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레센도(R) 스킬이 오오라를 강화시키는 대신 일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사항이 변경됩니다. 천천히 설명을 읽어주세요.
소나가 마지막으로 크게 변경된 것도 상당히 오래 전이기 때문에, 변경 사항이 너무 많다고 느끼실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변경 사항은 '소나가 음악을 더 많이 연주하게 된다'는 하나의 간단한 결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소나의 문제도 많은 서포터들과 비슷했습니다. 실제로는 상당히 많은 일을 해내고 있을 때조차 별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 보인다는 거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음악을 통한 강화 효과라는 소나의 개성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구조입니다. 전투가 진행되면 소나는 여러 스킬들을 시전하며 주위 아군에게 유틸리티* 효과를 제공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파워 코드가 충전되는데 이 효과를 통해 소나가 적을 무력화시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되죠. 이러한 강점들로 인해 소나는 지속 전투의 달인으로서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소나의 스킬 회전이 너무 느려서 이와 같이 활약하기가 어렵습니다. 스킬 시전 사이의 침묵이 길수록 오오라도 파워 코드도 사용할 수 없는 시간 또한 늘어나고 소나의 존재감도 흐릿해집니다. 이제 새로워진 크레센도가 소나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이 문제를 해결해줄 것입니다. 일반 재사용 대기시간 효과와 함께 적용될 경우, 소나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67%까지 감소하기 때문이죠! 물론 소나가 밸런스를 파괴해버리지 않도록 다른 부분에 대한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살펴보면 전장에서 소나의 목표가 더 분명해진 셈이죠. 후반을 향해 성장해감에 따라 그녀는 끊임없는 음악(과 유틸리티)의 흐름으로 전투를 지배할 것입니다.
일반
오오라 반경: 350 ⇒ 400
삭제입체음향: 이제 아군을 도와주어도 최대 2초까지 오오라 지속시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R - 크레센도
다른 변경 사항이 모두 크레센도에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크레센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착오가 아니니 안심하세요!
기본 지속 효과: 크레센도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오오라가 강화됩니다 ⇒ 소나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0/30/40% 줄어듭니다. (일반적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와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자세한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용맹의 찬가: 오오라로 강화된 기본 공격 피해량 +10/20/40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4/5.6/4.8초로 감소
인내의 아리아: 보호막 체력 +10/20/40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7/6초로 감소
기민함의 노래: 자기 자신 및 오오라 이동 속도 효과 +2/4/6%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6/8.4/7.2초로 감소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
피해량: (1~18레벨에) 13~192 ⇒ (1~18레벨에) 15~235
디미누엔도 피해량 감소: 20% ⇒ 25%
디미누엔도 피해량 감소 계수: 주문력 100당 2% ⇒ 주문력 100당 4%
신규진심으로 위축된다: 디미누엔도가 적용된 대상은 지속 시간 동안 크기가 줄어듭니다.

Q - 용맹의 찬가
피해량: 40/80/120/160/200 ⇒ 40/70/100/130/160

W - 인내의 아리아
치유량: 30/50/70/90/110 ⇒ 40/65/90/115/140
치유량 주문력 계수: 0.2 ⇒ 0.25
보호막: 35/55/75/95/115 ⇒ 30/55/80/105/130
보호막 주문력 계수: 0.2 ⇒ 0.3
삭제구급요원 소나: 이제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최대 50%까지 치유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 -기민함의 노래
자기 자신에 대한 효과: 이동 속도가 13/14/15/16/17% 증가 후 3초에 걸쳐 정상치로 돌아옵니다 ⇒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6/17/18/19/20% 증가합니다 (이제 효과가 감소하지 않으며, 소나가 전투를 벗어나 있을 때는 추가로 최대 4초까지 더 유지됩니다.)
이동 속도 오오라 계수: 주문력 100당 4% ⇒ 주문력 100당 6%
이동 속도 오오라 지속 시간: 1.5초 ⇒ 3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