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리그가 PO에 돌입했습니다. 오늘로서 두개 리그의 PO가 종료되고, 롤드컵 진출팀이 탄생하게 됩니다.
* 무쪼록 제 정리가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LCS EU 2018 Summer PO
Fnatic(FNC) vs Misfits Gaming(MSF)
- LCS EU의 4강 나머지 한 경기가 시작됩니다!
- FNC는 이미 롤드컵 진출이 확정된 상태로, 순위에 큰 상관은 없지만, MSF는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입니다.
- 두 팀은 섬머시즌에는 1승 1패로 호각세를 보여주었습니다.
- 주목해볼 만한 상대로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선수들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FNC의 경우, 원거리딜러가 누가 나올지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Bwipo 선수냐 Rekkles 선수냐에 따 라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질테니 확인해봐야겠고, MSF의 Hans Sama 선수는 말이 필요 없는 팀의 중심입니다.
- 한국인 선수인 FNC의 탑라이너 Expect 선수가 나올 수 있을까요? 확인해보셔도 괜찬을거 같습니다.
결과 - Fnatic 3:1 승
- Fnatic이 흥미로운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2연속 우승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 '본 사람이 승자'라고 할 만큼 굉장히 재미있는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확실히 이게 바로 유럽잼이구나.... (크흠)
- 한경기씩 살펴보겠습니다
- 1경기에 Misfits는 아이번을 선택했습니다. 그 아이번을 상대로 탑 라인에서 엄청난 이득을 보고 시작한 FNC!
생각보다는 비벼졌었지만, 덕분에 잘 큰 FNC의 원거리딜러 Rekkles의 트리스타나로 1경기를 가져오는 FNC입니다!
- 2경기는 완전히 반대의 경기! 초반에 FNC의 봇에서 사고가 나면서, 경기가 바로 기울어져 버렸습니다.
이 두팀의 경기는 결국 FNC의 Rekkles와 MSF의 Hans Sama... 그 둘의 캐리와 쓰로잉 사이.....
- 3경기......... 아마 오늘 유럽의 랭크는 터졌을겁니다... 도저히 알 수 없는 FNC 미드라이너 Caps의 미드 베인.....
아... 근데 왜 이걸 이기는거야 도대체... 'EU했다'라는 걸 완벽하게 보여주는 너무나 재미있엇던 경기!
- 4경기는 이미 앞경기에서 혼이 나가버린 MSF를 상대로 Caps가 르블랑으로 초 하드 캐리!
이게 Fnatic이다!를 보여줬던 경기 + Rekkles의 PO 통산 300킬을 하게 된 경기!
- 솔직히... MSF의 멘탈이 걱정될만한 경기였습니다. 미... 미드 베인이라니 도대체...
- FNC는 3경기부터 탑라이너를 교체하여 경기하였습니다. 3,4경기에 나온 Soaz가 돋보이는 경기는 아니었지만...
- 유럽에서의 FNC의 강력함을 볼 수 있는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Caps와 Rekkles는 정말...
도대체 알 수 없는 챔피언 풀을 갖고 있는 Caps와 자신만의 특별한 카드 트리스타나와 시비르로 활약하는 Rekkles는
정말로 특이하면서도 재미있는 선수들입니다.
- 결승 대진이 완성이 되었지만, 경기로 인해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다음 주 경기가 굉장히 주목받는 까닭입니다.
CLS 2018 Closing PO (남 라틴아메리카 리그)
Rebirth Gaming vs Isurus Gaming
- 빠르게 진행되네요. 바로 4강에 돌입하는 남 라틴아메리카 리그입니다.
- 정규시즌 2위와 3위의 대결입니다만, 두 팀의 순위는 상대 전적으로 갈린 만큼, 치열한 한판이 예상됩니다.
- 6위 Evilvice 에게 일격을 당할 뻔(3:2 승)한 Isurus가 과연 어떤 준비를 했을지 확인해야겠습니다.
결과 - Rebirth Gaming 3:0 승
- 시즌 2위 Rebirt Gaming이 승리했습니다!
- 생각보다 굉장히 스무스하게 승리한 거 같군요....
- Rebirth Gaming은 과연 결승에서 승리하여 한국으로 서울로 올 수 있을까요?
LCS NA 2018 Summer PO
Cloud 9(C9) vs Team Solomid(TSM)
- NA 역시 4강이 시작됩니다!
