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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소니, 급증하는 PS5 판매로 AMD의 최대 고객이 됨

아이콘 Bector
조회: 312
2023-03-06 10:46:51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sony-becomes-largest-customer-of-amd
 

소니는 작년에 AMD의 최대 고객이 되었으며 PlayStation 5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면서 회사 매출의 16%를 차지했습니다. 반도체 산업 분석가인 Sravan Kundojjala는 Xilinx 결과를 제외하면 Sony가 AMD 매출의 20%를 차지하며 아마도 최근 역사상 가장 큰 고객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게임 사업부는 AMD의 최대 수익 창출원이었으며 이는 Microsoft의 Xbox Series X|S 콘솔용 시스템 온 칩 판매도 강세였음을 나타냅니다.  SEC에  제출한 자료 에 따르면 AMD는 2022년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 콘솔용으로 약 37억 7600만 달러 상당의 칩을 소니에 판매했으며, 이는 회사 매출의 16%를 차지했습니다. 

소니  확인 CES에서 3천만 대 이상의 PlayStation 5 게임 콘솔을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VG차르츠 현재까지 PS5의 전체 판매량은 3,177만 대를 초과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VGChartz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Series X|S 콘솔은 LTD 출하량이 약 2068만대로 소니 시스템만큼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 및 노트북용 개별 그래픽 프로세서와 게임 콘솔용 SoC를 판매하는 AMD의 게임 사업부는 작년에 68억 5000만 달러의 수익과 9억 5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회사의 주요 수익원이었습니다. 최근 분기에 AMD의 독립형 GPU 단위 판매량이 감소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Jon Peddie Research의 데이터 기준) 콘솔 SoC는 AMD의 게임 사업부 수익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AMD의 CEO Lisa Su는 회사의 가장 최근 실적 발표에서 "게이밍 그래픽 판매 감소가 높은 세미 커스텀 수익을 상쇄하고도 남지 않아 게임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6억 달러[2022년 4분기]를 기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SeekingAlpha를 통해 ). "세미 커스텀 SoC 수익은 연휴 동안 게임 콘솔에 대한 수요가 강세를 유지하면서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게임용 그래픽 수익은 데스크탑 GPU 다운스트림 채널 재고를 추가로 줄임에 따라 전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PlayStation 5 및 Xbox Series S|X SoC에서 AMD의 수익은 콘솔 판매가 일반적으로 3년차에 정점을 찍고 플랫폼 보유자가 그 이후에 부품 가격을 재협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2023년 이후에는 감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AMD의 게임 매출은 2022년에 비해 2023년에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u는 "우리가 주기의 어느 지점에 있는지를 감안할 때 게임이 매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석가와 투자자는 AMD의 데이터 센터 EPYC 프로세서가 현재 약 6년 동안 회사의 주요 수익 동인이었기 때문에 칭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2년 AMD의 데이터 센터 사업부는 60억 43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회사의 게임 사업부(68억 5000만 달러)와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62억 1000만 달러)의 뒤를 이었습니다. 그러나 PC 및 게임 콘솔 주기에 대한 수요 약화를 기반으로 AMD의 데이터 센터 사업이 2023년 회사의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v65 B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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