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른 다르모어는 처음에 언급될때는 착했는데 하이레프족이 멸족당해서 전쟁을 했다.
2알리움 스토리에서는 사실 애가 먼저 시비걸어서 싸운거다.지금까지 선동이였다.그리고 하이레프족 멀쩡함.
3아크 스토리에서는 독재자에 동족을 사지로 몰면서 싸우는 전쟁광이다.
일단 이 설정들 중에서 1이 맞다는 전제하에 예측할꺼고 모바일이라 글 이상한거 양해부탁.
하이레프족 멸족했는데 갑자기 건재하다고 되어있음-제른 다르모어가 생명의 초월자고 시간의 초월자 힘을 빼앗아서 지니고 있으니 그걸 이용해서 재생시켰다.고하면 설명이된다.
선량했다는데 우든레프 족을 멸족시키고 하이레프족을 부활시킨뒤에도 계속 전쟁하는 이유는-제른 다르모어의 목적이 아크 스토리에서 설명된 '평화를 위한 전쟁'그대로 라고 가정을 하고있고 지금 부터 설명할거임.
4그란디어가 오버시어의 간섭이 매우 심한 대륙이라는 것에 주목하자.그란디어 오버시어의 명령으로 전에 있던 종족들을 전멸시킬 정도로 간섭이 심하다.
5그란디스의 초월자는 당장 빛의 초월자부터가 오버시어의 수족이었다.그러면 시간의 초월자는?생명의 초월자는?
나는 알리움 스토리에서의 설명과 1의 설정,4의 설정,5의 예측을 이용해 재구성한 과거
1-1하이레프와 우든레프는 단절되있었는데 어떻게 제른 다르모어가 전쟁을 준비한다는걸 알았나?하이레프 족은 굉장히 폐쇠적이고 우든레프와 적대하는데도?
시간의 초월자가 알려주었다.고 하면 모든게 설명됨.나는 시간의 초월자도 오버시어에게서 간섭받는다고 가정할때 오버시어는 시간의 초월자에게 미래시든 계시든 제른 다르모어가 전쟁을 준비하는 것을 보여주고 시간의 초월자(크로니카)가 우든레프의 신에게 전달함
1-2우든레프의 신은 정말로 소수동료들만으로 잠입해서 제른 다르모어를 죽일려고했나?그리고 하이레프족의 수도인 만큼 경계가 만만하지 않고 왕의 후계자면 당연히 삼엄할건데 어떻게 잠입해서 암살시도를 할려고 있나?
우든레프족의 신은 천재로 마법날개를 개발한데다가 하이레프족에 대해 잘알고 있다고해도 이상하다.나는 오버시어의 조력이 있었다고 생각한다.오버시어의 조력이 있기때문에 소수로 암살시도를 한거지.오버시어의 조력은 오버시어가 크로니카에게 계시를 내려 목소리로 도왔을 수도 있고.혹은 아니마의 여우신이 조력자였는지도 모른다.제른 다르모어가 노바는 메그너스를 고용해서 천천히 숨을 조이는데 반해 아니마는 통채로 수몰 시키려고 한것을 근거로.
1-3제른 다르모어는 정말로 전쟁을 할려고 했나?
나는 아니라고 생각함.애초에 전쟁은 신왕부터 고려하고 있었던 거고 우든레프의 신이 전쟁찬성파에 모함을 받아 쫒겨난걸 보면 신왕이 반대파에 힘을 주지않았다는 걸 알수있음. 크로니카가 봤던 미래가 순서가 반대되었다고 생각함.그란디스는 앞에서 계속 애기했듯이 오버시어의 간섭이 심한데 아마 오버시어가 보여준건 히려 반대로 우든레프족에게 습격당하고 전쟁을 준비하던 거였다고 생각한다.거짓말은 안했다는 거지.크로니카는 그걸보고 제른 다르모어가 전쟁에 찬성한다고 생각-우든레프에 알림-우든레프의 습격-제른 다르모어가 복수로 전쟁을 준비.순이 아닐까
1-4오버시어가 어째서 이런일을 하나?
