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트롤의 기준. 잡는 기준.
라이엇이 정하는 고의트롤의 기준을 보면
고의적으로 죽어주는 등 팀을불리하게 하여 게임에서 지게 만드는 모든 행위라고 하는데
실제로 라이엇의 자동시스템은 *분당데스판독기능 하나 뿐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상당히 많으며 시스템적인 보완이 필요한 기술이다.
*분당데스 판독기능.
(게임이 끝나면 분당데스가 몇인지 분석하여 일정 수치가 넘어간다면 자동으로 제재하는 시스템
. 대개 이 과정은 15분안에 이루어진다. 반대로, 15분이 지났는데도 정지가 안됐다? 그럼 공소시효가 끝난것. 15분의 법칙이라고도 한다.
라이엇에서는 자동시스템이라고 지칭하기도 하는데. 메커니즘을 보면 게임 내용과 상관 없이 '분당데스가 x를 넘었다' 하면 제재하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임. 현재 x에 대해서는 정확한 수치가 나와있지 않지만 통상 0.9~1.0정도로 보고 있다.)
일반적인 유저들이 게임을 던질때 사용하는 방법을 보자.
1. 죽어주기. 계속죽기. 죽고 죽고 또죽고 또죽기.
2. 상황 알려주기 & 한타 안하기(나 템팔고 던진다, 우리팀 인베간다, 지금 솔바론한다)
3. 여눈 6개 가기
패작클럽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고의패배 방법 (지는 스킬)을 보자.
1팀원 한명을 따라다니기. (우클릭 동꼽매크로)
2트런들/애니비아로 아군 길막or귀환 끊기. 위기의순간에 적에게 밀쳐내어 죽이기.
3누누로 아군정글러를 지독하게 쫓아다니며 모든 정글 뺏어먹기.
4신드라로 아군 정글러를 쫓아다니며 정글러들을 집어서 멀리던져 못잡게하기.
5.바드궁으로 오브젝트 먹는 것을 방해하거나 상대포탑을 지키기. 유리하게 싸우는 아군을 정지시켜서 상대의 합류를 유도하기.
-챔피언공통-
6.아군라인에 붙어서 경험치, 골드를 뻇거나 라인을 밀어서 망치기. (챔피언은 공격x)
7.아군이 죽이는 챔피언을 막타로 킬딸쳐 성장을 방해하고, 내 몸값을 올려 상대에게 죽어주기.
8.아군 첫버프를 빼고 (사전에 상대 전적검색후) 상대중에 제일 잘하는 사람에게 배달하기
9.아군정글캠프만 돌아서 정글러가 못크게하기. 한타참여 안하고 정글만돌기 등이 있다.
일반인들은 게임을 효율적으로 망치는 기술이 없다.
애초에 픽창에서부터 '지려고' 픽을 하는경우가 드물며,
설령 그렇다 해도 죽는것 말고는 방법을 모른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패작한다" 를 "던진다" 라고 인식하고있다.
따라서 본인은 "같이 던진다"고 말하지만
사실 본인만 일방적으로 죽고 있는 것이고, 패작유저는 죽지 않으며 "패작"만 할 뿐이다.
이러한 이유로 둘중에 정지를 당하는건 그 사람이 아니고 당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