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디스트로이어:디스트로이어는 망치를 든 클래스이며 공격속도가 타 클래스에 비해 느리지만
중력제어 아이덴티 스킬을 활성화할시 공격속도가 상승하며 회피기 쿨 재사용시간이 감소되며 공격력또한
상승하게된다.중력어 아이덴티를 유지하는동안 또다른 시너지는 피격이상 면역이 되므로 공격스킬을 제외한
평타를 우겨넣을수가 있다.중력제어 상태 동안 보스몹에 대한 무력화도 많이 깍을수있고 여러므로 남자다운 면모가
보이는 디스트로이어다.한방 한방 큰데미지를 보고싶은신 분이라면 디스트로이어를 추천드리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워로드:워로드는 건랜스와 방패로 사용하는 전사클래스 중 하나이다. 파티에서 몹에 방어력을 감소시켜주는
위치를 가지고 있다. 워로드의 아이덴티 스킬은 방어태세 와 전장의 방패 두가지로 나뉜다.
방어태세는 워로드 본인 자신방어가 가능하다 아이덴티 게이지 있는만큼동안 방어태세가 유지가 된다.
하지만 방어태세가 모든걸 막는건아니다. 피해에따라 게이지 소비량이 바로 꺼지냐 조금이라도 유지가 더되냐
이차이가 있다. 방어태세 같은경우 몹패턴에 따라 써야하는 구간을 잘 인지하는게 좋다. 단점은 방어태세를 키면
이동속도가 많이 감소하므로 그점도 체크해야한다.
두번째 아이덴티인 전장의 방패는 팀원들에 피해량을 감소시켜 워로드 아이덴티게이지에 따라 파티원 보호가 가능하다
현재 파이널클베당시 전장의방패를 킬수가없엇다. 키는즉시 물약으로 손이게속 갈수밖에없는 현상이였다
그이유는 바드에 힐량이 너프되므로서 전장의 방패를 켜도 파티원에 대한 피해감소를 해주더라도 감당이 안되는
전장의 방패였다.하지만 오픈베타때 전장의방패가 상향이 되서 나온다. 파티원 위치에 보호막 생성과 워로드의
체력이 감소하는걸 방지할수가있다.오픈이 되야 어느정도 체감을 느끼겟지만 개인적으로 의견으론 큰 상향이라 본다.
버서커:버서커는 특정 스킬을 썻을시 파티원 피해량 증가 버프 스킬이 있다. 파티원 분들에 피해량을 올려줄수
있는 버서커였다. 버서커같은경우 아이덴티 폭주가 존재한다. 폭주는 분노를 모아야 쓸수잇는 아이덴티 스킬이다.
폭주를 썻을시 몹에 붙어서 변신하면 버서커의 공속이 매우 빨라지고 딜량과 크리율이
상승하는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폭주의 단점이 존재한다 다른 타클래스 비해 아이덴티가 소모하면 바로 모을수가 없고
탈진이 걸린다 탈진이 풀리기전까진 아이덴티를 모을수 없는 단점이 존재한다. 전사 난이도중 제일 쉬운 버서커이고
딜사이클 같은경우도 난이도가 제일 낮다고 생각이 든다.
무도가
배틀마스터:배틀마스터는 조작난이도가 많이 높은편에 속해 있으며 매우 큰 딜량을 한번에 뽑을순 없지만
지속딜로 인한 딜사이클과 아이덴티 스킬인 엘리맨탈 버블이 존재한다. 배틀마스터 같은 경우 단점이 큰스킬을
쓸수있는게 제한되어있지만 엘리멘탈 버블을 3단계까지 모으고 쓸수잇는 스킬이 생성이된다 그순간 큰데미지와
꾸준한 아이덴티 게이지 버블 수급과 지속적인 딜량을 뽑아내야하는 난이도가 높은 클래스이다. 배틀마스터는
PVE 보다 PVP에서 좀더 큰 시너지가 보인다.현재 배틀마스터 하신분들에 의견에 빗대어 버블을 쓰는경우보다
딜사이클을 게속 꾸준히 돌리는것도 좋다는 의견도 있다.
