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보스돌이 처음 도전하면서 직접 만든 방어율무시 적용 표입니다.
표 사용법 :
1. 나의 방어율 무시가 7%라고 하면 세로줄(방어율 무시 줄 = 노란색 밖의 초록색 줄)은 0.07을, 보스나 몬스터의 방어율이 40%라 하면 가로줄(몬스터 방어율 줄 = 노란색 밖의 빨간색 줄)은 0.4를 고릅시다.
2. 두 줄이 교차하는 지점이 정답. 이 경우 0.628이 답이군요.
3. 그러면 내 방무가 7%이면 로 방어율 40%의 몬스터는 (내 데미지)x(0.628) 만큼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만약 결과가 (내 데미지)x(0.628) 가 아닌, (내 데미지)x(-0.628)과 같이 음수가 나오면 때렸을 때 1밖에 안 나옵니다.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만들어놓으니까 로그함수그래프같네요.)
노란 줄 안에 갇힌 두 색깔 중, 초록색은 데미지 들어갈 수 있는 경우, 빨간색은 데미지 안들어가는 경우(때렸을 때 1되는 거) 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사진에 적힌 설명 중 빨간 글씨는 아이템을 하나 더 끼거나, 유니온을 키워서 방무가 올랐다? 그럼 얼마나 올랐는지 알려주는 유명한 팁입니다. "10% 추가로 꼈으니 방무가 10% 더 오르겠지?" 생각하면 안 됩니다. 진짜로 얼마나 오르는지 빨간 글씨의 안내에 따라 계산해 보면 10% 오르는 것보다 더 적게 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카벨룸의 방어율이 300%라서 300% 이상은 굵은 글씨로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