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나이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딜홀나 추가 A/S 필요한 사항 요약본

아이콘 적법사레조
댓글: 9 개
조회: 1350
추천: 16
2025-07-18 10:32:11


1. 아이덴티티 스킬의 확률형 스택 구조 문제
  • 신규 아덴 스킬 강화 방식이 확률(30%)에 의존 → 운에 따라 강약 차이 발생, 플레이 불쾌감 유발
  • 기존 심판자 아덴의 데미지를 하향 시킨 후 아덴 스킬을 받은 스킬이 슬롯머신 형식
    • 이전에도 최하 체급이였었는데 운이 나쁘면 이전보다 더 떨어질 구석이 생겼다는 뜻

개선안: 스택 확률 상향(50/75/100%)이 필요함.



​​​
​​​
2. 시즌1에 머무르고 있는 노후화된 스킬 및 트라이포드 문제
  • 여러 스킬 및 트라이포드의 판정, 딜레이, 딜구조 등 노후화 문제가 심각함
    • 시즌1 출시 이후 터치 받은 적이 거의 없음(헤드, 백 포지션 변화 정도가 끝) 
  • 예시: 
    • 정의집행: 몬스터 크기에 따라 풀히트가 불가능. 
      • 과거 버서커의 스트라이크 웨이브랑 동일한 문제
    • 각성기: 타격 판정, 투사체 속도, 타격 후 1초 뒤 데미지 들어가는 등 사용 불쾌감이 상당함
    • 처단: 선후딜레이가 길고 발동도 느린데 경직면역조차 없는 스킬
    • 섬광찌르기 트포: 칼 끝에서 맞춰야지 데미지 증가를 받는 조건부 트라이포드

개선안: 판정 보강, 경직 면역 부여, 조건부 효과 삭제, 트포 구조 개선



3. 징벌 스킬 수 부족
  • 징벌(파랑) 스킬이 9개뿐이라 선택 폭이 너무 좁음
  • 신규 징벌 스킬을 추가가 절실함
    • 대안으로 몇몇 신성스킬에 있는 강력한 딜링 트포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해도 좋음
개선안: 신규 징벌 스킬 추가


✅ 결론
  • 딜홀에 대한 개발진의 이해 부족과 무관심이 너무 크게 드러남
    • 젠더락 받은 직업인데 그 흔한 이펙트 개선조차 한번 못 받음 (이건 폿홀도 동일)
  • ‘플레이 불쾌감 해소’가 절실히 필요함
    • 본캐 바꾸기 굉장히 비싼 게임인데, 어떤 캐릭이라도 소홀하면 안됨
    • 개선점들을 항상 신캐에만 몰빵하면 유저 충성도가 망하는 것은 당연한 것


몇번 쓰다보니 간단하게 추리면 요렇게 요약되더라고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