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

시루짱
댓글: 1 개
조회: 991
추천: 1
2018-12-31 09:32:28








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입니다. reborn이란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기존 50만개 이상 판매된 히트 상품을 업그레이드해서 나온 제품인데요. 기존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가지고 오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꼼꼼히 채워넣은 제품이어서 완성도 면에서 많은 기대감을 갖게하는 제품인 거 같습니다.

 기존 제품과 어떻게 변화 됐는지 조금 살펴보면 디자인 적으로는 사이드 라인에 RGB LED를 적용해서 심플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한 점과 구분형 상판을 적용해서 피로도를 줄인 점 그리고 고급형 센서인 PixArt PMW3330 센서를 탑재해서 세밀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구현한 점들이 눈에 띄는데요.

시중에는 UV 매트 무광 코팅과 러버 코팅 두가지 타입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직접 사용해 보면서 어떤 성능을 보여 주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스펙입니다.






제품 언박싱 및 패키지



제품은 비닐 포장으로 배송이 되었는데요. 이런 배송 방식은 파손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향후 박스 포장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케이스 전면에는 제품 사진이 큼지막 하게 인쇄되어 있고 제품명과 함께 제품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후면을 보면 영어, 한글, 한문으로 제품 특징이 인쇄되어 있고 밑으로는 그림을 통해서도 제품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QR 코드가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측면은 비스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제품 스펙과 제품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윗면 중앙에는 투명 PVC 고리가 달려있어 케이스를 걸 수 있게 되어 있고 위 아랫면 모두 봉인 스티커로 봉인이 되어 있어 개봉 유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를 개봉해 보면 투명 PVC 포장재에 제품 본체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서 외부의 충격에도 제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구성품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영어, 한글, 한문 3개국어로 인쇄되어 있고 구성품, 설치 및 사용설명, 시스템 요구사항, 버튼 기능설명, 드라이버 SW 소개, 기능 설정등이 인쇄되어 있는데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이 누락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개선이 됐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외형 및 특징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각부 명칭입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은 대칭형 디자인의 마우스입니다. 대칭형이다 보면 비대칭형 디자인에 비해 그립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은 대칭형 디자인임에도 높이가 오목하지 않고 완만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립감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기존 제품은 일체험 상판으로 버튼의 압력이 강하다 보니까 손가락에 피로도가 쌓이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구분형 상판을 적용해서 버튼의 압력을  줄인 제품이라서 좀 더 쾌적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게는 90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손목에 부담스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고 마우스 크기는  크지도 그렇다고 작지도 않은 중간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손이 큰 분들이나 작은 분들 모두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우스 상단 부분을 보면 DPI 버튼이 있는데요. 총 5단계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DPI 단계는 색상을 통해서 단계를 표시하기 때문에 쉽게 DPI 설정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휠 버튼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패턴이 들어간 고무 소재로 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고 휠 중앙에는 불투명 PVC 소재를 사용해서 LED 빛이 밖으로  뿜어져 나올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세련된 모습을 연출합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후면을 보면 바디 부분은 UV 무광 코팅을 적용해서 장시간 사용시 끈적임을 최소화해서 쾌적한 그립감을 선사해 주고 외부로 부터의 오염에 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우스 후면 중앙에는 불투명 PVC 소재를 사용해서 맥스틸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고 그밑으로 같은 소재를 사용한 LED 라인이 엣지 부분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USB에 연결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LED 빛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화려한 모습을 연출해 줍니다.







마우스의 측면을 보면 인체공학적 설계로 그립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미끄러짐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홈이 패인 라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땀이 많이 났을 경우 미끄러짐을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고무 소재를 사용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묻어나는 부분입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바닥면 모습으로 기존 제품 보다 한층 넓어진 테프론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고 중앙 부분에는 PixArt PMW3330 고성능 센서를 탑재해서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우스의 정면을 보면 대칭형 마우스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데요. 마우스와 케이블이 만나는 부분은 고무 몰딩 처리를 해서 꺽임과 단선을 예방한 모습입니다.






