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만든김에 소앱 백잡 이득률 하나만 더 계산해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현재 소앱이 돌아왔고, 헤드에 소앱을 박을것이냐 이동해서 백에 소앱을 박을것이냐 결정하고, 추후 4사이클 시뮬돌려서 시간평균냈습니다. 사이클은 국룰 1초 사이클딜레이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간략히 이런식으로 나오구요, 시간평균내면 얼마나 이득인지 나옵니다
저번 백어택어슬 그래프 직관적이라고 해주셔서 그런식으로 표 하나 또 만들어왔습니다
스페로 백잡하면 큰 이득, 스핀2회로 백잡하면 약간의 이득, 닥셀로 백잡하면 약간의 손해, 스핀2번+스페로 백잡하면 큰 손해입니다. 이동기있으시면 백잡는게 좋지만 스핀2+스페처럼 이동기를 연계하거나, 조금이라도 걷는순간 그냥 헤드소앱 날리는게 더 낫습니다.
다만 이건 소앱 보이드가 백 확정 (or 백안잡을땐 헤드 확정)이라는 가정이 들어가기때문에 보스 어그로가 바뀌면 백잡하는게 손해가 될 여지가 큽니다 - 백고정 패턴일때만 백잡이 이득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예를들어서 스핀2회로 백잡았는데 헤드고정이 안되서 소앱만 백치고 보이드는 백못쳤다 - 이러면 대략 2.5% 손해가됩니다.
번외로 저번 계산에서 백잡대신 헤드어슬 날리고 헤드소앱 박은거랑도 비교했는데, 역시 헤드어슬은 너무너무 손해입니다. 저번 어슬계산이랑 연계하면 어슬이랑 소앱 둘다 쿨이 돌아왔고, 스핀or스페로 보스백을 잡을수있고, 보스 패턴이 백고정일때는 백잡고 어슬 소앱 보이드까지 날리는게 가장 이득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