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글은 충격각인 획득후 3/5 스킬트리입니다
※ 3/5 쓰는이유 다른직업영상 딜량보면 아시겠지만 인파는 좀약합니다
부족한 딜을 뽑기 위해서라도 충격각인 쓰고 5충격으로 딜량 + 무력화를 가져오기 위함입니다
(여기글은 충격각인 1기준)
☞서론
인파이터의 장점은 빠른접근과 기동성으로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는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짧은 스킬쿨과 준수한 딜량 각종 무력화 스킬로 무력화 위주로 할지 딜위주로할지 조합이 나눠진다고보는데
딜위주로 할시에 스킬 시전모션이 길어지면서-> 레이드몹의 각종 공격에 맞기쉽고
->이동기(스패이스)가 없으면 막상 쓰기 꺼려집니다 -> 이로인해 시전모션이 긴 스킬들은 놀고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 이거때문에 단타위주의 스킬을 넣게되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스킬 시전모션 긴 스킬은2~3개 넣는게 적당하다고 생각
스킬조합에 앞서 메인스킬설명@@@
기력스킬
1) 전진의 일격(0.5초)4전진의 일격은 보스가 만만할시 = 집중을 찍어주던가
보스가 괴랄한놈이고 이동거리가 길다 = 탁월한 기동성
2)용의강림(1초)4
탁월한 기동성 고정
기력스킬 1개는 밑에 스킬조합에 따로 설명
충격스킬
1) 심판(1.5초)M
#3,2,1 스킬트리= 무력화 최상에 딜량도 잘나옴
321스킬트리찍을시 우리팀원이 보스몹에 잡혔을떄 심판써주면+각종스킬 쓰면 풀려나는거 자주보실거임
그리고 쿨이 길어진다고 불편하다는 분들을위해 설명드리자면
레이드 올라갈수록 짧은쿨로 보스몹계속 못때린다는걸 알게될거임
#331안찍는이유= 321과 331둘다 스킬 시전시간이 똑같음
2) 일망타진(0.5초)7 핵심
#1,2 스킬트리 = 1트리(신속한준비), 2트리(상황판단)
솔직히 이건 레벨 올릴수록 느껴지실건데 치명이 오를수록 이스킬의 티어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이유는 1트리에 신속한준비가 있는데 잠시 설명하자면
신속한준비=치명타 적중시 50퍼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이말은 무엇이냐 1트리에 단일타격이 25% 딜증가인데
신속한준비 한번터지면 2대니까 단일타격 4대때리는 효과 나오는거
이거때문이라도
신속한준비>>>>>>>>상황판단이라는 기적의 논리가 설명되는거
그리고 신속한준비를 효율적으로 쓰기위해
2트리를 상황판단을 찍었는데
상황판단=순간적으로 빠르게 3m이동하여 피해 15% 증가 인데
여기서 빠진게 뭐냐면 공속이 엄청 빨라진다임
보통 국민트리보면 2트리에 광인찍는데
상황판단 안찍은 일망타진은 시전시간 1초
상황판단 찍은 일망타진 시전시간 0.5초에 3m이동
그로인해 안정성과 0,5초의 스킬시전시간으로인해 다른스킬을 우겨넣을수 있음
이거때문에
상황판단>광인 이라고 생각함(솔직히 이거는 의견좀갈릴거임)
3)회심의 일격(1초)M
1,2,1 원탑 반박시 인알못 ㅇㅈ ㅇㅇㅈ?
