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쿨감 계산식 : (기본쿨-빠준트포시간) × {1-[(신속쿨감 * 단죄심판쿨감) + 마나의흐름쿨감]} × {1-(홍염쿨감)} x {1-(지배세트)}
(단심너프 반영)
신속 : 650 -> 쿨타임 14.04% 감소
10홍 : 20%
단심쿨감 : 15%
계산후 소수점 3자리 이하 절삭
천상/음진 : (30-6) * {1-0.1404}*(1-0.2) = 24 * 0.8596 * 0.8 = 16.504
수연 : 30 * {1-0.1404}*(1-0.2) = 30 * 0.8596 * 0.8 = 20.630
윈오뮤 : (18-4) * {1-0.1404}*(1-0.2) = 14 * 0.8596 * 0.8 = 9.627
단심반영쿨타임
천상/음진 : (30-6) * {1-0.1404*1.15}*(1-0.2) = 24 *0.83854* 0.8 = 16.099
수연 : 30 * {1-0.1404*1.15}*(1-0.2) = 30 *0.83854* 0.8 = 20.124
윈오뮤 : (18-4) * {1-0.1404*1.15}*(1-0.2) = 14 *0.83854* 0.8 = 9.391
천상 속행룬 적용시 쿨타임(영웅,전설)
이해를 위한 속행룬 실험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69564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68711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69559소결 :
속행룬은 스킬 시전시 바로발동
속행룬은 속행룬이 박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바로 감소
속행룬의 내부쿨은 없다(두번째 글은 연구부족)
각각 속행룬은 독립시행으로 작동
영웅 속행률의 발동확률은 약 7.8%
천상시전시 천상의 속행이 발동할 경우(위 소결에 따라 재사용대기시간이 즉시 감소함)
영웅속행
천상 쿨타임 : 16.504*(1-0.12)=14.523
천상+단심 쿨타임 : 16.099*(1-0.12)=14.167
전설속행
천상 쿨타임 : 16.504*(1-0.16)=13.863
천상+단심 쿨타임 : 16.099*(1-0.16)=13.523
속행룬 샤쇽에 따른 천상쿨감
선딜관련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0/125017650신속 기준 천상의 선딜 0.555초가 존재하므로, 다른 스킬로 발동하는 속행은 천상 쿨타임에서 0.555초를 줄일수 없다
음진은 0.915초
샤쇽으로 속행 바로 발동시 천상 쿨타임
영웅속행샤속/천상 : 0.555+(16.504-0.555)*(1-0.12)=0.555+14.035=14.590
전설속행샤속/천상 : 0.555+(16.504-0.555)*(1-0.16)=0.555+13.397=13.952
샤속으로 가장 늦게 속행 발동시 천상 쿨타임
0으로 보아도 무방함. 0.555*0.88=0.48 즉 0.555-048=0.075초가 줄어든다는 것인데 인간의 반응이 불가능한 영역
소결2
천상에 박힌 속행룬은 발동시 신속 650기준 천상 쿨을 2초(영웅)/2.6초(전설) 줄여준다
샤쇽에 박힌 속행룬은 발동시 발동타이밍에 따라, 신속 650기준 천상 쿨을 0~1.9초(영웅)/2.5초(전설) 줄여준다
속행룬의 확률은 대략 7.8%(전설과 영웅 발동확률이 같다는 가정)
계산 필요한 점
전투시간에 따라 천상에 박힌 속행의 발동횟수 기대값이 얼마며
그 경우 천상의 기대 쿨타임은?
전투시간에 따라 샤속에서 속행 발동횟수 기대값이 얼마며
그 경우 천상/음진 기대 쿨타임은?
=>
이에 따라 계산했을때 속행룬 채용에 따라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2190의 이론적 공버프 유지율이 과거 계산보다 유의미하게 늘어날수 있는지 확인해야함
번외
마흐3채용 극특바드 버프가동율 계산(신속670기준)
계산후 소수점 3자리 이하 절삭
천상/음진 : (30-6) * {1-(0.144+0.1)}*(1-0.2) = 24 * 0.756 * 0.8 = 14.515
수연 : 30 * {1-0.1404}*(1-0.2) = 30 * 0.756 * 0.8 = 18.144
윈오뮤 : (18-4) * {1-0.1404}*(1-0.2) = 14 * 0.8596 * 0.8 = 8.467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2190따르면 이론적으로 바드 공버프 지속시간은 14.13이며
천상 음진 쿨타임이 14.13아래면 공버프 무한유지가 이론상 가능하다
마흐3채용시 천상음진 쿨타임이 14.13에 0.4초 이내로 근접하며 속행 단심 채용시 쿨타임을 14.13이내로 만드는것도 가능하다
다만 12초 수준으로 줄일수 있울지가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