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이올링 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도 즐겨하며 음악도 즐겨듣고 영화도 좋아하기에… 아.. 다 좋아하는군요. 이런 멀티플레이 같은.. 쨌든~ 소리를 좋아하기에 스피커와 헤드폰/헤드셋등을 많이 이용하는 편 입니다. 물론 가능하면 헤드폰이나 이어폰 보다는 스피커로 듣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FPS 계열의 게임이나 저녁이나 새벽에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게 되면 스피커로 듣기에 다소 불편함이 있죠. 그래서 이어폰이나 헤드폰/헤드셋은 아마도 PC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기에 상관없이 하나쯤은 구비 하셨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게이밍 기어로 유명한 소믹(Somic) E95X 5.2CH 헤드셋을 소개하려 합니다. 소믹(Somic) E95X 5.2CH 헤드셋 제품은 기본적으로 게이밍을 타켓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마이크를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연결 방식은 3.5파이 연결 방식이 아닌 컴퓨터에 사용되는 USB 연결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박스 패키지




박스의 패키지를 보면 헤드셋의 디자인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5.2CH 제품이라는 것을 볼 수 있고 한문이라서 해석은 안되지만 중국쪽 계열의 프로게이머의 사진까지 붙어 있는 걸로 봐서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외관


소믹(Somic) E95X 5.2CH 헤드셋의 패키지는 여타 다른 제품들과 같이 헤드셋 본체와 간단한 설명서등으로 되어 있으며, 위에서도 언급했듯 USB 연결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헤어벤드는 2중으로 되어 있는 와이어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따로 조절이 필요 없으며 쿠션으로 인해 머리의 눌림등이 없어 착용감이 편안합니다.



머리의 크기에 따라 와이어가 늘어남으로 인해 위와 같이 작동하는 모습과 좌/우측의 구분을 위해 L/R 표기도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에 닫는 유닛 부분은 부드러운 인공가죽으로 되어 있고 쿠션이 있어 눌림이나 압박등이 없어 착용감 또한 좋은 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단자 입니다. 마이크 단자는 넣었다 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필요가 없을 시 넣어 두었다가 필요할시 빼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끝 부분이 붉은색으로 투명한 것을 볼 수 있는데 LED 점등 부분 입니다.

연결단자는 USB 로 되어 있고 페라이트코어를 장착하여 과전류와 노이즈를 최대한 줄이려고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기기의 경우 노이즈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페라이트 코어는 필수가 아닌가 합니다.



소믹 Somic E95X 5.2CH 헤드셋의 리모컨 부분 입니다.
기본적으로 5.2채널 제품이니만큼 프론트/리어/서브/센터/베이스까지 모든 부분을 따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전체 볼륨 조정로 다이얼 방식으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
더불어 LED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아래와 같이..


헤드셋의 LED 부분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 입니다. 화려함과 사이버틱함을 원한다면 LED를 켜고 사용하시면 될 듯 보입니다.
리모콘을 보면 상단에 볼륨조절 하는 부분 아래 마이크 스위치가 있습니다.


마이크 기능을 끄면 LED가 꺼지며 마이크 기능을 ON 하게 되면 LED가 작동 합니다. 그래서 구지 리모컨을 볼 필요없이 LED 작동만으로도 마이크가 켜져 있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소믹 Somic E95X 5.2CH 제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드라이버 설치없이 USB를 컴퓨터에 꼽는 것만으로 작동이 가능 합니다. 물론 제어판등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드라이버 설치가 필수 입니다.
http://somic.co.kr/?act=board&bbs_code=sub3_3&bbs_mode=view&bbs_seq=801
위 링크로 가셔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한글 지원 합니다.



다양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는 제어판 기능.
게이밍 테스트


일단 타격감이 있는 격투 게임인 DOA5 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 했는데 역시 게이밍 기어이니만큼 타격감도 좋고 스피커로 듣는 것보다 확실히 게임에 대한 몰입도도 좋았습니다.



역시 헤드셋 테스트는 FPS 게임이 최고죠. 몰입도 최고에 어디서 총 소리가 나는지와 타격감 헤드셋을 테스트하며 게임을 즐기는 내내 몸이 움찔움찔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게 스피커로 느낄 수 없는 부분 또한 최고 였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소믹 Somic E95X 5.2CH 제품을 사용해 보며~
사실 필자도 게임을 하기에 나이가 조금은 있는 편이라 게임을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조금은 조심스러운 면이 있었는데 일단 방문만 잠그면 소리가 밖으로 나가지 않기에 게임을 맘 놓고 즐기기에 너무 좋았고 확실히 게임을 즐기는 동안 몰입도가 좋았다고 생각 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및 영화에서도 충분히 좋은 소리를 내 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우퍼가 없는 스피커의 경우 전쟁영화나 쾅~쾅~ 하는 멋진 저음을 느끼기 힘든데 소믹 Somic E95X 5.2CH 제품의 경우 저음에 진동까지 더해지니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내내 상단히 괜찮은 제품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http://www.gearbest.com/gaming-headphones/pp_349494.html 세일중에 있습니다.
더 다양한 제품은 http://www.gearbest.com/promotion-game-on-special-690.html
이 제품은 해외 바이어의 요청에 의해 제품에 대한 소개를 의뢰 받아 작성한 사용기이며 제품에 의한 과대광고나 마케팅적인 면으로만 포장된 사용기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