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업계동향] 연구원들은 액체 금속 RAM을 시연하여 유연하고 이식 가능한 하드웨어와 터미네이터 2의 악몽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아이콘 Bector
조회: 277
2024-01-23 17:50:10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pc-components/ram/researchers-demonstrate-liquid-metal-ram-bringing-us-closer-to-flexible-implantable-hardware-and-to-our-terminator-2-nightmares
 

위 이미지의 삼중적인 색상을 보면 Dali에서 영감을 받은 The Persistence of Memory 의 리프를 보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 금속이 녹는 모습을 담은 이 플래시 사진은 실제로 작동하는 액체 금속 RAM의 첫 번째 예를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현실적이고 환상적인 성과입니다.

FlexRAM이라고 불리는 이 액체 금속 RAM은 중국 칭화대학교 연구원들의 연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IEEE Spectrum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FlexRAM은 최초의 완전히 유연한 저항성 RAM 장치입니다. 주요 구성 요소는 신축성 있는 바이오폴리머인 Ecoflex에 부유되고 주입된 액체 금속 갈륨(1/0 이진 메모리 값에 사용되는 전하) 방울을 포함합니다.

FlexRAM에 참여한 Tsinghua 연구원 중 한 명인 Jing Liu에 따르면 이는 "미래의 소프트 지능형 로봇, 뇌-기계 인터페이스 시스템 및 착용 가능/이식 가능한 전자 장치를 위한 이론적 기반과 기술 경로"를 제공합니다. 이는 혁명적인 성과이며 실제로 공상과학의 미래에 더 가까워질 수 있지만 이를 오늘날 FlexRAM의 실제 성능과 대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버전의 FlexRAM은 1바이트의 데이터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8개의 FlexRAM 저장 장치로 구성됩니다. 원본 출판물의 표현은 이것이 단위당 1바이트(올바른 것처럼 들리지만) 또는 전체 배열에 대해 1바이트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소비자급 메모리 용량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 이 기술은 기존의(매우 유연하지 않은) 메모리가 처리할 수 있는 수백만 사이클이 아닌 3,500사이클에만 유효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유사한 연구가 다른 곳에서도 입증되었지만 이 개념 증명이 실행될 수 있다는 사실은 유망합니다 . 또한 FlexRAM의 현재 기능에는 분명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가능성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전원을 끄면 최대 12시간 동안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즉, RAM뿐만 아니라 유연한 스토리지 형태로서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날 FlexRAM은 이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던 컴퓨팅 기술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이 클럽에는 문자 그대로의 DNA 컴퓨터 , 기능적으로 유용한 양자 컴퓨팅 , 그리고 아마도 언젠가는 전원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녹지 않는 RTX 4090이 포함됩니다 .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