- 전통의 강호 두팀의 대결입니다. 3회 롤드컵부터 연속 출전중인 C9, 전시즌 롤드컵 출전중인 TSM... (ㅎㄷㄷ..)
- 두 팀 모두 롤드컵을 직행하는 경우의 수는 단 하나. 우승 뿐입니다. 상대를 누르고 올라가야 합니다.
- 주목할 라인은 덴마크 국적의 두명의 미드라이너 Jensen 선수와 Bjergsen 선수입니다. 둘의 라이벌리도 계속되네요.
- 섬머시즌 상대전적은 1승 1패로 팽팽했습니다!
- 과연 누가 누구를 딛고 결승전에 진출하게 될까요. 직접 확인해보세요!
결과 - Cloud 9 3:2 승
- C9가 TSM과의 혈전 끝에 웃었습니다!
- 제가 경기를 다보지는 못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일요일이 좀 바빠요..)
- 3경기까지는 TSM의 분위기였습니다. C9의 원거리딜러 Sneaky가 준비한 퀸 카드를 두번 모두 무력화 시켰거든요
그러면서 자신들은 1경기 미드라이너 Bjergsen의 아칼리, 3경기 원거리딜러 Zven의 스웨인으로 완벽한 경기를 했죠.
- 그러나 4경기, C9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를 Svenskeren과 Goldenglue 선수로 바꾸면서 분위기 전환!
결국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깔끔하게 C9가 승리하게 되었습니다.(심지어 5경기는 8:5, 23분 경기)
- Cloud 9은 결국 섬머 시즌 결승에 올랐습니다. 상대는 내일 새벽에 펼쳐질 Team Liquid와 100 Thieves의 승자!
- 우승이 필요했던 TSM은 3-4위전으로 밀리게 되었습니다. 높은 곳에서 시작하기 위해 3-4위전은 승리가 필요합니다.
- 두 역사와 전통이 가득한 팀의 희비가 엇갈린 날이었네요... (두 팀의 한국인 코치들의 희비도...)
LLN 2018 Closing PO
Rainbow 7 vs Dash9 Gaming
- 숫자 구단 싸움일까요. 크흠. 여튼 북 라틴아메리카 리그의 4강이 바로 돌입합니다.
- 정규시즌 1위와 4위의 대결이기는 합니다. 상대전적 역시 Rainbow 7이 2승으로 압도했습니다.
- 그렇지만, Dash9이 6강을 3:0으로 깨고 온 기세가 있으니,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결과 - Dash9 Gaming 3:1 승
- 이변이라면 이변이 일어났네요. 정규리그 4위 Dash9가 Rainbow 7을 꺾었습니다.
- Dash9의 미드라이너 Reza가 네경기 모두 다른 픽을 통해서 활약했다는 군요.
- 이번 롤드컵에서 한국인 해설분들은 걱정을 덜겠지만... 그가 오지 못하는게 너무나 아쉽네요...
네 Rainbow 7의 탑라이너 Jirall 이야기입니다.
- Dash9 랑 Rainbow 7이니까... 9와 7이라서 진게 아닌....가.... 팀이름도 잘 지어야.... 어... 어흠
OPL 2018 Split 2 PO (오세아니아 리그)
Dire Wolves vs Chiefs Esports Club
- OPL의 결승전입니다! 이 경기를 통해서 롤드컵 Play - in 스테이지에 올라갈 팀이 뽑히게 됩니다.!
- 전통의 강호 DW와 그에 항상 밀린 CHF의 1,2위 경기입니다!
- DW는 리그를 전승으로 올라온 팀이기 때문에, 확실히 전력상 유리한 게 있긴 합니다.
- 오늘 다섯번째 롤드컵 진출 팀이 확정되는군요! 기대됩니다.
결과 - Dire Wolves 3:1 승
- 다섯번째 롤드컵 진출팀이 OPL의 Dire Wolves로 확정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 오늘은 여기저기서 베인을 선택한 팀이 승리를 많이 하네요... 마지막 경기에서 베인으로 승리했습니다.
- Chiefs Esports가 코그모 카드로 반격을 하긴 했지만... 거기까지였네요.
- 은근히 재미가 있었던 OPL이 종료되었습니다! 흠... 뭔가 아쉽네요. 해설도 영어고해서 꽤 재밌게 보던 리그였는데..
