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아크그리드 광기 개선안
1. 다크파워(다크러시강화) (111)
다크러시가 딜지분이 30%가 되었지만 엄청난 불쾌함을 동반하게 되었습니다.
0. 다크러시로 인한 격노3초 연장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레드더스트+다크러시를 무조건 유지해야한다
->이걸위해 지금 현재 111광기는 레더-닼러-어-옵피헬-어-파-마-숄-숄-마-어 (12스킬)
이 사이클을 무슨 일이 있든,보스가 있든, 없든, 유지를 해야합니다.
(이걸 못하면 다크러시가 사이클이 밀리는 경우에 격노8초밖에 주력기30%가 나가게 됩니다.)
심지어 만약 레더-닼러만 박았을떄 컷신을7~8초 컷신 본다? 최악입니다.
러시를 제외한 모든 스킬쿨이 돌아오면 세가지 선택을 강요받습니다.
1. 닼러를 제외한 나머지 한사이클을 돈다 다음 사이클에 닼러를 넣는다.(한사이클 주력기30% 포기)
2. 사이클이 박살나는걸 감수하고 일단 스킬쿨을 돌리고 오는 닼러를 돌린다.(다음 사이클 박살)
3. 일단 나머지 짜투리 스킬로 닼러쿨을 복구 시키고 다시 사이클을 돌린다.(조우 사이클 딜로스)
뭐가 베스트인지는 그 상황에 맞는 다크러시 쿨을 보면서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불쾌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개편 방안은 두가지정도 생각납니다.
1.다크러시 딜 상승
쉽고 간단합니다. 저렇게 쳐도 너무 약하니까요. 실전딜은 더 낮을거로 생각됩니다. 더퍼2-2/2-3에서
가만히 있어야할 때 전진성있는 스킬들은 버서커 털지도 못하고 스킬사이클이 박살나야되는
감성이 매우 안좋기떄문이죠
2.다크러시 쿨감 개편
현재 2초에서 3.5초로 풀어주는 방법이죠. 12스킬을 박아야 쿨감이되는데, 7개 스킬정도로 줄어들면.
어설트 빌드를 쓰는 사람들은 레더안에 러시를 레더 앞뒤로 쓰고 저점 위주의 빌드라면
소드스톰 빌드에서도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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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서의 해 코어 : 다크 파워 (광기 전용)
[10P]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14P] 다크 러쉬 사용 시 '격노' 효과의 지속시간이 3.0초 증가하고, '운명' 발동 시 '운명: 다크 파워'를 획득한다.
'운명: 다크 파워' :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25.0% 증가한다. 이 효과는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진다.
[17P] '운명: 다크 파워' : 효과가 강화되어, 다크 러쉬가 항상 백 어택이 발생하고 증가되는 피해량이 50.0/60.0%로 변경된다.->다크러시 딜 증가 피해량은 어느 코어에서는 상향이 필요합니다..
[18,19,20P]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어둠의 격류 (광기 전용)
[10P] 다크 러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0% 증가하지만, 피해랑이 100.0% 증가한다.
[14P] 레드 더스트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일반 스킬 사용 시 다크 러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다크 러시 재시간 3.5초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3.0% 증가한다.->이건 광기 깡체급의 문제라 아크그리드가 아닌 광기 각인 상향을 예상합니다
[18,19,20P]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광란 (광기 전용)
[10P] 다크 러쉬의 시전 속도가 30.0% 증가한다.
[14P] 다크 러쉬의 치명타 피해량이 35.0% 증가한다.->다크러시 피해량으로 변경(치피에 대한 위는 앞서 설명)
[17P]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20.0/30.0% 증가한다.
[18,19,20P] 다크 러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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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워드라이브(덥슬) (222)
쓰는 사람을 못본 광기 코어입니다.. 여기도 총체적 난국인데요
제가 버서커를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일리아칸유입)
1.덥슬을 왜 쓰라고 하는지
2.덥슬에 달린 미묘한 쿨감 0.3초의 의도+일반스킬사용시 덥슬 쿨감 0.2초
아무도 안쓰는 스킬이라 아무도 안쓰는 코어입니다..(쓰시는분 계신가요?)
