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풍요를 추가했습니다.(윈오뮤/서곡 전설 영웅 고정, 스티그마에 영웅풍요를 추가로 장착했을경우)
[수련장 실험]
하프 -> 측정시작 - 하프 광클, 1버블 차기직전쯤 용맹 광클해서 써지는 순간 시간체크
스티그마 -> 측정시작 - 스티그마 광클, 1버블 차기직전쯤 용맹 광클해서 써지는 순간 시간체크
쿨마다 사용하고 스티그마의 경우 보스 풀히트 가정
대신 하프는 쿨마다 눌러주면 되므로 무한유지 가정
[신1800 특600 7홍]
하프 100초 1버블 0.01/s
스티그마(지속력 강화) 51초 1버블 ~0.02/s
스티그마(날렵한 시전) 77초 1버블 ~0.013/s
영웅풍요
스티그마(지속력 강화) 42초 1버블 ~0.024/s
스티그마(날렵한 시전) 59초 1버블 ~0.017/s
[특1800 신600 7홍]
하프 115초 1버블 ~ 0.009/s
스티그마(지속력 강화) 54초 1버블 ~0.019/s
스티그마(날렵한 시전) 78초 1버블 ~0.013/s
영웅풍요
스티그마(지속력 강화) 42초 1버블 ~0.024/s
스티그마(날렵한 시전) 55초 1버블 ~0.018/s
풀틱을 다 맞는다고 가정해도
지속력강화 -> 스티그마 가동률이 최소 50% 이상은 되어야 유의미 / 영웅풍요 42%
날렵한시전 -> 스티그마 가동률이 최소 77% 이상은 되어야 유의미 / 영웅풍요 59%
[예시]
보스 입장부터 클리어까지 540초가 걸렸다.
스티그마 사용 카운팅 단, 누가봐도 히트가 유의미한것만 카운팅
극신 - 스티그마 쿨 ~8.5초, 대략 63번 사용 가능. -> 지속력일경우 최소 32회(27회), 날시일경우 최소 49회(38회) 이상 사용하여야 유의미
극특 - 스티그마 쿨 ~10.5초, 대략 51번 사용 가능. -> 지속력일경우 최소 26회(22회), 날시일경우 최소 40회(31회) 이상 사용하여야 유의미
또한 개인적으로 가정자체가 스티그마는 풀틱, 하프는 무한유지인데 전자가 더 후한 가정이므로 최소 xx회라는건 정말 최소의 의미이며 그 근처일경우는 사실 하프가 편하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결론]
자신의 레이드를 녹화 후 (레이드 총 진행시간)/(스티그마쿨타임)로 가동률을 계산하고 하프를 쓸지 정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기믹이 어느정도 있는 레이드 or 관문이라면 무조건 하프가 우위를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