- Dire Wolves는 2년 연속으로 롤드컵 Play - in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축하하고 활약을 기대합니다!
LPL 2018 Summer
- 섬머시즌 마지막 경기가 펼쳐집니다! 마지막 남은 리그 경기를 하게되는 LPL이네요.
Snake Esports(SS) vs Edward Gaming(EDG)
- 굉장히 중요해진 이 경기! EDG는 상관 없지만 SS는 PO를 가려면 무조건 승리해야 합니다!
- SS는 모든경기가 중요합니다. 과연 PO에 진출 할 수 있을지는 확인해봐야겠네요.
- LPL 서부의 순위는 이 경기로서 마무리 되게 됩니다. 과연 아시안게임이 낳은 최악의 스캐쥴을 SS는 견뎌낼 수 있을까요?
결과 - Edward Gaming 2:1 승
- 결국 EDG의 승리로.... SS는 PO 탈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이에 따라 FPX는 PO로 진출했습니다.
- EDG는 마지막 이틀의 경기를 모두 2:1로 승리하며 기쁨과 함께 보완점을 찾았을겁니다.
- SS는.... 결국 일정이 이 팀의 발목을 잡지 않았나 싶습니다. 8.19부터 오늘까지 6경기를 하며 1승 5패....
아시안게임의 피해자가 되고 말았네요... (해당 기간동안 RNG는 아직 하지 않은 1경기 뿐입니다.)
- 어찌되었건 EDG는 2위, SS는 5위가 확정되었습니다.
Rogue Warriors vs Team WE
- 서부 1위와 꼴찌 후보와의 대결!
- 두 팀은 이미 한팀은 1위 진출, 한팀은 PO 탈락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있는 경기는 아닙니다.
- 그래도 LPL 서부 마지막 경기인 만큼 두 팀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특히 RW는, 분위기 반전이 좀 필요할겁니다.
결과 - Team WE 2:1 승
- 1경기는 RW가 승리했습니다.!
- 2경기는 WE가 승리했네요... 원거리딜러 Mystic 선수가 자야로 굉장한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 3경기를 보고 정리하려 했으나.... 갑자기 동부쪽으로 카메라가 바뀌었네요... 역시 저 경기가 더 중요하지...
결국 WE가 승리했다고 하네요...
- WE는 2연승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네요! Mystic 선수가 잘 한 모양입니다.
- RW는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도 패하면서 끝이 매우 안좋았네요....
JD Gaming vs Royal Never Giveup
- 두둥! 이번 시즌 LPL의 마지막 리그 경기입니다!
- 마지막 경기 이자, 가장 중요한 경기인데요, 동부 2위 결정전입니다. 이기는 팀이 무조건 2위, 지는 팀은 3위입니다.
- JDG는 훨씬 유리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습니다. (LGD에게 패) 이제 그냥 앞에 있는 상대를 깨야합니다.
- RNG는 아시안게임 가기 전과 예선의 분위기를 결승에서 완전히 바꿔놨습니다.
Mlxg 선수가 다시 살아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던 만큼, 정글러가 어느 선수가 나오느냐 (Mlxg, Karsa 선수)에 많은게 걸렸다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 이 경기는 아마 iG가 굉장히 관심이 많을수도 있겠습니다. iG와 RNG는 또다시 4강에서 만나게될까요...?
결과 - Royal Never Giveup 2:1 승
- 1경기 RNG의 정글은 Karsa.
중반까지 비등비등한 경기가 이어지다가 봇라인에서 JDG의 탑라이너 Zoom 선수가 RNG의 4대1 상황을 버티고, 한타 대승!, 이어 바론 앞에서 일어난 한타에서도 JDG가 3킬을 가져가면서, JDG가 승리했습니다. (채팅창 난리...)
- 2경기도 Karsa....인데 JDG의 정글이 렝가....네요...? 이게 얼마만이냐...
중반까지 JDG가 리드하고 있던 경기를 2번의 일방적인 이득 이 후에 바론사냥으로 RNG가 역전! 3경기 갑니다!
- 3경기 역시. 15분까지 킬이 안나올 정도로 엄청나게 신중했던 두 팀입니다.
이 후 킬을 나눠갖다가 기습적인 JDG의 바론을 Karsa가 스틸! 이 후 안정적으로 스노우볼을 굴린 RNG가 승리하네요.