4)죽음의선고(1.7초)M
1,2,3스킬트리= 이것도 의견이 갈릴건데
1~2스킬트리는 고정이고 3스킬트리부터 의견이 좀갈릴건데
내생각은이럼
3/5운영을 할려면 3스킬트리에 뇌호흡을 안찍으면 충격에 허덕이게됨(그것이 3/5 에서 뇌호흡넣는이유)
그리고 죽선만큼 적은 스킬시전시간에 많은 딜을 넣는건 회심의 일격뿐임
만일 죽선말고 다른스킬을 넣고싶다면
연환파산권, 파쇄격이, 진용출권 있는데
연환파산권 = 스킬시전시간 엄청김(4~5초) 이로인해 연환=패스
파쇄격 =스킬시전시간(1초) 데미지도 3개중에 젤구림 충격스킬 다소모하는데 딜량도 죽선이랑 비슷하거나낮음
인파 무력화 그래프 보면아시겠지만 개잉여스킬임=패스
진용출권 = 스킬시전시간(2초) 딜도 죽선보다 더쌤(뇌호흡기준) 그러나 안정성이 떨어짐
왜 안정성이떨어지느냐 로아는 점프 공격스킬들이 점프시 회피기를못씀 즉 스킬시전동안 스킬을 캔슬을못시킴
이건 곧 안정성과 직결되고 ㅁ친 레이드 보스몹상대로 스킬쓰다 쳐맞을수있음 하지만 굳이 죽선빼겠다면
초신성이랑 진용충권 추천드림
??? : 뇌호흡 필요없고 충격폭발로 딜뽕받고싶다 그렇다면 걍 4/4로 회귀하는게 더나음
참고로 뇌호흡을 찍어도 충격량에따라 딜은 차이가남
충격 100%시 딜량 8000이라면
충격 10%는 딜량 6000
5)초신성폭발(2.2초)M
3,1,2스킬트리 =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가장좋음
1스킬트리는 넘어가고
??? : 2스킬트리에 꿰뚫는일격말고 분노폭발(적을 끌어모으는 모션제거) 찍으면 스킬 시전시간 더빨라지지않나요?
꿰뚫는일격 분노폭발 둘다써본결과 시전시간똑같음
3스킬트리는 이견없이 무회전타격인데 굳이 3트리에 격투가긍지왜안쓰냐고 물으신다면
시전시간이 너무김 기존 2.5초에서 3.5~4초정도 모션이 됨
그리고 쓸스킬들이 많은데 그시간에 다른스킬박아넣는게 더나음
기력스킬 1개는 밑에 스킬조합에 따로 설명
1. 밸런스 3/5 (철포채용조합)
기력: 전진, 철포, 용강
심판, 일망, 회심, 죽선, 초신성
(기력)
전진-1
철포-3,3,1
용강-1
(충격)
심판-3,2,1
일망 -1,2
회심 -1,2,1
죽선-1,2,2
초신성- 3,1,2
아마 3/5가 활발히 된다면 국민트리가 되지 않을까 쉽다
철포(1초)설명기력25감소 충격30 증가
331
1트리(넘치는힘)= 넘치는힘 이건 이견이 없을태니 넘어가고
2트리(빠른준비)= 여기서 의견이 엇갈릴수도 있는데
철포난격은 기존 16초다
만약 2트리(빠른준비) 찍게되면 재사용대기시간 6초감소인데
이는곧 10초마다 충격을 30획득할수있음
2트리(충격생성) 충격 10증가인데 16초마다 충격 40획득인데 단순계산만해도 빠른준비가 더좋다고생각
3트리(진격강화)이건 스킬설명만봐도 반박불가하다
진격강화: 이동거리1m증가, 공격속도20%증가, 마지막타격 피격면역에게 피해 150% 증가
밸런스형 설명
장점)
3/5의 핵심은 전진의 일격으로 쿨마다 돌려야함 (단 이동기없을시 회피용으로 아끼기)
그리고 3/5는 용강으로 진입해서 딜넣고 이동기없으면 전진의 일격으로 빠지는게 젤이상적
레이드몹 보일시 스킬순서(상황에맞게)
용강->죽선->회심->전진->초신성->철포->일망->심판
단점)
내생각엔없음
2. 안정성 3/5 (지진쇄채용조합)
(기력)
전진-1
지진쇄-2,2,1
용강-1
(충격)
심판-3,2,1
일망 -1,2
회심 -1,2,1
죽선-1,2,2
초신성- 3,1,2
지진쇄(1초)설명기력30소모,충격20증가
1트리(불굴의힘)= 1트리중에 제일쌤
2트리(기습강타)=여기서 엇갈릴텐데 2트리(강격)은 스킬시전시간이 좀더김
예를들어 기습강타는1초
강격은 1.5초 데미지는 높아지지만 시전시간부터 늘어남 강격을쓰게되면
