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게시판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잔재연구] 실전 쿨감효율

별빛에이드
댓글: 16 개
조회: 5215
추천: 6
2024-11-02 15:42:39
요즘 특화 쿨감효율 / 작열 / 최적화훈련 관련 이슈가 많은데,
간략하게 실전에서 한번 특화효율을 직접 카운팅했습니다.

영상은 선마님 영상/태경님 영상 + 제 교차2차징 영상으로 분석했습니다.

1. 방법

어차피 사이클중점이 소앱/블리츠여서, 소앱이 밀리는지 안밀리는지만 보면 됩니다.
소앱이 밀린다 = 쿨감효율 x
소앱이 안밀리고 덜컥거린다 = 쿨감효율 o

정규사이클 소앱만 카운트했고, 240 얼음부수기 소앱/120줄 무력기믹 소앱 카운트 안했습니다.


2. 결과

나로크, 7멸 터닝시너지 (소앱8작, 선마님)
총 소앱횟수 = 66
쿨이 밀린 소앱 (0.5초이상) = 59
쿨이 안밀린 소앱 = 7

10.6% 소앱이 칼타이밍에 시전되었고, 
89.4% 소앱이 최소 0.5초이상 밀린 상황에서 시전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론 사이클로스가 적은 영상임에도, 소앱을 칼타이밍에 시전한 횟수가 꽤 적습니다.

나로크, 7멸 터닝시너지 (소앱10작, 태경님)
총 소앱횟수 = 40
쿨이 밀린 소앱 = 34
쿨이 안밀린 소앱 = 6

15% 소앱이 칼타이밍때 시전되었고, 
85% 소앱이 밀린 상황에서 시전되었습니다.

나로크, 교차 2차징 (블츠9작)
총 블리츠횟수 = 70
쿨이 밀린 블리츠 (0.5초이상) = 58
쿨이 안밀린 블리츠 = 12

17.1% 블리츠가 칼타이밍에 시전되었고,
82.9% 블리츠가 0.5초이상 밀린 상황에서 시전되었습니다.

교차 2차징은 초반사이클 프레임 점유율이 7멸 터닝시너지보다 낮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기도 하네요.
(초반 문라or보이드+어슬+터닝+마엘 4스킬 vs. 초반 트쉐+데센+마엘+터닝+어슬 5스킬)


아브, 7멸 터닝시너지 (소앱10작, 태경님)
총 소앱횟수 = 55
쿨이 밀린 소앱 = 48
쿨이 안밀린 소앱 = 7

12.7% 소앱이 칼타이밍때 시전되었고, 
87.3% 소앱이 밀린 상황에서 시전되었습니다.

특이사항으론 1페에선 단 한번도 칼타이밍 소앱이 안나왔습니다.

3. 결론
우리가 생각하는것만큼 쿨감의 효율 (작열 / 특화 / 최적화훈련)이 크지 않습니다.
물론 쿨감을 100% 활용할수 있는 허수에서야 영향이 지대하지만, 실전가선 글쎄요...

7멸 터닝시너지 잔재 기준 단 10%의 사이클만 쿨감효율을 받을수 있었고,
교차2차징 기준 단 17%사이클만 쿨감효율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특히 나로크는 솔직히말해 아브보단 얌전한 환경인데도 이런 결과가 나온게 충격적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특화 한두개 내리고 치명 한두개 추가로 주는게 실전딜이 더 나올거같네요.

팔찌 특화도 굳이 높게 가져갈 필요 없다고봅니다 - 팔찌특화 100기준 소앱쿨이 0.25초 빨리오는데,
이걸 활용할수 있는 환경이 10~20%정도 되니 쿨감딜증효율이 쿨감활용도를 20%로 잡아도 대략 0.8%
특화딜증효율이랑 합산하면 1.5~6%정도입니다.

소앱이 스무스하다 = 쿨밀렸네 ㄲㅂ
소앱이 덜컥거린다 = 겁나 잘치고있네 굿 이렇게 생각하는게 편할거같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