- RNG는 동부 2위를 확정지었고, JDG는 3위에 머물렀습니다. 굉장한 경기였습니다
- RNG는 정말 큰일날 뻔 했습니다. 잘못하면 6강 EDG, 4강 iG를 만날 뻔했어요.... ㄷㄷ
- 어찌되었건 LPL 리그가 끝이 났습니다!
LCL 2018 Summer PO (러시아 리그)
Dragon Army vs Gambit Gaming
- 러시아 리그 역시 결승전이 펼쳐집니다! 이 경기를 통해서 승자는 롤드컵 Play - in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됩니다.
- 리그 1위를 깔끔한 경기력으로 격파한 Dragon Army와 전통 of 전통, Gambit Gaming의 경기입니다.
- 굉장히 흥미있는 점은, Dragon Army가 리그에서는 2승으로 전적을 앞서 있는 것입니다!
- 역전의 용사 Gambit의 선수들은 용군단을 무찌르고 2년 연속 (몇몇선수는 3년연속) 롤드컵에 올라올 수 있을까요?
- 참고로.... 아마 22:00라고는 되어있지만, 그 시간에 시작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항상 뜸을 엄청들입니다 네네...
결과 - Gambit Gaming 3:1승
- 1경기 소규모 교전에서 GAM이 앞서가지만, GA의 반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결국, 대규모 미드 한타에서 GA가 대승! 바론을 이어가며 깔끔하게 역전승을 거두는 GA네요
- 2경기. 이번경기는 초반부터 압살! 가공할 공격력으로 경기를 잡아내는 Gambit!
- 3경기. 역시 공격적인 Gambit. 엄청나게 성장한 Pvpstejos 선수의 갱플랭크의 슈퍼캐리에 힘입어 승리! 롤드컵에 한발자국 남았습니다!
- 4경기 탑뽀삐가 요리조리 빠져나간 구석을 결정짓는 카이사와 코르키! Gambit이 전투능력의 힘으로 승리해냅니다
- 결국 GAM이 전세계 여섯번째로 롤드컵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 2년연속 Play - in 스테이지 진출입니다. 작년의 아쉬움을 달래야죠.
- 하지만! 지금 같은 공격성 하나로는 부족해보입니다.
- Dragon Army는 노련한 GAM에게 휘둘렸습니다. 아쉽네요....
TCL 2018 Summer PO (터키 리그)
SuperMassive vs 1907 Fenerbache
- 터키 리그 경기지만, 왠지 한국 분들이 관심을 가져도 될만한 매치! 터키리그 4강의 빅매치입니다.
- 리그 2위 SUP와 리그 3위 FB의 경기이기도 하고.... 두 팀이 리그에서 2승 2패의 호각을 벌여서 이기도 합니다만...
- 사실은 한국인 듀오의 정면충돌이기 때문이지요!
SUP의 미드라이너 GBM(갱맘), 서포터 Snowflower 선수와
FB의 정글러 Move, 미드라이너 Frozen 선수의 대결입니다.
- 역시 눈여겨 볼 라인은 미드라이너 한국인 대전이 아닐까 싶네요.
- 두 팀 모두 서로를 넘고 반대에서 올라온 Royal Bandits를 넘어야 롤드컵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 과연...... 두 팀, 그리고.... 네 한국선수의 운명은 어떻게 될런지... 기대됩니다.
--------------------------------------------------------------------------------------
* 주요 경기는 볼드체 표시했습니다.
- 리그 1위 KLG와 리그 4위 FG의 경기네요.
- 사실, KLG가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은 되지만.... 오늘 북라틴에서도 이변이 일어난고로.. 확신할 수 없네요.
- 참고로 두 팀의 리그 상대 전적은 KLG의 일방적인 3:0 승리입니다.
- 모든 라인이 재밌게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선수들이 맞붙는 탑, Doublelift와 Cody Sun 선수(의 서포터를 맡고 있는 Aphromoo...)의 봇 라인전도 재미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북 라틴아메리카 리그의 4강경기입니다.
- 리그 2위 Predetors와 3위 Infinity의 경기이기 때문에, 꽤 흥미진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반대편에서 4위 Dash9이 리그 1위 R7을 잡았기 때문에, 절대 모르는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 참고하자면, 두 팀의 리그 상대 전적은 Predetors가 2승으로 우위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