인파이터:인파이터는 배틀마스터와 다르게 한방한방 큰 데미지를 소유하고있다.몹을 모을수도있고 다른 다클래스와
다르게 아이덴트를 수급보단 딜사이클로인해 아이덴티 관리가 가능하다.인파이터의 아이덴티는 기력과 충격 에너지가
존재한다. 인파이터의 스킬은 두가지로 분류된다.기력스킬과 충격스킬이 두가지로 인한 딜사이클들이 존재한다.
기력에너지를 소모하면 충격에너지가 차고 반대로 충격에너지를 소모하면 기력이찬다. 딜사이클 면에서 많이
다소 어려울수 있지만 플레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고 본다.인파이터 같은경우 충격에너지 스킬이 제일 피해량이
높다고 보인다.
기공사:기공사는 격투가 스타일에 조금 다른면모가 있다.배틀마스터,인파이터와 다르게 근접플레이 또는 원딜플레이가
가능한 격투가이다.기공사같은경우 딜사이클이 어렵다 하는분들과 다소 쉽다 하는분들과 많은 의견차이가 나뉜다.
기공사같은경우 파이널클베때 당시 새로 출시된 직업으로서 다른 타클래스에 비해 연구된계 많지는 않지만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기공사 아이덴티는 금강선공 이라는게 존재한다. 금강선공은 총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증폭이 가능하고
기존 가지고있던 기공을 다소모햇을시 금강선공을 키면 일시적인 기공이 차오르게 된다. 금강선공 같은경우
기공사의 피해량을 크게 증폭 한다. 근접플레이와 원거리플레이를 딜 싸이클을 돌리며 다소 난이도가 있는 클래스이다.
가디언레이드때 당시 기공사 플레이 하시는분들 같은경우 근접플레이 보다 원거리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이
다소 확인되였다. 기공사의 한방한방 큰데미지도 존재하고 몹하고 멀리있을경우 딜을 넣을수있는 스킬도 존재하고
여러므로 플레이가 화려한 클래스라 보입니다.
헌터
데빌헌터:데빌헌터는 아이덴티가 타 클래스비해 다른면이 있다.총 3가지의 총기를 사용하며 핸드건,샷건,라이플 이
존재한다.다른 클래스의 비해 게이지를 모와야 쓸수잇는스킬도 아니고 본인 맘대로 퀵스탠스를 바꿀수가 있다.
예를들어 핸드건 스킬을 사용하다가 Z버튼을 누르면 샷건으로 체인지가 되면서 샷건 스킬을 쓸수잇고 샷건 스킬
사용하다가 라이플로 변환을 또 가능하다.각각의 총기마다 시너지가있고 큰 데미지들도 존재한다. 데빌헌터의 큰 딜은
샷건과,라이플이 가장 강력하다고 볼수있다. 각각의 총기에 대한퀵스탠스를 선택하며 스킬을 쓰는 재미가 돋보이는 데빌헌터이다.
블래스터:블래스터는 광역스킬이 많은 클래스중에 하나이다.다른 딜러들에 비해 방어구도 중갑을 낄수있고 방어력 또한
다른 딜러 클래스에 비해 높은편에 속해있다.하지만 단점으론 그만큼에 이동속도가 느린편에 속해있다.블래스터의 아이덴티 스킬은 포격모드 라는 아이덴티가 존재하는데 아이덴티 게이지를 모으면 모을수록 점점 강해지면서 아이덴티를 활성화 시켰을시 이동할수없는 포격용 중화기를 소환하게된다. 포격모드가 활성화 됫을시 쓸수있는 스킬은 총 3가지로 제한되며 막강한 피해량을 소유하고 있는 스킬들이다.
디스트로이어 처럼 무력화를 깍을수 있는 포격모드는 그만큼에 피해량도 매우크다고 볼수가있다.딜 사이클 같은경우도 크게 어렵지 않을거라보입니다.
호크아이:호크아이는 파이널 클베때 당시 기공사와 함께 출시된 새로운 클래스중 하나이다.거너 계열쪽에선 총이나 런쳐를 들고다닌는거에 비해
호크아이는 활이라는 무기를 들고 다닌다.파이널 클베때 당시 큰 딜량을 보이며 신규직업인만큼 유저들의 관심이 많이 보였던 클래스중 하나이다.호크아이의 아이덴티 스킬은 실버호크 소환이라는 막강한 스킬이 존재한다.실버호크를 활성화 시켰을시 캐릭터 주변에 실버호크가 같이 공격을 한다.
