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라인 쟁에서는 서로 카오가 되는 경우가 많지 않음. 물론 카오가 되긴 하지만 서로 보라를 타기때문에 보라판정으로 카오가 안되는데. 막피들은 자사를 따기 때문에 보라판정없이 킬카운트만 엄청 올라갈거임. 그걸로 구분해서 미반격 케릭터 어택으로 일정 숫자를 죽였을때 패널티를 준다면.. 하꼬 라인애들이 제조만 하고 다니겠지...ㅋ 답음다
결국 일반인들이 생각해내는 대부분의 패널티적용방식은 뜬구름 잡는소리에요. 저도 막피 당해보고 싫지만 해답은 내가 강해지던가 피하던가 둘중 하나에요. 그리고 엔씨는 모든 시각에서 다 이미 예측하고 있어요. 그 카드를 안꺼내는건 아직까지 히든카드를 꺼낼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제재를 안하는것이지요.
요약. 현시스템에서 막피에게 줄 패널티적용은 피니지시절 지옥시스템뿐이다. 그리고 엔씨는 모든걸 알면서도 아직은 매출에 큰 타격이 없기에 방관하고 그 해결방안카드를 안꺼내는 것이다.
그리고 혈미가입이라는 조건이면 혈맹미가입으로 라인들 통제사냥터에서 사냥하면 라인들은 통제를 못하죠 패널티가 있으니깐요. 라인입장의 유저들 반발이 꽤 심할듯 예상됩니다. 항상 생각할때 자기 위주의 생각보단 다수가 피해안보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시면 답이 있는지 없는지 나오지요.
카오상태 연속 10킬 이상시(쌍방노, 일반적인 막피시) 카오틱수치 마다 패널티 적용 3만이상 강력한 패널티 1개 적용 또는 일반패널티 3개 적용 2만이상 일반 패널티 2개 적용 1만이상 일반 패널티 1개 적용 연속킬중 카오수치 다깍고 라우풀되면 리셋 카오틱에서 연속킬 20회 누적시 지옥 30분 감금 (미접속시 시간감소 안됨) 카오틱시 연속킬30회 누적시 지옥 1시간 감금(20회 지옥 갔다온후 계속 피케이 누적시 적용) 이런식으로 중간에 라우풀 안되면 패널티 적용하면 막피를 해도 중간중간 사냥을 해야되서 그나마 덜할듯요
적대미등록혈맹 죽일 시에 대한 패널티 주면 됨 (라인들은 썰자랑 적혈도 죽여야 하니깐) 적대 미등록혈 미 반격으로 죽일 시 포인트주고 10포인트? 정도 달성되면 또는 킬수대비 점수가 PVP포인가 낮은경우나 1. 복수 다이아 -> 아데나로 변경 2. 막피잡는 경비병 강화 -> 공격 안되는 겁나 쌘 경비병 마을에 배치 (10포인트 이상만 치는) 3. 10포인달성 막피는 상점 오아시스 정도만 이용할수 있게끔 만듬 빡친사람은 오아시스에서 대기타면서 막피랑 싸우면 됨 4. 3번정도만 구현해도 NC도 나쁘진 않자나 싸움유도 되고 다이아 복구도 유도되고
막피... 남 괴롭히고 킥킥대는 이 사이코패스들은 대머리에 발기부전 되게 해야 함. 킬수 올라갈 때마다 머리카락이 빠지게 해야함. 여자친구 만나면 꼬O에 힘 풀리게 켄슬을 줘야함. 여자친구 없는 것들은... 이건 좀 넘어가주자. 여없찐들은 막피라도 해라. 쫌 맞아준다. ㅇㅇ
막피라는 개념 자체가 웃긴게...그냥 쟁하듯이 서로 적이어서 죽이는거랑 서버인원 전체를 적으로 죽이는거랑 뭐가 다른거지?...본인들이 1 vs 전체로 싸우겠다는데...그걸 뭐라 할 말 있나 쟁도 지들끼리 맘에 안들면 서로 때리는건데...너네는 얘네랑만 싸우라고 택진이가 정해놓은것도 아니고...
애초에 넘사급케릭이 쟁도중에 뒷라인 잘라주면 칼질한번못하고 죽는경우가 허다함
다양보해서 쟁에서 서로 보라타기때문에 카오될일이 없다고 하더라도
양쪽에서 썰자라는 형태로 자사를 방해하기때문에 사실상 엔씨가 막피랑 쟁하는케릭이랑 구분하는게 쉬운일이아님
엔씨편들 들자는게아니라 현실적으로 글쓴이가 작성한 패널티를 적용하면 쟁하는케릭터들도 마찬가지로 다이아로 장비복구해야하고 추가 세금을 지불해야하며 용옥사용도 못하고 버땅에넣어두고 잠 잘수도 없는 상황이 발생
그래서 지금 막피패널티가 못나오고 있다고 생각함
어느정도 구분할 수 있는 상황이된다면 엔씨에서도 막피패널티를 정해서 내놓지않을까 생각함
아무래도 중소과금유저가 게임할 여력이 안되고 접으면 mmorpg특성상 결국에는 게임이 망해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겜안망하게 하려면 어쨋거나 무분별한 막피는 잡아내는게 맞음
다만 엔씨에서 모바일게임특성인 짧은수명때문에 운영을 조기에 중단하기위에 막피를 내버려둔다면 결국엔 답이없음
적대혈맹 리스트 30개로 추가되어서 왠만한 서버중립들 다 적혈 올려도 남을수준으로 리스트가 많아졌죠.
