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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역천을 위한 섬열파 공속별 시전속도 정보 完

제넨사
조회: 1777
추천: 4
2025-08-15 10:23:20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118638
=시전시간 표기 기술(홀딩, 차지, 캐스팅 등등) 연구글
1. 공속은 정수 단위로 적용
2. 공속에 따른 시전시간은 0.05초 단위 락이 있음 

이걸 이용해서 실제 섬열파 시전시간을 구해볼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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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하기전에 트포별 전제

  • 스킬트포의 공속증가, 맹습 공속30%는 어떻게 적용되는가? 
위 연구글에서 공속+속속20%는 합연산되고, 이후 질풍이 곱연산임. 
수련장에서 신속 116-117 로 공속102% 경계에서 노질풍 섬열을 써본다고 생각할때 
맹습 섬열파 홀딩 50%감소 = 기본 홀딩시간 1.5초
맹습+속속이 합연산일시 1.5/1.51=0.993 , 1.5/1.52=0.986 이므로 어느쪽이든 0.05락때문에 1.0초까지 표기됨
맹습+속속이 곱연산일시 1.5/(1.3*1.21)=0.953 , 
1.5/(1.3*1.22)=0.945 이므로 공속2%일땐 0.95초니까 시전시간 0.9초까지표기
실제로 해보면 신속 116>117 단 1 오른걸로 시전시간 표기가 변하는걸 확인가능
즉, 맹습 트포 공속30%는 질풍처럼 곱연산되는 별개요소임

최종적으로
맹습 시전시간 = 1.5/((공속+속속)*(맹습1.3)*(질풍1.14))


  • 혼포의 추가타 1초는 공속 영향을 받는가?

프레임 체크시 공속을 높히면 추가타도 유의미하게 줄어듦
대신 측정한 비율상, 이 추가 1초에 속속 공속 20%는 미적용으로 보임 (추가1초엔 시전시간바가 없어서 그런듯?)
이런 구조상, 예고된 아크그리드 시전속도 30%도 앞의 3초에만 적용될거 같음 

또한 설명이 '1초 가량'으로 애매한 만큼, 기본 공속100%기준 실제론 1초보다 더 걸리는듯. 한번 더 에너지파를 방출하기 위해 팔 휘젓는 모션+방출후 후딜까지하면 1초를 초과함 
시전시간의 0.05초 락을 생각하면, 그냥 속속미적용인 시전시간이 딱 1초 추가 된다고 보면 0.05단위 올림처리 당할시 최종 시전시간은 비슷할듯 

최종적으로
혼포 시전시간 = 시전시간 3초+추가모션 1초 = 3/((공속+속속)*(질별1.3)*질풍)+1/(공속*질풍))

질별 = 아크그리드 질서의별 17p 혼포 시전속도 3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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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적인 실제 시전시간표 (쿨다운 시작~후딜종료 이동가능시점)


초록, 노랑은 검증까지 끝낸 현행 맹습/혼포 시전시간. 혼포가 생각보다도 더 길게느껴진 이유가 저 후속 1초탓인듯
빨강은 예측한 아크그리드 혼포 섬열 스킬 시전시간 (홀딩바+후속모션)

예고된 아크그리드 질별을 쓴다면, 반드시 전설질풍 박고 쓸테니 전질 기준으로 구했음
시전시간 자체는 2초 가량이면 난화격 정도라 쓸수 있다고 보는데 (저 타대화 아크그리드를 쓰면 난화격이 빠질테니)
속속에 의한 스킬단축 구간이 미묘한듯? 속속 쓰자니 섬열+8공탄 밖에 못받아서 딜증도 애매할텐데, 17p효과가 맹습처럼 곱연산일거라 속속 이득율이 떨어짐 
지금 속속끼면 0.25초 정돈 이득보는데, 질별기준이면 0.05초.. 이거 솔직히 체감못함 핑차이로 내방버프 지속시간 튀는 폭도 저거 두세배는 되니까. 틱이득 체감은 어렵다고봄

그럼 속속의 메리트가 공속보다 딜증에 쏠리게 되는데, 못받는게 많아서 실질 딜증은 코어 풀유물작해도 저받보다 낮을거같음 
최소한 풍뢰까지 속속받으면 선택지가 될텐데.. 풍뢰가 왜 차지or일반인지 진짜 모름 
특히 표적삭제 상황종료 2타에 미적용이라 약포보다 약한건 언제쯤 고칠런지 ㅇㅇ... 하는김에 캐스팅으로 좀 바꿔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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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으로 하는 이야긴데, 17p 효과 반영해보니 공속컷이 애매하게 걸려있음 
노속속기준 공속 139% 이상부터 시전시간 최소화인데 

역천 요즘 한돌3때메 질증이 정배니까
내실신속 77+특치팔찌가 특30 치10 주면 파티공속 133% 나올거란말임
특화 1806만 넘기면 1852까지 다똑같아서 대부분 133%대일거고, 에축먹으면 136%인 정돈데 
저 혼포세팅하면 에축을 못먹는 케이스에, 공속저하에 의한 기본사이클로스+혼포2칸(0.1) 딜레이하면 맥공속보다 0.4~0.5초씩 느려져서 꽤 체감될듯 

그래서 생각해본게 에축기준 3단 139% 공속 맞추는 특신팔찌인데 
3단공속이 122% 넘는 특-신 조합임 
고대 팔찌가 61~120 이니까 특화=1793~1852 폭을 갖는다고 볼때 

특화 1852일때 신속241 = 내실77+신속1p50+팔찌114 
신속241일때 특화 한계 1848 = 고대팔찌 특화116 신속114
신속242일때 특화 한계 1846 = 고대팔찌 특화114 신속115
신속을 1p만 주기는 가능하나 너무 비싸고 

특화 1793일때 신속255 = 내실77+신속2p100+팔찌78
신속 2p 준다고 생각하면 고대팔찌 70~78구간 노려볼만함  
이는 신속 247~255
신속247일때 특화 한계 1825 = 고대팔찌 특화93 신속 70
신속252일때 특화 한계 1806 = 고대팔찌 특화74 신속 75

유물 신속50/특화73~신속55/특화54면 가능하고 이 구간 팔찌는 특치대비 매우 쌈 
특치가 비싸서 특신팔찌 깎는다면, 이 구간맞춰서 최소 신속걸되 특화를 좀 높게 사면 가성비좋게 깎을수 있을듯?
특화는 고고익선이니까 부스탯 치명 포기하는대신, 신속으로 유효공속+약간의 쿨감이득 보면서 더 높은 특화를 챙기는걸로 섬열파 쓸각을 보는 셈 

업데이트후 노속속은 140%에서만 시전시간이득 볼수 있어서 맞추는것 권장










나중에 질별 나왔을때 시전시간 적용방식 달라지면 그 정도만 수정해옴 
시트에 적용된 수식은 설명한대로라 딱히 공유안해도 될듯 
다른 시전속도증가 코어로 테스트 완료
혼포의 기본홀딩 시전시간 3초엔 0.05초 락및 모든 공속 변인 적용
                추가 시전시간 1초엔 속속미적용+0.05초 락 미적용, 잔여 공속 변인 적용
구조반영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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