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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건슬 플레이 근본적인 불쾌감의 원인

일해라오른손
댓글: 4 개
조회: 2353
추천: 11
2025-02-26 16:44:54
두괄식으로 정리하면 그냥 기본적인 스킬 벨류 자체가 병신이라 그런거임

남들은 8개에 전부 들어가있는 기능을 16개로 분할해서 쓰는데 그것마저 하자가 있어서
같은 포인트를 투자했는데 스킬이 딜도 기능성도 반쪼가리 수준이란거지

남들은 알파이자 오메가로 직업의 가장 큰 플러스 어드벤티지인 아덴을
얘는 없다못해 반대로 마이너스로 쳐맞고있음
아빠인 데헌은 진작에 라이플을 폐기처분해서 피해를 줄였는데 건슬은 그런것도 불가능.

나쁜의미로 스킬들이 ㅈㄴ 투명함
시너지, 무력, 피면, 카운터, 딜링, 이동기 등등 대부분 지 역할 1개 말고는 할줄 아는게 없음
예외라고 있는게 대재앙 민사인데 그마저도 민사는 스포가 딸려서 탁기 못찍는게 대부분임

제일 극단적인 예가 시너지인데
구성이 제대로 된 직업들은 스킬 하나에 시너지랑 자버프(공이속 포함), 심하면 아덴수급까지 포함해서
스킬 하나 딸깍으로 시너지 무한유지 + 자버프의 무한지속(혹은 압도적인 수치)을 자랑하는데
건슬은 그걸 수행하기 위해 시너지2개에 퀵스까지 동원해야 하위호환으로 수행한다는거

나선이나 퀵스 1트포에 치적 8~10초 , 2트포에 이속 18퍼 무한유지 or 5초간 공속30퍼 이런거 들어가는게
좋은 태생의 기본 탑재 사양이란거임

그외에도 딜을 넣으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해서 포지션을 잡는다던가, 아니면 그 과정이 간결하다던가
채널링이 길면 설령 쳐맞아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게 피면에 실드나 뎀감을 준다던가
스킬 하나에 두세가지 기능을 넣던가 단점을 메꿀수있는 요소를 같이 제공해서 직업을 완성시킴

근데 이 등신같은 캐릭은 무파를 넣고싶은데 남들 2개 쓸때 1개 쓸까말까하고 자빠졌고
딜과 포지션을 잡고싶으면 영겁의 채널링을 견딘 후에 스텐스를 갈고 이동기를 뛰는 과정을 거쳐야하는 현실을 마주해야 하는데 이런 모든 문제점들에 단 하나도 보완책이 없음

이게 바로 유틸성이 ㅈ박았다는 건데
그저 이동기가 따로있음! 시너지가 2개! 스킬이16개! 자유로운 딜각! 이러면서 4년째 가스라이팅을 넣고 
그걸 바로잡아야할 개발진도 그 건혐에 합류해있으니 직업이 제대로 굴러갈리가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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