실버호크를 봤을때 외관상 쌔보이진않지만 호크아이의 스킬과 실버호크의 아이덴티 스킬 2가지를 같이 쓸수가있다.실버호크는 아이덴티 게이지가 다 소모되기 전까지 유지되므로서 스킬 2가지중 하나는 사용했을시 실버호크의 마지막 필사기를 쓰고 사라진다.그러므로 게이지가 얼마안남았을때
써주면 좋다고 생각이든다.호크아이의 아이덴티도 매우강력하지만 레벨 50때 배울수있는 스나이프 라는 매우 강력한 스킬도 존재한다.
법사
바드:바드는 로스트아크에서 매인 버프와 힐을 책임지고 있는 서포터형 클래스이다.파티에서 빠질수 없는 클래스이며 파이널 클베때 당시 바드유저는 몇 보기 힘들정도로 귀족이였다고 보인다.바드 같은경우 파티 선호도를 최고로 높게 받으며 버프또한 엄청난 시너지를 부여한다.바드 버프 같은경우 파티원 힘,민첩,지능 능력치가 추가되며 치명타적중률 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게 된다.바드의 아이덴티 스킬은 세레나데 라는 스킬이 존재한다.
총 3가지의 버블을 사용할수있으며 팀원들 피해량증가 버프나 힐이 존재한다.로스트아크에서 파티 시너지에서 빠질수없는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파티에서 빠질수없는 클래스중에 하나이다.하지만 각 파티마다 바드를 선호하는분들도
존재하고 차라리 딜러 한분 더 받는게 더 좋다 라는 의견도 갈리는 바드이다.
서머너:서머너는 정령을 소환하며 파티원들과 같이 싸울수있는 정령들을 소환하는 클래중 하나이다.서머너의 아이덴티스킬은 고대정령소환 5가지가존재한다. 현재 클배때 당시 4가지까지만 존재했지만 요번 오픈때 한가지가더 추가로 생성되는걸로 보인다.서머너는 정령을 소환하려면 고대의 기운을 모아 정령의구슬이 생성되면서 구슬 소모량에 따라 강력한 정령을 소환하며 같이 정령이랑 플레이가 가능하다.단점으로는 체력과 방어력이 낮으므로 유리몸이라는 소리도 있을정도로 단점이 존재한다.몹들과 거리를 두지않고 플레이하면 여러므로 힘들어질수있는클래스중 하나이다.각각의 정령마다 시너지가있고 큰 피해를 줄수있는 정령도 존재한다. 딜사이클도 어렵지 않고 원할하게 플레이 가능할거라 보입니다.
아르카나:아르카나는 법사와 조금 다른 개념으로 카드를 쓰는 클래스중 하나이다.아르카나의 스킬은 큰 한방 스킬은 없지만 카드스택을 모아서 사용했을시 증폭된 데미지를 줄수가있다.아르카나 같은경우 이동기가 매우 좋으며 또한가지론 운 이라는게 필요한 클래스중 하나이다.
아르카나의 아이덴티는 카드 덱 이라고 볼수있다. 아이덴티 게이지가 다 차오르면 카드 덱 안에서 랜덤하게 한장을 뽑을수 있는데 각각의 카드마다 효과가 다르고 운이라는게 받춰줘야 큰피해를 줄수도있고 파티 전장에 어떠한 시너지를 줄지는 누구도 모른다. 그만큼 운이라는게 받춰주면 파티 시너지의 큰 도움이 될수도 있는 클래스중 하나이다.아르카나의 딜싸이클은 다소 손을 탈수있으며 조작감또한 낮은편은 아니다.
필자 기준 로스트아크를 클베를 해봤지만 전 직업을 체감해보진 못했습니다 개인적은 보는 시점과 느낀점을
적어 보게 되었는데요 로스트아크 시작하시는 유저분들 보고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적었습니다.
정확하지 하지는 않지만 단 한개라도 도움을 드리고싶어 적게 되었습니다 여러므로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많은분들이 댓글과 소중한 답변 피드백을 해주고 계십니다 정말로 감사드리며 많은 수정 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자의 클래스의 잘아시는분들이 많다보니 제가 틀린점도 바로바로 고치겟습니다.
오픈때 다들 로스트아크 많이 사랑해주시고 재밋는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