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발표] 새로운 GPU 쿨러는 교체 가능한 AIO 기능을 맞춤형 루프에 제공하여 여러 GPU 세대에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냉각 개선을 약속합니다.

아이콘 Bector
조회: 368
2024-01-15 14:58:27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gpus/new-gpu-coolers-bring-swappable-aio-features-to-custom-loops-promises-radical-cooling-improvements-that-you-can-use-for-multiple-gpu-generations
 
   
우리는 수년에 걸쳐 많은 수냉식 그래픽 카드를 보아 왔으며 그래픽 카드 공급업체의 기성 AIO 솔루션(예: MSI RTX 4090 Suprim X Liquid ), 그래픽 공급업체의 AIO 솔루션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기존 루프에 추가하는 솔루션(예: EVGA RTX 3090 Kingpin Hydro Copper )과 호환되는 워터블럭을 찾고 카드 쿨러를 교체하는 맞춤형 솔루션(예: EKWB의 다양한 솔루션 )이 있습니다. Lynk+는 현 상태를 바꾸고 맞춤형 루프와 동등하면서도 폐쇄 루프 AIO 솔루션과 관련된 사용 편의성과 가격을 갖춘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그래픽 카드 공급업체와 협력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 그래픽 카드 회사와 협의 중이지만 현재는 확고한 약속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폐쇄형 그래픽 카드와 유사한 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루프 AIO 솔루션. 차이점은 이것이 폐쇄 루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Lynk+는 자체적인 "우수한"(향후 해당 측면에 대한 최종 판단은 남겨 두겠습니다) 빠른 연결 솔루션을 개발하여 잠재적으로 루프에 구성 요소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새로운 Lynk+ 커넥터는 호환되는 다른 냉각 루프, CPU 워터블럭 또는 다른 솔루션에 대한 지원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테스트 시스템은 CPU 워터블럭을 보여주지만 프로그래밍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갖춘 NZXT AIO일 뿐입니다.) 오래된 XKCD 표준 농담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Lynk+가 잠재적으로 큰 요구인 그래픽 카드 파트너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나머지 액체 냉각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fBeTu1r5V8
위는 호환되는 두 개의 Lynk+ 그래픽 솔루션 간 전환의 용이성을 보여줍니다. 처음에 시스템에는 프로토타입 RTX 4090 GPU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원을 끈 후 나사를 사용하여 튜브를 연결/분리하고 프로토타입 RX 7900 XTX 카드가 설치됩니다. (비교적 긴) 나사를 사용하는 것은 마더보드나 그래픽 카드 PCIe 연결이 우발적으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부 스프링 장착 빠른 연결 어댑터에는 상당한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하루에 여러 번 Lynk+ GPU를 교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액체 냉각기가 설치된 Lynk+는 두 GPU가 모두 매우 좋은 온도에서 실행되는 것을 시연했습니다. 각 카드의 맞춤형 워터블럭은 GPU, VRAM 및 VRM도 포함하므로 원하는 경우 온도를 훨씬 낮출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의 팬 속도가 50%이면 RTX 4090이 449W의 전력을 소비하는 동안에도 59C에 머물게 됩니다. RX 7900 XTX의 경우 팬 속도를 30%로 낮추면 소음 수준이 크게 줄어들면서 카드는 여전히 57C, 핫스팟에서는 78C, GDDR6 메모리에서는 100C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Lynk+는 일반적인 폐쇄 루프 AIO보다 더 나은 것을 원하는 그래픽 매니아가 Lynk+ 그래픽 카드를 처음 구입하는 경우 번들 라디에이터와 함께 파트너로부터 적절한 카드를 구입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가격은 더 높을 가능성이 높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급 CPU AIO 솔루션의 비용(약 $150~$200)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PU가 이를 처리하므로 별도의 저장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물론 미래에는 저장소가 옵션이 될 수도 있음). 라디에이터와 그래픽 카드는 미리 채워져 있으며 Lynk+에는 방향에 관계없이 거품을 캡처할 수 있는 라디에이터 내부 영역이 있습니다. 이는 폐쇄 루프 AIO 솔루션의 단점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튜브를 통한 소실로 인해 결국 기포가 순환하게 되고 이로 인해 펌프가 고장나거나 냉각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펌프는 라디에이터 솔루션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세라믹 베어링이 장착된 3상 모터를 사용하며 높은 유량을 제공합니다. 360, 240, 420 및 280을 포함한 여러 라디에이터 옵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360mm 버전이 표시되었으며 240mm가 그 다음으로 가능성이 높지만 시스템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면 다른 버전도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Lynk+ 솔루션을 갖춘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 향후 업그레이드 비용이 더 저렴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GPU용 다이캐스트 쿨러 및 커넥터의 비용은 일반적인 대형 공랭식 쿨러 및 팬의 비용보다 낮아야 하므로 향후 GPU 업그레이드는 공랭식 모델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을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볼 때 그것을 믿을 것입니다. 액체 냉각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우수한 온도를 제공하여 공장 오버클럭을 통해 또는 단순히 열 제약을 제거함으로써 더 높은 잠재적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더 높은 성능은 더 높은 가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이것이 궁극적으로 틈새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직접 그래픽 카드 파트너가 없으면 Lynk+는 EKWB 및 기타 업체에서 본 것과 유사한 쿨러와 라디에이터를 DIY 키트로 시장에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며, 키트를 구입하고 직접 쿨러를 교체합니다. 분명히 이는 사전 조립된 AIO 카드보다 훨씬 더 틈새 시장입니다. 어떤 경우든 연말 이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ynk+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면 더 시원하고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가능한 수냉식 그래픽 카드에 대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듭니다. 뛰어난 냉각 기능을 제공하는 폐쇄 루프 AIO에 대한 대안과 냉각 루프를 확장하거나 새 그래픽 카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얻는 것은 일부 매니아들에게 최소한 적당한 가격 프리미엄의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