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나 1금 2싸 빌드에 비해서 분명 '이거 온몸비트는거 아니냐?' 할 정도로 프레임 활용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 빌드임
2. 폭딜 구간 = 딜 커브의 변화 < 매우 치명적 문제 = 딜 압축이 불가능
* 1금 2싸 빌드
-> 천섬풍기 -> 음양 천공 단천 -> (회)순순순 -> 천섬풍(회)기 -> 아덴 OFF
* 1금 3싸 빌드
-> 천섬단음풍난 군림보 -> (회)순순순 -> 천섬풍 -> 단음천섬난풍 -> 아덴 OFF
빨간 글씨는 스킬 계수 상 엄대엄이 뜨지만 군림보가 밀려버리면 딜 몰이는 1금 3싸 빌드가 약세
또한 파란 글씨 구간에서는 천섬풍 vs 천섬풍기 라서 저 구간은 1금 2싸 빌드가 DPS가 더 높음
다만 5초 정도 시간이 더 지나서 단음천섬난풍 까지 가면 이 구간에서 1금 3싸 빌드가 DPS가 확 올라오게 됨
= 1금 2싸 빌드의 실전 딜 커브와 1금 3싸 빌드의 실전 딜 커브가 아예 다름
확실한 건 1금 3싸 빌드가 구조적으로 코어 0.5초 쿨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덴 사이클을 늘어트리기에 마지막 단음천섬난풍 이 박히지 않는다면
-> 1금 3싸 빌드가 더 약할 가능성이 있다는 뜻
반대로 1금 3싸 빌드가 단음천섬난풍 을 박고 무적패턴이 뜨고, 박고 무적패턴이 뜨고 반복되면 누적딜이 더 높을 가능성도 있음
이거는 1달 지나고 표본이 수집되어야 누가 더 실전에서
각 빌드의 딜 커브가 현재 메타와 잘 어울리는지 알 수 있을 것
-> 지금은 판단하기 어렵지만 하나 확실한 건
높은 확률로 딜찍 메타에서 1금 3싸 빌드가 '매우 불리'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봄
그럼에도 불구하고 1금 3싸 빌드가 실전에서 더 좋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게 된 이유가
1. 스킬 적중 스트레스나 쿨 밀림 현상이 적음
2. X 강제 아덴 종료의 리스크가 전혀 존재하지 않음
3. 누적 무력화의 증가, 카운터 상시 대기하는 빌드도 가능 = 기믹 수행 능력 증가
4. 즉발 <-> 홀딩 빌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음
-> 트라이는 즉발, 적응되면 홀딩으로 스왑 가능
5. 즉발 트리를 들게 되면 %쿨감 (최적화 or 신속 or 작열Lv 등)을 전부 다 살리면서 딜링이 가능함
-> 그렇다고 신속 600 + 10작열 투자 이런 건 안됨
6. 스킬 ALL 경면
7. 천공참 쿨 정렬 족쇄 해제
8. 계수가 높은 음양 + 단천의 쿨타임을 거의 100% 살릴 수 있음
딜 커브 변화로 분명 큰 단점이 생기지만
그걸 커버 할 만큼 장점이 매우 많다고 느껴져서
결국 1금 3싸로 정착하기로 했슴다
저는 즉발 + 홀딩 둘 다 스왑하면서 다닐 듯 하네용
가이드는 최대한 빠르게 만들어보겠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