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요번 우르프는 라이엇이 의도한 최악의 우르프다.

북극펭긴
댓글: 19 개
조회: 6655
비공감: 5
2017-12-24 12:38:31
라이엇은 우르프모드이후 유저수가 하락함을 이유로 우르프모드를 의도적으로 재미없게 만들고있다.
하지만 나는 우르프모드 이후 유저수 감소의 이유를 일반모드 적응불가가 아닌 다른이유라 생각하며 
그 이유는 요번 우르프의 몇가지 문제점에서 찾아볼수있다.

첫째, 라이엇은 OP챔피언만 게임에 나온다는 이유로 우르프를 올랜덤으로 변경하였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게임의 승패가 실려보다 챔피언의 성능이 되어버렸다.
위에 상황으로 인해 유저들이 저 성능의 챔피언이 걸릴 경우 OP 챔피언에게 학살당하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
그 상대적 박탈감이 지속될 경우 유저들은 롤을 떠나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둘째, 겨울테마 스킨을 가진 챔피언들만 우르르에 사용 가능해지면서 반 정도의 챔피언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이 변경으로 인해 OP챔피언을 대처가능한 챔피언이 사라져 OP챔피언들이 더욱 미쳐날뛰게되는 상황이 벌어졋으며 
OP챔피언이 나오는 빈도가 많아졋다.
이전 우르프의 A라는 챔피언을 카운터 칠수 있는 챔피언이 대략 5개라면 지금은 대처가능한 챔피언이 1~2개 거나
아예 없다. 물론 가렌처럼 대처가 불가능한 챔피언도 있었지만 랜덤 픽의 가짓수가 많아 나올 확률이 적었으므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셋째, 스펠을 눈덩이와 점멸로 고정하여 여러 전략을 틀어막아 버렸다.
이전 우르프는 텔레포트+점멸이 대세 였지만 강타를 들어 레벨링을 빠르게 하는등의 여러 전략이 있었지만
스펠을 고정하여 전략을 틀어막아 게임의 재미가 감소하였으며
텔레포트를 이용한 백도어로 게임을 역전시킬수 있었지만 지금은 불가능하여 게임이 기울어지면 역전이 힘들어진다.

위의 문제점으로 인해 유저들은 재미를 못느끼고 열기가 식어 게임을 접는것이다.
라이엇은 이를 감지하지못하거나 아니면 일이 늘어나는것에 반감을 느껴 이런 쓰레기를 우르프라고 내보낸것이다.
물론 요번 우르프가 재미있고 우르프를 출시한것에 만족하라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이는 하나의 의견일 뿐이고
이에 공감하는사람들도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Lv52 북극펭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