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4로 오면서 정글이 바뀌엇다.
스마쿨40초, 버프몹두개먹어도 3렙이 안된다는점, 마지막 정글러의 정글템강요.
이것으로인해 초반 정글루트의 변화가 찾아왔다.
시즌3 레드or블루 , 블루or레드 3렙
시즌4 레드or블루 , 유령or늑대 , 블루or늑대 3렙
초반 정글러의 3렙타이밍이 늦어졌다는것.
필자는 이로인해 다양한 정글루트가 생겨나고, 정글러간에 심리싸움을 좀더 심화 시켰다고본다.
필자가 사용하는 정글루트를 알려주고자 한다.
1.초반 2렙갱루트.
과거 3렙갱이 대세인시절 2렙갱은 하이 리스크 하이리턴이엇다. 허나, 현재 2렙갱은 그리스크가 줄엇다는 것이다.
이유인즉, 장신구 와드의 등장과 캠프세군대를 들려야 3렙이 찍힌다는점이다. 정글루트는 이렇다.
첫버프(적탑쪽버프 스타트일경우)스마 , 미드or탑갱 (이때 갱킹후 근거리미니언 두마리를 때려잡고 간다.) 그리고 두번째 버프몹 3렙
이 경우, 3렙찍는 것이 상대보다늦지않고, 2렙갱으로 적의 플레시라도 빼주거나 잡는다면 다음갱킹루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더욱더 큰장점은 미드갱킹에서 킬이나 반피이상깍을경우, 3버프 컨트롤 또한가능해진다. 갱킹후 체력갱을 매우 성공적일시 크로스로 뛰어서 카정방지 와드를박고 두번째버프몹을 챙기고, 만약 마주칠시 미드라이너를 불러서 2대2하시면되시겟다. 미드에서 갱킹이 성공적일경우 이길가능성이높다.
그이후 레벨우위일테니 세번째버프몹챙기면 적정글 말리고, 갱도 뛰는 좋은 루트다.
2.빠른 정령석루트
마체테 노포션 스타트
노스마리쉬 1버프 , 골렘 or 와이트 스마 귀환 정령석1포션
, 두번째버프3렙
이경우 정글링이 빠르고 이속이 좋고 유지력이좋은 정글러한에서 하길권한다. Ex 엘리스 누누 워윅 특히 엘리스 하면좋음.
필자는 엘리스정글을 할때 이 루트를 애용한다.
정령석이 빨리 뜨는데다가 정글링에 피소모도적고 강타쿨이 줄어들어 꾸준한 정글링에도 마나소모가 적기때문에 귀환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갱 정글링 갱 정글링 갱 이런식의 루트를 짜서 갱킹을 최대한으로 하는 경우 많이 할수있다.
누누 워윅같은경우, 무한정글링으로 템빌드를 빨리올리는 경우 쓸만하다.
3.초식 빠른성장 정글링.
이 경우 반갱포기형 정글루트다.
노스마버프몹 , 늑대or유령 스마 , 유령or늑대 ,두번째버프
, 골렘or와이트 귀환
빠른성장을위해 두번의 스마로 5개의 캠프를 돌아 레벨링후,
그이후 갱을 가거나 하는 선택지다.
조건부가 붙는 갱루트다. 초식vs초식 or상대가 육식이나 카정오기엔 아군 라이너가 커버가 빠른 라이너라 카정이 힘들때,
이 경우 사용하기 권한다.
물론 6렙갱궁 임펙트가 큰 챔일경우 궁쿨마다 갱과 역갱으로 이득을 취해야 한다.
마치며, 필자가 자주 하는 정글루트를 소개햇다.
오, 쓸만한데 생각되면 한번씩 써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