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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슈터] [2차 테섭] 3,4번째 마스터리 코어 분석

아이콘 초코빈
댓글: 1 개
조회: 3162
추천: 11
2024-12-14 17:31:01
 더 구체적인 정보와 자료를 정리한 글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giraffebin/223693397379

 
인벤에 올릴 수 있는 이미지 개수와 용량 제한으로, 블로그 글을 최대한 요약해서 작성했습니다. 


스킬 시퀀스

 1. 시퀀스 등록 가능한 스킬 목록


 
2. 추천 시퀀스 목록 

 시퀀스는 보통 스킬 지정한 순서대로 발동합니다. 왼쪽부터 1번으로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오류로 스킬 시전 순서가 변동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 정확한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3. 스킬 시퀀스 효과

 ​

 기존 버프 준비 시간: 약 3초
 시퀀스 버프 준비 시간: 약 1초

 대략 2초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드라마틱하게 차이가 나는 편이라, 시퀀스는 애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플래그 후딜을 자르고 사용할 수 있단 게 굉장히 장점입니다.


4. 아쉬운 점

 소환수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캐슈는 설치 소환수만 3개, 사출형(?) 소환수가 2개입니다. 그 중 풀메이커,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는 선후딜 감안하면 최소 1~2초는 잡아먹는 스킬들인데 버프 시퀀스에 같이 넣을 수 없다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롤링 캐논 레인보우 VI

1. 툴팁 변경
          사진 출처: https://m.blog.naver.com/yoonv72/223691456566
 아쉽게도, 타수가 하향되었습니다. 잘못된 툴팁 수정이라고 패치노트에 적혀있긴 하지만요..ㅎㅎ 메이플 개발자분들이 기획하셨던 맥스 롤캐 (롤캐 2스텍)의 딜량은 1스텍의 2배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초속 간격은 1차 테섭 때와 동일하여, 사용횟수 39회 (공격횟수 195회)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초속은 1스텍 롤캐와 차이가 나는 상황이지만, 정확한 초속 간격을 확인할 방법이 없는 터라.. 40회가 아니고 39회인게 의도인지, 오류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메르 쿨감 반영되게 변경

 메르 쿨감이 반영되서 대략 86초만에 1스텍이 충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4.6초만에 되어야하는데, 서버렉 때문에 스텍 충전 쿨이 1~2초 정도 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섭에서 개선되면 좋겠네요. 


3. 아쉬운 점

1) 캡틴 소환수 지속 미적용
 1차 테섭과 마찬가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딜압축을 의도한 것이면, 차라리 롤캐 지속시간을 5~7초 사이로 압축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캡틴 소환수 지속 효과도 크게 못 볼거라 미적용되도 크게 아쉽지 않을 것 같네요.

2) 롤캐 3분 잠금 기능 부재
 
1차 테섭 때부터 많은 캐슈 유저분들이 말씀해주시고 있는데, 2차 테섭에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2스텍으로 쓸 경우 1스텍 2개 쓰는 것보다 소폭 혜택이 있기 때문에 3분 주기를 권유하는 걸로 보이는데, 왜 잠금 기능을 추가해주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프레이 2,3분 선택처럼 이것도 90초, 3분 선택권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롤캐 스텍 가독성
 롤캐 스텍 쌓는 거 가독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코코볼이나 미니 캐논볼의 경우 배경에 검붉은 색이 들어가니 그냥 흰색 글씨여도 버틸만했는데, 롤캐는 흰색이 많은 아이콘이라.. 이 부분 개선 필요합니다.

 

서포트 몽키 트윈스 VI

1. 스킬 설명 변경

 필요 스킬 20레벨에서 15레벨로 툴팁 수정되었습니다.


2. 아쉬운 점 
1) Y축 상향 x
 많은 캐슈 유저분들이 바랬는데,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1차 테섭 범위와 동일합니다.

2) 여전히 느린 공격 횟수
 1차 테섭에서 말씀드린 공격 주기랑 여전히 동일합니다. 서몽트 4차보다 공격 주기가 느립니다. 



몽키 퓨리어스 VI

 몽키 퓨리어스의 경우, 1차 테섭 때 놓쳤던 오류와 아쉬운 점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소개드립니다.
 
 1. 몽키 퓨리어스 VI 디버프 효과 변경 


 현재 몽키 퓨리어스의 디버프 효과는 2렙마다 1% 오르는 식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1렙 때는 아예 디버프 강화 효과가 0%입니다. 30레벨을 다 찍어야 디버프 효과 15%를 온전히 체감할 수 있게 설계되어있는데, 이게 너무 자잘하게 성장하는 식이라 다른 방법을 제안합니다. 
 몽퓨 VI 강화 효과 체감을 더 크게 할 수 있게, 약 10렙마다 5%가 오르게 설계를 바꾸었으면 합니다.
 지금 설계는 개발진들이 1렙에 15%를 다 안 준 이유가 아마 디버프로써의 값어치만 있는 스킬로 강화 1렙만 하고 버려질까봐 이렇게 설계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번 몽퓨는 즉발 기능 추가로 퍼뎀 강화로 사냥기, 보스기로써의 값어치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즉, 전과는 다르게 디버프 하나만 보고 강화하는 스킬은 아니라고 봅니다. 스킬 퍼뎀이 늘어나는 것만으로도 값어치는 넉넉합니다.
 그래도 개발진들의 디버프용 1렙만 강화하는 스킬이 되는 것을 방지하려는 의도를 절충해서, 10렙마다 5%씩 디버프 효과가 강화되게 설계를 바꾸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2. 몽키 퓨리어스 타수 오류
 몽퓨 VI가 아니라, 일반 몽퓨에 타수 오류가 있습니다. 보시면 즉발 데미지 타수가 6타입니다. 캐슈 벅샷 때문에 x3, 총 18타가 되므로 3타가 증발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번 2차 테섭 좀 실망스럽지만.. 본섭 넘어오기 전에 잘 수정해서 넘어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2차 테섭에 나온 스킬 이외에도 구조적인 문제로 여러번 언급됐던 스킬들 패치 몇개월, 몇년째 방치하는 거 그만하고 유저들 의견 잘 수렴해서 고쳐주면 좋겠네요.

 오늘도 긴 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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