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2] 2차 테섭 이후 개선안 문의내용 입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만 추려서 문의 올립니다.
1. 설치 소환형 스킬 사용의 단순화
- 캡틴은 관리 해야하는 스킬(상시 100%로 유지하고 있어야 하는 소환수 / 버프)이 타직업 대비 너무 많습니다. (* 배틀쉽2대, 시즈1대, 크루, 사오봄, 플래그, 다이스) (모두 온오프 스킬 아님!)
버프류 스킬은 시퀀스 시스템을 이용해 딜레이에 대한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퀀스에 일부 소환수 등록이 불가능하여 많은 캡틴 유저들로 부터 불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쇼케 당시 김창섭 디렉터님이 소위 '으어 으어' 작업 이라고 표현하면서 설명한
"극딜 버프 올리는 준비 경험은 불쾌함이 더 크다." 가 시퀀스 시스템의 도입 목적이며,
극딜 주기에는 너무 손이 바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에서 소환수 재소환도 이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1분으로 상황에 맞게 미리 사용 가능한 '메이플 용사'와 '에픽 어드벤쳐'는
캡틴의 소환수 지속시간 1분과는 다를 점이 하나 없습니다.
오히려 극딜 주기 뿐아니라, 애매한 시간 때문에(극딜은 90초인데 지속시간은 1분) 빠르면 30초 ~ 60초마다 상시, 반복적으로 소환수 재설치 준비하는 경험이 더욱 불쾌하며 이는 반드시 해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많은 설치 소환형 스킬의 사용 단순화를 위해 다음 2가지 안을 제안 드립니다.
1) 시퀀스 시스템 일부 소환수 누락 문제 해결
- 현재 시퀀스 시스템에 등록 불가능한 배틀쉽 봄버와 시즈 봄버 추가
- 단, 배틀쉽 봄버 2대를 시퀀스 시스템에 적용 하기에 시스템적인 오류 가능성이 있으므로 아래 2안이 전제 되어야 합니다.
2) 배틀쉽 봄버 2대, 시즈 봄버 1대의 그룹화
- 스킬 우클릭 ON/OFF 로 위 스킬 3대를 일괄 소환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