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업계동향] RTX 켜기: Nvidia 데이터는 레이 트레이싱, DLSS를 사용하는 게이머의 놀라운 양을 보여줍니다.

아이콘 Bector
조회: 757
2023-04-17 11:46:11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rtx-on-nvidia-data-shows-surprising-amount-of-gamers-use-ray-tracing-dlss


Nvidia RTX 그래픽 카드를 소유하고 있지만 지난 4년 반 동안 그린 팀이 약속한 광선 추적 영역에 좀처럼 손을 대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어제 GeForce RTX 4070 출시 중에 Nvidia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소수에 속합니다 . 또한 최신 RTX GPU일수록 RTX On 스위치를 켤 가능성이 더 높으며 DLSS 업스케일링/ 프레임 생성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위에서 이러한 기능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코어(각각 RT 코어 및 Tensor 코어)가 장착된 3세대에 걸친 RTX On 및 DLSS 사용에 대한 Nvidia의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RTX On과 DLSS On이 2023년보다 Nvidia의 Turing 아키텍처 통치 기간 동안 훨씬 덜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왼쪽 이미지). 2023년 2월 RTX 20 및 RTX 30 수치는 RTX 40 헤드라인(및 오른쪽 이미지) 아래에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표가 세대 간 추세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데이터는 GeForce Experience 소프트웨어를 통해 Nvidia에서 수집하므로 해당 GPU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하드웨어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1세대 그래픽 카드에서 RTX On이 덜 인기 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RTX 20(Turing 아키텍처) GPU는 당시 시각적 화려함이 거의 없는 열악한 성능에 대해 광범위하게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DLSS는 나중에 나올 것이며 초기 RTX 20 출시 후 몇 년 후에 훨씬 더 매력적으로 성숙할 것입니다. 요즘 DLSS는 노후화된 RTX 20 시리즈를 더욱 경쾌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슬라이드의 다른 곳에서 Nvidia는 2018년 단 4개의 RTX On 타이틀의 1세대 출시에서 현재 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 및 앱의 수가 400개로 증가했다고 우기고 있습니다.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포트폴리오 RT 코어, Tensor 코어 및 CUDA 코어 가속 그래픽 기능도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마지막 새 슬라이드는 최신 RTX 40 Ada Lovelace 아키텍처 그래픽 카드의 사용법을 자세히 보여줍니다. 이것은 RTX On 이 주로 인기 있는 옵션이며 DLSS를 켜는 플레이어와 거의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조사 당시에는 하이엔드 RTX 40 카드만 출시되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어제 RTX 4070의 출시와 함께 이제 막 미드레인지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 가능한 최고급 RTX 40 카드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막대한 하드웨어 투자 후 그래픽 기능을 끈 상태로 지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그래픽 카드에 많은 돈을 쓰지는 않습니다.

수치에서 명확하지 않은 한 가지는 GeForce Experience가 사용자를 RTX를 켜고 DLSS를 켠 사람으로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호환 가능한 모든 게임에 이러한 기능을 적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긍정적인 수치에 포함되기 위해 가끔씩만 손을 대면 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기술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항상 데이터를 긍정적으로 돌릴 것이기 때문에 전체 수치에 약간의 소금과 회의론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