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저소음 끝판왕 CPU 쿨러~!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아이콘 Skywalkers
조회: 304
2024-01-11 02:20:00






1.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공랭 CPU쿨러입니다.


이제는 쿨링 전문 기업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고성능 쿨러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급형 쿨러 등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3RSYS인데요.

현재 유통 중인 3RSYS의 싱글타워 CPU쿨러 제품군은 RC340, RC350 ARGB, RC350 QUIET, RC360 Quiet ARGB 등 총 4가지입니다. 

RC340은 LED가 없는 무지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고 RC350 ARGB는 ARGB LED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RC350 QUIET는 무지 팬이지만 쿨링 팬이 고성능 저소음 제품이 적용되었고 RC360 Quiet ARGB는 무지 팬 대신 ARGB팬이 적용된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각 제품별로 가격 차이도 있고 성능도 앞 두 제품(RC340, RC350 ARGB)과 뒤 두 제품(RC350 QUIET, RC360 Quiet ARGB)에 차이를 둬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의 가장 큰 특징은 고요하면서도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SILENCE SE 120mm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최대 풍량 48.32CFM, 최대 속도 1800RPM, 최대 소음 25.5dB(A)로 나뭇잎 부딪치는 소리와 비슷한 데시벨 수준으로 풀로드가 걸리더라도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쿨러의 높이가 155mm에 불과해서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하고, 마찰이 없어 높은 정숙성과 충격에 강하고 견고한 하이드로닉 베어링을 적용한 쿨링 팬을 장착하였습니다.

완벽하게 밀착되는 래핑 테크놀로지로 베이스 표면이 CPU에 최대한 밀착하여 발열을 빈틈없이 보다 빠르게 각각의 히트파이프로 분산하여 최고 수준의 쿨링 혀율을 보여주며, 블랙과 화이트 색상에 맞게 상부 아노다이징 도색으로 고급스러우면서 보다 일체감있는 시스템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금부터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스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모습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유통 중이라 색상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박스 내부 모습









구성품은 인텔용 백플레이트와 가이드, AMD 가이드, 고정 나사, 팬 클립 2개, RTC 서멀구리스 그리고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됩니다.





3. 쿨링 팬 외형






5개의 블레이드가 적용된 SILENCE SE 120 쿨링 팬

풀로드 시 최대 소음이 25.5dB(A)로 나뭇잎 비딪치는 소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압도적인 조용함을 제공합니다.




화이트 색상의 팬 프레임




각 모서리에는 소음 및 진동 방지용 패드 8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팬 후면 모습




4핀 PWM 케이블





4. 제품 외형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의 전체적인 모습




열 전도율이 높은 구리 베이스 6mm 히트파이프 4개가 CPU와 직접 맞닿는 DTH(Direct Touch Hitpipe) 방식이 적용되어어 있고 완벽하게 밀착되는 래핑 테크놀로지로 최고 수준의 쿨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4개의 히트 파이프




강력한 고정력의 2점식 스프링 나사로 고정합니다.






히트 파이프 상단은 쿨러 색상과 동일한 아노다이징 도색 처리가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우면서도 케이스 색상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일체감 있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촘촘한 알루미늄 히트싱크 핀 부분





5. 보드 장착 과정 (조립)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GIGABYTE A620M GAMING X로 AMD의 AM5 소켓 제품입니다.




CPU는 AMD 라이젠5-5세대 7600 (라파엘) (정품)을 장착했습니다.

6코어 12쓰레드가 적용되어 있는 성능이 좋은 CPU입니다.





먼저 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CPU쿨러 장착 가이드를 제거합니다.





AMD용 설치 가이드를 백플레이트에 고정합니다.




CPU에 서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히트싱크를 설치 가이드에 고정합니다.




쿨링 팬을 장착합니다.




4핀 PWM 전원을 연결합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모습

장착 난이도는 아주 낮은 수준으로 누구나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6. 케이스 장착 및 온도 테스트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를 장착한 케이스는 저소음 시스템 팬을 장착한 화이트 컨셉의 3RSYS S100 Quiet 화이트 (미들타워)입니다. 논LED 화이트 시스템 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와 마치 한 세트인 것처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완벽한 화이트 저소음 컨셉 조합이 되었네요.














온도 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 툴을 사용했습니다.

 CPU는 높은 게임 가성비를 제공하는 성능 좋은 AMD Ryzen 5 7600 라파엘입니다.

아이들 시 온도는 33.1도입니다. 




폴로드 시 온도는 76.5도입니다.

보통 커뮤니티 벤치에서 사용하는 대장급 수냉쿨러일 때의 온도가 아이들 시 39도 풀로드시 74도 정도니 엄청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풀로드 시 최대 속도로 팬이 돌고 있어서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조용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CPU 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싱글타워 제품 중에서는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압도적인 성능에 팬이 도는 소리조차 들릴듯 말듯하는 극저소음 제품으로 온도가 너무 높아서 3열 수냉쿨러가 강제되는 초고성능 CPU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해도 될 정도로 성능이 좋습니다.


155mm 높이로 장착 호환성이 높아서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하고 논LED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보통 풀로드가 걸리게 되면 쿨링 팬 도는 소리가 제법 크게 들리게 되는데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의 경우는 최대 소음이 25.5dB(A)에 불과해서 나뭇잎 부딪치는 소리와 비슷한 데시벨 수준으로 극도의 조용함을 제공합니다.


최고 수준의 성능과 조용함까지 모두 원하는 유저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 제품으로 선택하면 절대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3RSYS Socoool RC350 QUIET (WHITE) CPU쿨러 사용기를 마치겟습니다.





'이 사용기는 3RSYS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