지진쇄의 장점인 치고빠지기가 불가능하고 스킬때문에 묶여있는상황발생
시전 1.5초이상인 스킬이 초신성 2.2 죽선2초 인데
몹이 발광하는놈이면 딜넣을 타이밍이없어서
3개의 스킬중 1개는 놀고있는상황이큼=>이는곧 딜로스로 직결됨
3트리(강력한지진)= 반박불가~
안정성트리 설명
장점)
딜은 철포랑 비슷하지만 쿨타임과 충격수급은 철포못이김
그래서 강점이 뭐냐? 무력화임
무력화 그래프 글올리신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진쇄 무력화 기댓값이 철포보다 높음
이거는 곧 레이드돌때
지진쇄의 강점이 2번 폭발하는데 1번폭발 다른스킬 쓰고 2폭발이게강점임
그리고 지진쇄 써보면 알겠지만 헬가 나크 베르투스 홍염 때 무력화 필요할때 은근 잘터짐
그리고 지진쇄는 쿨마다 부담없이 쓸수있음
단점)
죽선 초신성 회심이 쿨돌았을때 우선순위는
죽선->회심->초신성임
이걸 예로 들어서 레이드때는 스킬쓰다보면 쿨타임이 다 달라서 엉켜있을거임
죽선쓰고 회심쓰고 나서 충격이 없어가지고 초신성을 못쓰는상황이 자주발생함
소모되는 기력과 데미지에비해 딜이 철포보다 낮거나 비슷함 솔직히 안정성빼면 좀구짐
기력100% 충격100%일때빼고
3. 엽문트리 3/5 (난타채용조합)
(기력)
전진-1
난타-2,2,1
용강-1
(충격)
심판-3,2,1
일망 -1,2
회심 -1,2,1
죽선-1,2,2
초신성- 3,1,2
난타(2초)설명기력15소모 충격20생성
221난타는 스킬트리 다아실태니 설명캔슬하고
엽문트리설명
장점)
일단 뽕맛이 지대로임
딜은 일단 지진쇄,철포에비해 넘사임 2초의 시전시간에 맞는 딜 값어치를함
그리고 12월12일 대 벨런스패치때 주력스킬중에 유력하게 버프받은스킬
3개의 트리중에(밸런스,안정성,엽문트리) 가장 무력화와 딜이좋음
엽문트리는 만만하거나 내가 이 레이드몹을 잘안다=>채용
단점)
지진쇄 트리와 마찬가지로 충격부족현상이 발생하는데
지진쇄보다는 덜한게 지진쇄는 1스킬시전시간이 1초지만
난타는 스킬시전시간이 2초라서 지진쇄보다는 충격부족현상이 덜발생함
※예상되는 댓글
3/5는 인파의 부족한 딜을 보충하고자 나온 스킬트리임
밀고나가기 난타빼고 똑같은시전시간에 딜을비교하자면 충격>>>>기력임
맹호격은?
마스터하면 충격수급 25에 쿨타임 8초
3트리에 3초간 적의수만큼 10%~50% 증가인데 왜안써요?
마스터해서 허수아비만 쳐도 답이나옴 그리고 그 딜증가도 철포채용하면
철포가 총딜량 이겨버림 예를들어
철포+스킬>맹호격(3초 딜증가)+스킬 OK?
그리고 레이드에서는 보스몹이 1마리인데 늘어나 봤자 10퍼임 ㅅㄱ
파쇄의강타는?
써보샘 답나옴 시전시간이 데미지에비해 너무김
시전시간이 2초인데 데미지는 철포보다구짐
쿨타임 8초는 매력적이긴하나 충격 15증가에서부터 차단 ㅅㄱ
밀고나가기는?
딜은좋으나 위험부담이 너무큼 그리고 24초가 너무걸림
16초도 쓸까말까인데
순간타격은?
느므야캐
죽선이나 초신성자리에 진용출권 써도 되지않나요?
써도 상관없음 굳이 쓰겠다면
죽선 m 쿨타임 20초 무력화중상 (부위파괴 2렙)[시전시간17초]
초신성m 쿨타임 25초 무력화 중상[2.2초]
진용출권m 쿨타임 24초 무력화 중상[2초]
이렇게 되어있는데
솔직히 딜은 거기서 거기임
내실험으로는 초신성=진용출권>>죽선(뇌호흡) 임
초신성이나 죽선자리에 넣어도 되나
죽선의 쿨타임 20초와 시전시간 2초는 진용출권이 이길수없음
그리고 초신성 시전시간2.2초에 안정적 딜은 진용출권이 들어오기엔에매함
그리고 초신성은 캔슬가능 진용충권 캔슬불가
진용출권이 비빌수있는 유일한게 무력화 그래프에서 좀더 우위에있는건데
흠... 판단은 알아서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