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자유로운 디스플레이 설정이 가능한 플래그십 수냉쿨러~!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아이콘 Skywalkers
조회: 230
2024-02-23 14:05:25





1.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입니다.




일반적인 120mm 쿨링 팬 3개가 적용되어 있는 360mm 라디에이터가 아니라 140mm 쿨링 팬 3개가 적용되어 있는 420mm 라디에이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수냉쿨러입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의 가장 큰 특징은 USB 2.0 헤더에 연결하여 워터펌프 유닛 중앙에 있는 53mm(2.1") 크기의 고선명ㆍ대화면 IPS LCD 디스플레이를 자유로운 나만의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지화상과 GIF 애니메이션 지원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과 다양한 조명효과,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으로 시스템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일부 초고가의 수냉쿨러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인데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냉각 성능을 위한 고성능 워터펌프 유닛을 적용하여 CPU의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며, 유연하면서도 높은 강도의 IIR+EPDM 소재로 설계된 연결 튜브는 낮은 흡습성과 뛰어난 내열성으로 누수 걱정없는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는 각각의 쿨링 팬에 적용되어 있는 PWM과 5V ARGB 케이블을 서로 서로 연결하는 일반적인 케이블 연결 방식과 달리 깔끔한 케이블 하나로 서로를 연결하고 마지막 팬에만 PWM & 5V ARG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설치 및 선정리가 대폭 편해졌습니다.




인텔의 14세대와 AMD 5세대 최신 프로세서를 완벽히 지원하며, 고사양 CPU와 조합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수냉쿨러로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360mm 라디에이터 블랙/화이트와 420mm 라디에이터 블랙/화이트 총 4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어서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게 선택지도 제공을 합니다.




지금부터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전체 모습


비닐로 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봉인씰로 이중 봉인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 완충재가 수냉쿨러 본체를 완벽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인텔용 마운팅 키트









AMD용 마운팅 키트









워터펌프 마운팅 & 케이스 팬 스크류









서멀구리스









사용자 설명서










3.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외형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의 전체적인 외형





















대부분의 일체형 수냉쿨러는 쿨링 팬을 별도로 제공해서 직접 라디에이터에 체결을 해야하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140mm 쿨링 팬 3개가 미리 장착되어 있습니다.


















140mm 쿨링 팬은 서로 서로를 하나의 전용 케이블로 연결하고 마지막 쿨링 팬에만 5V ARGB & PWM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블 수를 대폭 줄여서 깔끔한 선정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초고정밀로 가공된 순수 구리 베이스












워터펌프에 적용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는 USB 2.0 헤더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워터펌프와 튜브 연결부는 튼튼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거의 수평에 가까울 정도로 좌우 각도 조적이 가능해서 조립 편의성도 아주 높은 편입니다.









유연하면서도 높은 강도의 IIR+EPDM 소재로 설계된 연결 튜브









라디에이터와 튜브 연결부









고밀도 프리미엄 알루미늄 냉각 핀










4. 보드 장착 과정 (조립)









수냉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AMD용인 AM5  소켓이 적용된 GIGABYTE B650 AERO G 입니다.









장착된 CPU는 AM5 소켓에서는 온도도 높고 성능도 가장 좋은 AMD 라이젠9 7950X입니다.









워터펌프에 AMD용 장착 가이드를 고정합니다.









AMD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백플레이트와 CPU쿨러 고정 플레이트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써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워터펌프를 고정합니다.









워터펌프와 쿨링 팬 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5V ARG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워터펌프 디스플레이 제어를 위해서 USB 2.0 헤더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메인보드에 조립이 된 모습










6. 소프트웨어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30여 개 이상의 다양한 테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선호하는 이미지를 불러와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및 화면 회전도 지원해서 시스템 환경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터펌프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


테마 선택, 화면 회전,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워터펌프 디스플레이 설정 영상


















장치 관리와 설정, 테마 편집 등을 지원합니다.










6. 케이스 조립 및 LED 효과, 성능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를 조립한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 ML-420 BTF 화이트 (빅타워)입니다.


마치 한 세트인 것처럼 함께 출시가 되었고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조합입니다. 케이스에서 5V ARGB 허브를 5개 제공하는데 4개의 팬이 연결되어 있고 1개의 여분이 남아 있는데 라디에이터 쿨링 팬을 연결하면 내부의 모든 팬을 동기화해서 깔맞춤 사용이 됩니다.










































내부의 모든 쿨링 팬이 동기화가 되면 위 이미지들과 같이 아주 멋진 튜닝 효과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LED 변경 영상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해서 측정했습니다.


CPU는 AM5 소켓 제품 중 성능도 가장 좋고 온도도 가장 높은 라파엘 7950X입니다.


아이들 시 온도는 30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유명 커뮤니티에서 대장급 성능인 크라켄 X73을 장착하고 테스트했을 때의 결과가 44.3도였고 최근에 개인적으로 테스트한 1티어 성능이라는 3RSYS 라니 XY가 40.9도 였으니 360mm 라디에이터와 420mm 라디에이터의 체급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네요.









풀로드가 걸렸을 때의 온도는 83.9도입니다.


앞서 언급한 유명 커뮤니티에서의 테스트 자료에서는 91도 선이었고 3RSYS의 라니 XY가 90도 정도였는데 역시나 체급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온도를 보여주는 하이엔드 CPU의 온도를 완벽한 수준으로 제어하는 플래그십 수냉쿨러로 초고성능의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믿고 선택해도 후회없을 제품입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일반적인 120mm 쿨링 팬 3개를 장착할 수 있는 360mm 라디에이터가 아닌 140mm 쿨링 팬 3개를 장착하는 420mm 라디에이터가 적용된 제품으로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수냉쿨러입니다.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의 가장 큰 특징은 워터펌프 유닛 중앙에 53mm(2.1") 크기의 고선명ㆍ대화면 IPS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서 자유로운 나만의 커스터마이징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지화상과 GIF 애니메이션 지원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다양한 조명효과와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으로 시스템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360mm 3열 수냉쿨러 대비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온도 제어가 힘든 최상위 CPU인 14900K나 7950X를 위한 가장 확실한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마이크로닉스 ICEROCK MLD-420 (WHITE)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