제품 케이블은 패브릭 케이블로 되어있어 꼬임과 단선에 강할 것으로 생각되며 블루와 블랙 조합으로 감각적인 디자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케이블 길이는 단자 포함 202cm 정도로 짧지 않은 길이라서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밸크로 타이까지 제공해 주기 때문에 선정리시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은 노이즈 필터와 USB 금 도금으로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프트웨어 활용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줍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순서대로 하면 쉽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쉬운 편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맥스틸 공식 홈페이지 URL ⇒ http://www.maxtill.co.kr/shop/main/index.php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은 소프트웨어의 프로필을 5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온보드 메모리(MCU)를 통해서 설정값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PC에서도 새로운 설정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BUTTON SETTINGS 부분으로 마우스의 각각의 버튼의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SETTINGS 부분을 보면 총 5가지 LED 효과를 지원하고 LED 속도도 3단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Direction 부분은 LED 효과 중에서 Ripple Mode 효과에서만 활성화가 됩니다. LED 부분을 완전히 끌 수도 있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요. 좀 더 다양한 효과가 있었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매크로 설정을 해 본 모습입니다. 소프트웨어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는데요. 위 사진 순서대로 실행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저장한 후에 마우스 뒤로 가기 버튼에 적용해서 실행을 해봤는데요. 큰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DPI SETTINGS 부분을 보면 400DPI~14,400DPI까지 지원을 해 주는데요. 100DPI 단위로만 조절할 수 있어서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마우스에서는 5단계(1,000 / 1,600 / 2,400 / 4,000 / 7,200)로 DPI 조정이 가능한데요. 각 단계마다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DPI 단계가 몇 단계 인지 쉽게 확일 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SETTINGS 부분은 더블클릭 속도, 마우스 포인트 속도, 폴링레이트(125Hz, 250Hz, 500Hz, 1000Hz), 스크롤 휠 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서 보다 세밀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우스 측정 프로그램으로 1000DPI에 폴링레이트 1000Hz 상태로 측정을 해 본 모습인데요. DPI 측정시에 살짝 튀는 느낌도 있지만 대체로 무난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품 LED 효과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의 LED 효과 모습입니다. LED OFF, Stardand Mode, 7 Colors Mode, Ripple Mode, FLowing Mode로 총 5가지 효과지원하는데요. 측면과 후면에서 뿜어져 나오는 은은한 LED 빛이 생각보다 괜찮은 분위기를 연출해 줘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제품 실사용 테스트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은 크지도 그렇다고 작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크기인데요. 그립시 손에 꽉차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손이 크신 분들이나 손이 작으신 분들 모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란 생각입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을 다양한 그립으로 사용해 본 소감으로는 팜 그립에서 가장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평소에 팜 그립을 사용해서 그런 면도 있는데요. 다른 그립들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서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마우스 바닥 위아래로 테프론 피트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기존 제품보다 테프론 피트의 넓이를 더 넓게 제작을 해서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보여주기 때문에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좌우 버튼은 2천만회 수명의 옴론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서 깔끔하고 청명한 소리를 들려 주는데요. 좌우 클릭음도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무난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우측 상판이 덜렁대는 느낌으로 조금 거슬리는 부분은 진한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이드 버튼은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위치는 엄지손가락으로 두 버튼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위치라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크롤 휠은 고무 소재로 덮혀 있어서 미끄럼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큰 잡소리도 없는 편이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센서는  PixArt PMW3330 고급형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마우스 테스트에서 살짝 튀는 면이 있기는 했지만 실 사용에서는 큰 문제를 느끼지 못한 만큼 무난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를 통해서 게임을 직접 해봤는데요. 측면에 고무 소재 패드가 없어서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막상 게임을 해보니 큰 불편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만족하며 게임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포인팅의 움직임도 보급형 마우스로서 무난한 모습을 보여주고 마우스 상단에 위치해 있는 DPI 조절 버튼으로 빠르게 DPI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FPS 게임에서 상당히 유용한 면으로 이 제품의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제품 총평





지금까지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이 제품은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었습니다. 대칭형 디자인으로 크기가 중간정도 크기에 속하는 마우스로 손에 착 감기기 그립감이 괜찮았는데요. 무게가 90g으로 부담없는 무게라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급형 제품임에도 고급형 센서인 PixArt PMW3330 센서를 탑재해서 정확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 주는 점과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이 마우스의 큰 매리트가 아닌가 합니다.

아쉬운부분도 보이는데요. 우측 버튼 상판 부분이 덜렁거리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내내 거슬렸던 점은 개선이 됐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8년 12월 31일 다나와 최저가로 22,14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가성비 뛰어난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TRON G10PRO reborn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 사용기는 (주)맥스틸과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





Lv72 시루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