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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벨코즈 굳은의지 실험글 토론 반박 보강 환영

힐과고정뎀
댓글: 17 개
조회: 713
2017-03-16 15:35:48




저같은 경우에는 초반부터 루덴같이 높은 주문력을 구비하

벨코즈 서폿이 아닌

쿨감과 적당한 주문력만 챙긴이후

시야석과 라일라이 리안드리로

높은 체력과 라일라이의 슬로우를 제일 1순위로 선호하는

벨코즈 서폿 유저입니다.


꽤 나쁘지 않은 승률을 기록하며

현재 슬금슬금 티어를 올리고있는

플 3승급전에서 고전하는 유저입니다.






저의 대략적인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벨코즈 서폿이 굳은의지를 갔을때

제가 생각하는 직접 느껴본 장단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벨코즈서폿은 라인전 단계에서 짧은 쿨의 슬로우가 달린 q스킬을 자주쓰며

멀리서 제가 안전하게 q를 상대 원딜혹은 서폿에게 맞춘후

우리팀원딜이 상대 원딜과 평타 한대씩 딜교환을 한다면

저희 원딜은 소소하게 평타한대당 체력을 6~10정도씩 소소하게 회복을하며 원딜이 전쟁광의 환희를 들경우 라인전에서의 체력회복이 저렙기준 상당하며

라인유지력과 체력차이를 통한 라인주도권을 가져오는게 엄청나게 좋다는게 느껴졌습니다. 벨코즈서폿의 약점을 상당히 보완해주더군요.


2. 라일라이로 인한 슬로우로도 굳은의지가 발동되는걸로 보입니다만(정확하지 않음.)

라일라이를 제외하더라도

벨코즈서폿은

Q E R 3개의 스킬이 싹다 이동방해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3개다 굳은의지를 발동시킬수있고


넓은범위의 슬로우달린 광역 궁과 여러명을 칠수있는 상당히 높은 슬로우율을 가진 q스킬 범위기인 e스킬로

즉 한타에서 상대 5명에게 싹다 멀리서 안전하게 굳은의지를 발동시켜줄수 있고

한타페이즈에서
시야석 3단계
라일라이
리안드리
특성으로 얻는 상당히 높은 체력량으로 인해

비록 장거리 서폿이라 효과가 반으로 떨어지지만

긴사거리로 안전하게 굳은의지효과를 터트려줄수 있는 안전성과 팀원의 유지력을 상대 5챔피언에게 굳은의지를 터트림으로써 올려주기 상당히 쉽다는 점입니다.


3. 라인전에서의 벨코즈 서폿의 약점은 내가 멀리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는다면

우리팀원딜이 자신의 무빙실력에 따라 체력이 달라지는 원딜의 체력유지에 에로사항이 생기는점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벨코즈서폿이 앞에서 딜교하는것은 양학에 가까운 실력차가 날때나 가능하고요.

하지만 굳은의지만으로도 상당히 충분하지만
원딜의 전쟁광의 환희 특성까지 조합된다면


벨코즈서폿이 멀리서 안전하게 딜을넣고  원딜은 맞딜을 칠때


원딜의 체력이 거의 풀피를 유지하게해주는 상당히 놀라운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존 벨코즈서폿을하며 서로 가벼운 딜교를 하다보면

상대체력도 반정도 까였지만 우리팀 원딜의 체력도 가랑비에 옷 젖듯이 반정도 까여있는데


이러한 체력손실을 거의 완벽하게 방지해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단점.


1. 벨코즈 서폿은 근접서폿이 아닌지라 굳은의지의 체력회복량이 반절로 떨어집니다.


2. 라인전단계나 초중반까지는 공격특성이나 천둥특성 부재로인한 딜부족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나...


후반 특히 데캡이 나오기 시작하는 시점부터는 천둥딜로 인한 순간 폭딜이 좀 덜나오는 부족함이 확연히 느껴집니다.


3. 라인전단계에서 킬내는 능력이 특성으로 인해 떨어짐이 느껴집니다.

굳은의지특성을 든 벨코즈서폿은 하향 패치전 자이라서폿과 느낌이 좀 비슷하다 볼수있습니다.

폭딜능력이 좀 까임으로써 킬내는 능력이 좀 떨어지나

상대를 말려죽이는 좀더 쉬운 체력차이 벌리기를 통한
라인주도권을 가져오는 능력이 상당히 높아지는

하향전 자이라서폿의 라인주도권을 가져오는 능력에 거의 근접한 수준이라 개인적으로 느껴집니다.


4. 벨코즈 리메이크이후 가지는 병적인 3타패시브 의존도가

더더욱 높아집니다.


공격특성에 투자할경우 3타를 터트리지못하더라도 스킬 자체 뎀지가 공격특성으로 좀더 강화되서 들어가지만..


굳은의지 특성을 찍을 경우  공격쪽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를 못함으로써

스킬 자체 데미지보다 3타 패시브데미지와 3타 패시브를 터트린이후에 궁을 넣느냐 마느냐에

딜비중이 좀더 높아집니다.

라인 주도권을 잡아내는건 굳은의지를 들경우

Q스킬만 날려서 굳은의지를 발동시키며 마나관리를 해도 충분할정도로 좋지만...


한타페이즈나 타워 공성에서  상대를 무조건 따내야 하는 죽여야 하는 상황에서

즉 폭딜을 넣어야하는 상황에서는  3타 패시브를 터트리느냐 마느냐가 더더욱 병적으로 의존도가 큽니다.


5. 저처럼 라일라이와 리안드리를 통한 안정성과 유틸성을 1순위로 챙기는 벨코즈 서폿이 아닌  루덴이나 공허처럼

체력이없는 공격적인 주문력템을 구비하는 벨코즈서폿유저분은 굳은의지의 효과가 좋지않습니다.


굳은의지가 발동된 적을 우리팀이 공격했을때 회복하는

회복량이

굳은의지를 발동시킨 내 체력수치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입니다.





토론 반론 보강 다 좋습니다.


개인적인 측면에서는 굳은의지 너프전까지는  굳은의지 특성을 쓰것같네요.

굳은의지를 써서 2승 2패상태인데


라인전만큼은 정말 수월하게 이겨먹었으며


팀의 원딜 특히 전쟁광의 환희 특성까지 든 원딜의 생존력이 정말 놀라울 정도 였습니다.


탈론풀콤보를 맞고도 여러번 살아나가더군요. 결국 그판 지긴했지만요... 흑....



몇몇반은 다시보기도 가능하니 보고오셔요.

Lv45 힐과고정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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