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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잔재연구] 터닝겁에서 어슬작으로

별빛에이드
댓글: 41 개
조회: 10693
추천: 12
2024-12-19 18:55:39
오래간만입니다.
요즘 황후키우고있어서 잔재연구는 잠시 중단했는데 황후연구도 거의 끝나서
잔재 최적화 몇가지 더 해보려고합니다.

0. 개요

도약70으로 데슬3노드를 찍은후, 터닝딜지분이 굉장히 낮아졌는데,
그럼 터닝겁을 포기하고 어슬작을 찍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이쪽으로 연구를 좀 해봤습니다.


1. 터닝겁 → 어슬작

터닝은 예전에 미터기가 잠시 풀렸을때 6% 딜지분이고 (겁 포함),
도약 3렙을 찍은 현재는 딜지분 대략 5.5%남짓일것입니다.
 겁을 빼면 5.5%*1/1.36 = 4.04%, 총 1.45% 딜로스입니다.

대신 어슬 작을 끼면,
버스트 - 트쉐 - 데센 - 마엘 - (현타) - 터닝 - 어슬 - 소앱 - 보이드 - 버스트 

사이클에서
버스트 - 트쉐 - 데센 - 어슬 - 마엘 - 터닝 - (현타) - 소앱 - 보이드 - 버스트로 어슬을 터닝 전에 넣을수 있게됩니다.

아니 그래서 어슬을 먼저 쓰는게 뭐가 좋은데? 라고 물어보면, 실전상황을 보시죠.


2. 실전상황

우선 모두 겪어보셨듯이, 보통 잔재는 사이클밀림을 굉장히 심하게 겪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그중, 어슬은 소앱 바로 직전에 쓰는 스킬로써, 지난 글에서도 효율계산을 했듯이

"쿨밀림 감수하고서라도 어슬을 쓰고 소앱을 쓰는게 맞는지" 에 대한 가치판단이 꽤 중요합니다.
(결론은 소앱이 안돌아온 상황에선 어슬모션때문에 소앱이 밀리더라도 어슬을 어디서든지 넣는게 이득,
어슬을 백에 넣을수 있으면 소앱이 완전히 돌아왔더라도 어슬을 넣고 소앱을 넣는게 이득)

하지만, 어슬작을 채용하면 어슬은 무조건 사이클에 들어가고, 소앱 쿨밀림을 걱정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그럼 어슬을 사이클에 무조건 넣는게 터닝작 빼서 1.45% 딜로스의 가치를 커버할수 있냐에 대해서 간략히 계산해보죠.


1. 데센-터닝 사이 현타에 보스가 이동했을경우
1-1. 터닝겁
따로 쿨로스 없이 스핀으로 쫒아가서 터닝어슬 넣고 소앱보이드넣으면 됩니다
1-2. 어슬작
동일하게 스핀으로 쫒아가서 어슬터닝 넣고 소앱넣으면 되거나, 
최적화하려면 어슬로 쫒아가서 막타먹이고 스핀으로 백잡으면서 터닝소앱보이드 백으로 넣으면 됩니다.
- 저번에 소앱 백잡효율에서 계산했듯이 ~0.7% 좋습니다.


2. 터닝-소앱 사이에 보스가 이동했을경우
2-1. 터닝겁
어슬을 넣는게 좋은지 안좋은지에 대한 가치판단후 이행
2-2. 어슬작
어슬을 먼저 넣은 상황이어서 딱히 가치판단할 필요없이 소앱박으면 됩니다.
터닝겁이 어슬스킵시 어슬작이 대략 10% 높습니다 (어슬을 박음 vs. 못박음).
터닝겁이 어슬이행시 어슬작이 사이클딜은 1.45% 손해긴한데 어슬모션때문에 소앱쿨밀림까지 감안시 DPS는 어슬작이 ~8% 이득입니다.


결국엔 어슬을 무조건 매 사이클마다 박는다 라는게 터닝겁 미채용으로 인한 1.45% 사이클딜 로스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터닝시점이 아주약간 밀릴지언정 소앱 직전 현타가 더 생김으로써 소앱이 쿨밀릴 확률도 확실히 적어져서 사이클딜 외적으로 DPS상승가치도 충분하구요.

간략히 설명하자면
- 극딜탐시 어슬작이 1.45% 손해
- 평딜탐떄 보스패턴이 마침 터닝겁 현타구간에 완벽히 걸쳐서 따로 터닝어슬을 소앱 쿨밀림없이 사용가능할때, 어슬작 대략 0.7% 손해 - 이경우 진짜 없음
- 평딜탐에 터닝겁이 어슬을 스킵한다면 어슬작이 10% 이득, 소앱 쿨밀림 감안하고서라도 어슬을 이행한다면 어슬작이 사이클딜 1.45% 손해, 하지만 터닝겁은 소앱 쿨밀림으로 인해서 DPS 자체는 어슬작이~8% 이득 (어슬모션 0.8초, 8초사이클기준)

3. 미터기 계산

마지막으로 미터기 계산 하나 가져왔습니다.



예전 미터기나왔을때 나로크데이터인데 어슬 74회에 딜지분 8.3%입니다.
어슬 한방당 대략 0.11% 딜지분이죠. 

버스트를 95회썼으니 어슬작을 채용했으면 어슬을 21회 더 쓸수 있음 -> 대략 2%대 딜증입니다.
특히 어슬이 터닝 전에 들어가서 소앱쿨밀림이 덜 발생하는거까지 고려하면 실제딜증은 조금 더 나올거구요.


4. 결론

실전쿨밀림에 대해 민감하신분들, 특히 소앱10작이신분들은 터닝겁대신 어슬작 넣고 어슬 매 사이클마다 꼬박꼬박 넣는게 실전딜증 꽤 될것입니다.

8작도 소앱 쿨밀림 최소화하고, 어슬딜지분 쌓아나가는 입장에서 터닝겁 보다 어슬작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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