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80W의 강력한 출력의 블루투스 스피커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 추천

라이크팡
조회: 544
2023-12-04 08:38:00




음질은 스피커의 출력이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피커를 구입할 때 출력이 높은 고대역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오늘 소개할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는 80W의 강력한 출력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등을 표현해 주는 유선스피커 겸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해상도와 고품질의 사운드를 위해서는 스피커 유닛의 크기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스피커 자체의 크기 또한 중요한데요.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의 크기는 가로 501mm, 세로 232mm, 높이 146mm로 상당히 큰 몸집을 가지고 있어 풍부한 음색과 뛰어난 해상도로 음악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 스피커 외의 구성품으로는 사용 설명서, 전원 코드 그리고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리모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격출력 80W를 내기 위해 1.5인치의 트워터 2개와 6.5인치 서브우퍼를 탑재하여 고음과 중저음 영역대의 균형감을 잘 맞추고 있습니다. 2.1채널 유닛 구조로 그동안 부족하게만 느껴졌던 일반적인 스피커의 저음부까지 커버할 수 있는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MDF 우드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게 설계하였으며, PVC 마감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해도 잘 어울립니다.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마감 상태가 깔끔하며,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도록 견고한 받침대 4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카페스피커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의 후면에는 블루투스 5.0을 탑재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외에 연결 입출력 단자가 집중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로 유선 연결을 위한 단자들로 HDMI ARC, RCA 단자를 이용하여 외부 기기를 입력받아 외장 스피커, 사운드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USB 메모리를 통한 음악 재생, 마이크 입력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외부 기기를 연결하여 외장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활용성을 가진 스피커입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손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노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메탈 질감으로 마감한 노브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좌우로 돌려서 조절하는 클래식한 느낌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BT/AUX/USB 모드 전환은 조작부나 무선 리모컨에서 SOURCE 버튼을 이용하여 순치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BT는 블루 LED가 켜지며, AUX 모드는 녹색등이 점등되며, 마지막으로 USB 모드로 전환되면 엷은 녹색등이 빠르게 점멸되어 직관적으로 어떤 모드인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왼쪽부터 전원 ON/OFF 겸 볼륨 조절, 베이스(중저음), 트레블(고음), 에코, 마이크 볼륨 조절 노브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 아래쪽으로는 소스, 이전곡 재생, 재생/일시정지, 다음곡 재생 등의 원모양 버튼이 있어 리모컨이 없더라도 모든 기능을 이 버튼 조합으로 제어할 수 있어요.




베이스, 트레블, 에코 볼륨 조절에 따른 음색 차이가 확실히 체감되서 음악 장르에 따른 느낌이 디릅니다.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스피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재생할 매체를 후면에 연결합니다. USB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을 순차적으로 재생이 가능하며, HDMI ARC 기능을 이용하면 TV의 사운드를 스피커로 출력할 수 있어서 이것을 베이스로 하고 설정하였습니다.











왼쪽에서 첫 번째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 ON/OFF를 할 수 있으며, 이는 무선 리모컨으로 가능하니 거의 대부분은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게 편해요. 볼륨 버튼 상단에 위치한 LED 램프의 색상을 통해서 현재 모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크게 BT/AUX/USB 3가지 모드로 전환하여 연결된 기기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활성화하면 LED 램프가 블루 컬러로 깜빡입니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면 GUTS CLASSIC 3 장치명은 검색되며, 터치해서 페어링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재생한 모든 사운드를 블루투스를 통해서 재생이 되며, 10미터 내에서 무선으로 자유롭게 재생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해도 잡음이 전혀 없이 깨끗하게 플레이해 주며, 80W 고출력으로 재생되는 사운드는 감동 그 자체입니다.




모든 볼륨을 다 사용하지 않아도 쩌렁하게 울리는 중저음과 맑은 고음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서 음악 감상용 스피커로 부족함이 보이지 않습니다.









후면에 있는 마이크 연결 단자에 마이크를 연결하면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볼륨 조절은 MIC VOL 노브를 통해 조절이 가능하고, 마이크 ECHO 조절은 ECHO 노브를 통해 조절하시면 됩니다.









RCA 케이블을 이용하면 노트북, 콘솔게임, PC, 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기기를 유선(AUX)으로 연결하여 80W의 강력한 사운드로 다양한 컨텐츠를 다이렉트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에 저장한 음악은 모든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MP3, WMA, WAV, FLAC 4가지 확장자를 가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FLAC는 무손실 음악 파일로 고가이긴 하지만 음질 자체가 좋은 음원이라 80W의 고출력에서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TV의 HDMI ARC 단자와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의 HDMI ARC 단자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HDMI ARC LED 램프에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HDMI AR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HDMI ARC 기능은 TV에서 지원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운드바에서 HDMI ARC 기능을 지원하여 TV와 사운드 바를 동시에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는 자체적으로 음악 재생 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했으면서도 외장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어 그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몬스타기어 가츠 클래식3는 음악 재생력이 뛰어나면서도 BT, AUX, USB, HDMI ARC, 마이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여러가지 형태로 음악을 듣거나 외장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80W라는 높은 출력을 지원하고 2.1채널에 60W 출력의 서브우퍼까지 탑재한 오디오 디바이스라 웅장한 중저음의 사운드는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HDMI ARC 기능을 이용하여 TV의 사운드를 스피커로 출력하여 부족한 TV 내장 스피커를 대체할 수 있구요. 디자인이 너무 이쁘고 깔끔하게 마감하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합니다. 음질이 좋아야 잘 만들어진 오디오라 할 수 있는 것처럼 볼륨 조절은 물론 베이스, 트레블을 사용자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 음악 장르에 맞는 음색과 웅장함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






몬스타 주식회사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