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리버 INSPIRE IHE-10M 이어폰 리뷰
오늘 소개할 이어폰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아이리버의 신제품입니다. 밸런스가 잡힌 사운드를 위해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를 탑재하였으며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디자인에도 많이 공들인 모습인데요. 과거 아이리버 명성을 생각해보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장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색의 포장과 함께, 이어폰 외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색상의 모델을 선보였으며, 원하는 색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포장을 위해 완충폼과 함께 내부 포장에는 기본적인 특징들에 대해 소개 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기본적인 케이블 설계는 기존 이어폰과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었지만 드라이버의 외형의 경우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M 케이블 / 케이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토퍼 / 3.5 파이

마이크가 내장된 컨트롤러는 3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으며, 볼륨을 조절 할 수 있으며, 정중앙의 버튼으로 다음곡 및 이전곡을 선택하고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이어캡과 기존 세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어가이드와 케이블 클립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클립을 통해 깔끔한 선정리를 할 수 있으며, 그 상태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이어가이드의 경우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재가 매우 부드럽고 엉키지 않아 이질감을 최소하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습입니다.

알루미늄 하우징 디자인이 돋보이는 드라이버에는 아이리버 각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제품명과 함께 HD 라는 문구가 해상력을 기대케 합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가 만난 듀얼 설계로 서서히 증폭된는 사운드와 현장감을 이끌어 냅니다.



좌우로 유연하게 케이블을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 이어폰과 외형적으로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닌가 싶네요.
■ 청음


전반적으로 우려했던것과 달리 번들형 이어폰에 비해 확실한 음질향상을 가져다 줍니다. 번들형에 비해 그 다지 음질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가격대(2만원대)의 이어폰이 많이 봐왔는데, 같은 가격대라 할지라도 IHE-10M 의 경우 높아진 고음 해상력과 적당한 공간감, 그리고 약하게 때려주는 저음등으로 확실한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분리도의 경우 약하게 들렸던 사운드에 비해 더욱 명확하게 들려주어 더 큰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이스의 거리감이 좁혀져 댄스곡일 경우, 주위 사운드에 비해 보이스가 덜 묻히는 성향이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비트의 댄스곡 보다 적당한 템포의 댄스음악 그리고 차분한 발라드 및 영화 OST 와 같은 연주음에 최적화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마치며


이 가격대에 이 정도의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건 이번이 처음이었던 만큼 괜찮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번들 이어폰과 확실히 다른 음질 향상을 기대하고, 적절한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추천할만한 이어폰입니다. 인이어와 함께 귀 뒤로 넘겨 사용할 수 있는 오버이어 기능도 제공하는 만큼 활동성에 강한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