즉 막피랑 적대혈맹이라 죽인거랑 구분하기가 어려워요.
이런경우 아시죠?
죽는쪽은 죽인혈에게 막피혈이라고 선동하고 죽인혈은 어떻게든 명분 만들어서 적대걸고 죽이는경우요.
엔씨는 유저간의 쟁에는 개입안해요.
결국 일반인들이 생각해내는 대부분의 패널티적용방식은 뜬구름 잡는소리에요.
저도 막피 당해보고 싫지만 해답은 내가 강해지던가 피하던가 둘중 하나에요. 그리고 엔씨는 모든 시각에서 다 이미 예측하고 있어요.
그 카드를 안꺼내는건 아직까지 히든카드를 꺼낼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제재를 안하는것이지요.
요약.
현시스템에서 막피에게 줄 패널티적용은 피니지시절 지옥시스템뿐이다.
그리고 엔씨는 모든걸 알면서도 아직은 매출에 큰 타격이 없기에 방관하고 그 해결방안카드를 안꺼내는 것이다.
라고 말씀 드리고싶네요.
혈맹없는 xx왕 랭커가 사냥중인데 적혈님들이 무혈이지만 딱봐도 누구팀인지 알고있는 적을 죽여도 막피로 카운팅 될까요? 아니면 혈미가입 상태 적으로 간주하고 적으로 간주할까요?
굉장히 애매합니다 이런경우 다 따져보면요.
라인입장의 유저들 반발이 꽤 심할듯 예상됩니다. 항상 생각할때 자기 위주의 생각보단 다수가 피해안보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시면 답이 있는지 없는지 나오지요.
이것만해도 충분히 패널티가됨..
어차피 라인들은 디코하니까 상관없고
다만 엔씨가 해줄 맘이 없다는거
제가 머릿속 떠오른건
귀환주문서 사용불가
텔레포트 사용불가
아덴텔 사용불가
시간던전 사용불가
라인들 다 접음 그럼 리니지 망함
라인 귀환 안되면 뭐 그냥 죽으라는 소린가 ㅋㅋㅋ
질문 자체가 성립하지않음
막피들은 500킬 이상 올리지 않나요?
고로 10킬당 랜덤 스탯하락 -1 주고
풀라우풀 만들고 2시간 접속유지시 +1 스탯원복
이렇게 하면 극단적 예를 들어
100킬을 풀카오로 쉬지 않고 막피하던 놈이 힘스텟-10 빠지면서.. 기존에 이기던 상대에서 점점 밀리는 상황이 될 수도 있고, 스탯 원복을 위해 20시간 라우풀 접속유지 강제로 .. 20시간동안 막피를 억제 할 수 있음
이정도면 라인쟁에서 문제가 되려나?
카오틱수치 마다 패널티 적용
3만이상 강력한 패널티 1개 적용 또는 일반패널티 3개 적용
2만이상 일반 패널티 2개 적용
1만이상 일반 패널티 1개 적용
연속킬중 카오수치 다깍고 라우풀되면 리셋
카오틱에서 연속킬 20회 누적시 지옥 30분 감금
(미접속시 시간감소 안됨)
카오틱시 연속킬30회 누적시
지옥 1시간 감금(20회 지옥 갔다온후 계속 피케이 누적시 적용)
이런식으로 중간에 라우풀 안되면
패널티 적용하면 막피를 해도 중간중간 사냥을 해야되서
그나마 덜할듯요
적대미등록혈맹 죽일 시에 대한 패널티 주면 됨
(라인들은 썰자랑 적혈도 죽여야 하니깐)
적대 미등록혈 미 반격으로 죽일 시 포인트주고 10포인트? 정도 달성되면
또는 킬수대비 점수가 PVP포인가 낮은경우나
1. 복수 다이아 -> 아데나로 변경
2. 막피잡는 경비병 강화
-> 공격 안되는 겁나 쌘 경비병 마을에 배치
(10포인트 이상만 치는)
3. 10포인달성 막피는 상점 오아시스 정도만 이용할수 있게끔 만듬
빡친사람은 오아시스에서 대기타면서 막피랑 싸우면 됨
4. 3번정도만 구현해도 NC도 나쁘진 않자나 싸움유도 되고 다이아 복구도 유도되고
5. 피시처럼 지옥시스템도 좋고
그냥 모니터 뒤에 숨어서 익명성에 힘입어 악플쓰는 버러지랑 막피랑 다를께 없음
패널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겠지만 납득 가능한 부분으로 진행하면된다
ex) 카오틱 수치가 증가할수록 AC, 물약회복률이 단계별로 계속 하락하는거지
막피를 선택하는데 있어 패널티를 줘서 막피를 줄어들게끔 해야지 말도안되는 징징거림은 진짜 보기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