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경험치 버그 과연 우연인가?

지지니지2
댓글: 15 개
조회: 4174
2013-09-13 15:48:47
이번 3.11 패치에 진영간 미니언 경험치의 불균형이라는 엄청난 문제가 발생하였다. 

3.11패치에 미니언 관련 패치가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수 많은 유저가 불편함을 겪고있다. 

또한, 몇일앞으로 다가온 롤드컵도 3.11 버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라이엇에서 그전에 대회클라이언트는 수정한다고는 하지만 3일 사이에 수정이 가능하다면 왜 본섭은 3.12패치로 미루는 것일까?

이번 롤드컵에서의 북미,유럽 팀들의 선전이 라이엇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특히 북미에서는 라이엇이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 않고 있지만 여러 포럼을 둘러보아도 롤의 인기가 상당히 떨어지고 있는것은 분명하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버그는 유명 팀들이 롤드컵에서 최소한의 성적을 거두기위한 조작의 일부분은 아니었을까?

반대로 퍼플팀이 더 경험치를 먹도록 뒤집는것 또한 간단하지 않을까?

지금까지 수 많은 패치동안 한번도 미니언 경험치 부분은 문제가 된적이 없었고 이번사태는 단순히 버그라고 보기 힘든 부분들이 있다. 

만약 웨이브에 따라 올라가는 경험치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단순 버그일 수도 있으나,

문제는 1레벨때의 1웨이브의 고정경험치의 수치부터 차이난다는 점이다. 

그것도 전혀 이해할수 없는 만큼의 고정수치 만큼의 차이. 

승부조작은 엄청난 여파를 불러오고 그 리스크가 엄청 큰 만큼 물론 아닐 가능성이 높다. 

통상 대회 클라이언트는 본섭 클라이언트보다 1달정도 패치가 늦은 것이 정상이다. 

본섭에서 그 안정성이 검증된 이후 대회용 클라에 적용하여 대회를 치룬다. 

그런데 이번에만 이상하게 본섭 적용 1주일만에(북미기준) 대회클라에 급하게 적용하였다.  그것도 롤드컵이라는 가장 중요한 대회를 앞둔 시점에서 말이다. 

3일안에 픽스할 수 있는 버그라면 왜 본섭은 3.12패치까지 몇주를 기다려야 하는 것일까.

대회클라만 빠르게 수정할 수 있다는건 미리 기획된 현상이라는 건가?

의문점들이 많지만 대회클라 및 본섭의 빠른 수정과 다른 버그가 없는지 남은 몇일의 시간동안 라이엇은 비상근무 하며 검토해야 할 것이다. 



p.s 그냥 던져보는 음모론 입니다. 너무 심각하게들 생각하지 마세요. ㅎㅎ
저도 당연히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냥 이렇게도 볼 수 있구나 하는 정도입니다. 

Lv72 지지니지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