과감하게 수정할 부분은 두가지입니다
1.덥슬 옵을 마운틴으로 변경(마운틴의 체급을 올리는 방식)
2.이러면 마운틴은 사이클당 4번정도 보석주고 사용하고 마운틴의 딜증가로 인해 마운틴+옵드위주의
버서커가 됩니다. (기존 사이클에 마운틴4번넣고, 옵드4스택 채워서 다음 레더에 옵드터는 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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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서의 해 코어 : 파워드라이브 (광기 전용)
[10P] 광기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 감소하고, 즉시 마나를 5.0% 회복한다.
[17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최대 4중첩까지 가능한 '운명: 파워드라이브' 효과가 발동한다.
'운명: 파워드라이브' : 중첩 당 오버드라이브의 피해량이 8.0/10.0% 증가한다.
[18,19,20P] 광기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래피드 슬래쉬 (광기 전용)
[10P] 더블 슬래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마운틴 크러시로 변경
[14P] 더블 슬래쉬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마운틴 크러시로 변경
[17P] 더블 슬래쉬의 피해량이 8.0/12.0% 증가하고, 일반 스킬 사용 시 더블 슬래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한다. >마운틴 크러시로 변경
[18,19,20P] 더블 슬래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마운틴 크러시로 변경
질서의 별 코어 : 연참 (광기 전용)
[10P] 오버드라이브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14P] 오버드라이브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더블 슬래쉬의 시전 속도가 30.0% 증가하고 피해량이 8.0/12.0% 증가한다.->마운틴크러시
[18,19,20P] 오버드라이브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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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홀드엣지(휠인드+헬블레이드) (33)
레더 족쇄를 푼 333 실전형 광기입니다. 레더가 20초로 마운틴으로 홀딩기를 강화해주고
족쇄없이 그냥 쿨마다 난사하는, 현재 광기의 유일한 숨통이기도 하죠.
사실 333은 제가 안돌려봐서 불쾌한점은 정확히 모릅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딜 고점 낮은것은 전반적으로 광기 각인 딜증가 롤백은 받아야된다고 하니.. 딜말고 다른 요소로)
추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불쾌한점은 마운틴의 쿨로 운명내 스킬을 털기에는
홀딩스킬 시간이 길다+ 홀딩스킬이 좀 적습니다.
헬블+휠인드말고 광기가 가진 홀딩 스킬이 없죠. 그것조차 홀딩스킬이 길어서 쿨 소화가 힘든 상황이구요
그래서 현재 운명효과를 에서 마운틴 사용시-> 홀딩 스킬 시간 50% 감소추가
그리고 제안하는건 파워브레이크에 차지->홀딩 트라이포드로 변경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지지만
더이상 안쓰는 트라이포드는 새로 나온 아크그리드를 위한 변경하는 점, 고려 부탁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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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서의 해 코어 : 홀드 엣지 (광기 전용)
[10P]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20.0초 동안 '격노' 효과가 발동한다.
'격노' : 공격력이 24.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운명: 홀드 엣지'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홀드 엣지' :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15.0/18.0% 증가한다.
+홀딩 시간이 50% 감소한다(추가) 이 효과는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진다.
[18,19,20P]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사이클론 슬래쉬 (광기 전용)
[10P]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마운틴 크래쉬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휠윈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 감소하고, 헬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12.0/17.0% 증가한다.
[18,19,20P]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지옥 뒤집기 (광기 전용)
[10P] 휠윈드의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30.0% 증가한다.
[14P] 휠윈드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헬 블레이드의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 중 피격 이상 면역 상태가 되고, 피해량이 30.0/36.0% 증가한다./ ->파워브레이크 "위력축적' 사용시 동일 효과 적용
[18,19,20P] 휠윈드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