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들하슈.
실리안서버에서 낭만 호크키우는 나그네요.
스토리를 좋아해서 거의모든스토리를 연구하고 가정을세우고 뭐하다보니 스스로는 95%이상 가장 로아스토리에 진실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요. 믿거나말거나 로아스토리는 고차원적이고 어렵지만 내가그냥 이해하기쉽게 님들을 위해서 나같은 천재가 가장궁굼한점만 요약해서 알려드리리다. 따라오시오.
(혹시나 영상으로제작하거나할거면 출처올리셈)
태초의 세상에 심연은 존재하지 않았어요
심연은 아크라시아라는 별이 생명의 순환이 가능해지자 새롭게 생겨난 공간입니다. 즉, 그이전까지는 영생과 소멸만이 존재했는데 질서에서 생명의 순환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생겨나자 혼돈에 생겨난것이 심연입니다. 이렇게 생겨난 이유는 바로 생명의 순환이라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야될필요가 있어요.
생명의 순환의 본질은 영혼과육체의 분리입니다. 영생과 소멸은 육이죽으면 영도같이죽었는데 이걸질서화했더니 육과영이분리되어 질서에서 육이죽으면 영혼은 살아서 혼돈의 심연이라는차원에 있게됩니다. 영을 보관하기위해서 심연이라는공간이 알아서생겨난것이죠. 이것은 루페온의 의도와는 다른 세상의 법칙으로 봐야합니다.
페트라니아가 아크라시아가 생겨날때쯤 알아서 혼돈에 생겨난것처럼요. 즉 심연의 존재들이란, 아크라시아에서 죽은 영혼들이 있는곳이고 안타레스는 그영들에게 육을만들어 심연의 존재들로 만든겁니다. 악마역시 그영들을 이용해 만들었죠.
비브린할족은 이러한 세상의 법칙을 깨달은자들이고 전쟁으로죽어도 영이 살아서 심연으로갈것이고 안타레스가와서 자신들에게 육을만들어주어 부활될것을 이미다 계획해놨던 자들이지요. 현재나온 캐릭터들중 대표적인게 바로 아브렐슈드 입니다. 앞으로도 이들의 계획대로흘러갈것이지만 이들이 유일하게 컨트롤할수없는단하나의 변수가 바로 모험가입니다. 루테란이 카제로스를 소멸시키지않은 이유도 소멸시켰다면 할족이원하는대로 될것이기때문이에요.
하지만 그전에 루테란은 루페온을 만나고오죠.
과연루페온에게 어떤말을 들은걸까요?
루테란은 루페온에게 할족에대해 밀했을것이고 이로인해 루페온도 할족의 계획을 알았을겁니다. 알았지만 막을수 있는 방법이 딱하나 있었죠. 바로 할족이 미래를 본시점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존재,변수를 만드는 일이였어요. 그것이 바로 루페온스스로가 시간과공간을 초월해서 다시 태어나는것이에요. 그게바로 현재의 모험가입니다. 기독교에서 하나님이 예수라는인간이되어 직접 세상에 내려왔던것처럼요. 현재 루페온이 자리를 비운이유도 이때문입니다.
다만 여기에는 큰 리스크가 있습니다. 루페온의 기억을 가져갈수는 없었죠. 그래서 모험가는 태어나자마자 루페온이 미리안배해둔 베아트리스를 처음으로 만나서 시작하게됩니다.
루페온이 만든 신들이 모험가를 돕는이유, 이들의 소리가 현재는 모험가에게만 들리는 이유, 그어떤것에도 제약되지 않는 새로운존재라는 이유, 루테란은 루페온이 모험가로 올걸 알았기때문에 현재는 죽었지만 살아생전 모험가에대한 일기나 편지들로 모험가에대해 남
겼고 그에게 할족이계획하는 미래를 맏기기위해 그가올때까지 카제로스를 봉인시킨겁니다. 이정도면 도움이되셨는지요.
개인의 생각 맞구요.
뭐쨋든 몇천억짜리 게임의 스토리가 단순하지않더라구요. 정말고차원적이고 세밀하고 치밀하게 짜여져 있는것같습니다.
제의 가정들을 뒷바침하는 근거는 많습니다 다만 적다보면 꼬리에꼬리를물고 다른내용들까지 하나하나다설명해야해서 귀찮아서 그냥이정도할랍니다.
아, 스토리좋아하는분들은 개념하나만 다시정리해드릴테니 이걸토대로 공부해보시길.
혼돈의 반대는 무(일체)입니다. 있거나 없거나에요.
질서는 있는것을 있는그대로 가아닌 소유하거나 응용하여서 다른무언가를 또만들어내는것이 질서에요. 그리고 없던개념이 이러한질서에 의해 생겨나면 그 개념의 반대되는 개념또한 생겨나게됩니다.
이것도 어려운말인데 이정도로하고 요개념만 제대로 알아도 단어를정의하는데 큰도움이됩니다. 그럼이만!
추가로 댓글에 그림자에대한 얘기가 나와서말인데
단순히 제가 생각하는 그림자를 말씀드리면
그림자는 죽은자들이 가는 또다른 공간,차원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림자에 머물뿐인 배신자라고 카마인이쿠크에게 그랬거든요.
머문다라는건 공간의 근거이구요.
그림자가 심연과다른점은 그림자에있는 영혼들은 하나같이 검은손으로 자꾸살려달라고하는것처럼나오거든요 혹은억울하다는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심은자연사, 그림자는사고사라는게 첫번째 가정이고
심연에서도 살아남아야 순환이가능한데 거기서도 성불못한자들이 갖히는곳이 두번째 가정입니다.
쿠크세이튼이 이곳을 이용하여 뭔가를 벌이려는것처럼보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