생명의 초월자를 만들기 위해서.오버시어가 제른 다르모어를 생명의 초월자로 정하고 각성시키기 위해 하이레프의 멸족으로 균형을 맞춘다-제른 다르모어 각성.이 오버시어가 짠 시나리오라고 생각한다.
1-5하이레프족이 멸족했다면 어떻게 된거냐
하이레프족은 우든레프가 오버시어의 조력을 업고 습격했을때 신왕이 죽었고.그뒤로 서로 전쟁을 하면서 하이레프족은 서서히 멸족당하게 되었다.
1-6제른 다르모어가 전쟁을 하는 이유
균형을 맞추어서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나는 하이레프가 멸족된 구하이레프와 제른이 만들어낸 신 하이레프로 나누어져 있다고 생각함.그러면 말의 아귀가 맞음.구 하이레프가 멸족당하고 제른 다르모어는 초월자로 각성한 뒤 구하이레프를 부활시킨 뒤에 우든레프에 복수하러 갔지만 구하이레프의 부활이 완전하지가 않아서 구하이레프들이 스펙터화 되어버림.그래서 크로니카의 능력을 강탈했다.생명의 초월자라해도 수백년동안 거친 전쟁에 희생된 모든 하이레프들과 신왕을 완전히 부활시키기에는 부족했던거고 스펙터화 되어 버린 하이레프들을 겉으로나마 되돌리기 위해서는 시간의 힘이 반드시 필요했을거다.제른 다르모어는 종족이 멸족당함으로써 균형이 맞춰져 생명의 초월자가 되었다.그란디스의 다른 종족들이 모두 죽는다면 아마 그란디스의 유일한 초월자가 된 제른 다르모어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거다.
1-7스펙터는 무엇이고 제른 다르모어는 어떻게 스펙터를 만들어내나?
스펙터는 오버시어와 연관되어있다고 생각한다.림보가 근원의 지식 운운하면서 애기하는게 오버시어일것이다.나는 스펙터화가 제른 다르모어가 시도한 부활의 부작용이고 오버시어가 제른 다르모어의 완전한 부활의 시도를 방해한다고 생각한다.스펙터가 되기전에 마주치는 근원은 오버시어고 오버시어가 부활을 방해해서 스펙터화 시키는 거다.스펙터가 죽지않고 심연으로 돌아간다고 하는데 이 심연은 제른 다르모어가 스펙터들을 뽑아내는 걸보면 제른 다르모어의 공간이거나 간섭할 수 있는 장소라고 추정한다.
1-8오버시어가 스펙터화 시킨다고 가정한다면 이유는
스펙터가 균형을 깨트리기 때문이다.스펙터가 되지않고 완전한 부활을 한다면 균형이 깨지는 것이고 이것은 오버시어가 원하지 않는 것이다.스펙터화 되면 강해지지만 판데온의 결계에서는 죽도 못쑤는 것으로 스펙터화가 좋은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수있다.
2-1제른 다르모어의 스토리 분석
나는 앞에서 애기했지만 1이 맞다는 가정을 하고 있다.그리고 2는 완전히 옳지 않지만 연관성은 있다.3은 표면적으로 맞다는 가정으로 이 설정들을 그나마 아귀가 맞게 정리해 보겠다.제른 다르모어는 원래 생명을 아끼는 인격자 였으나 오버시어가 생명의 초월자를 만들기 위해 짠 계획에 우든레프족의 습격으로 신왕이 죽고 복수로 우든레프족과 수백년 동안 전쟁을 벌인 끝에 하이래프족의 멸족으로 끝난다.하이레프가 멸족되는 순간 생명의 초월자로 각성한 제른 다르모어는 다시 하이래프족을 부활시켜 우든레프족에게 복수하지만 부활시킨 하이래프들이 우든레프 수도를 함락하면서 스펙터화 되는걸 보며 부활이 완전하지 못한다는 걸알고 시간의 초월자로부터 완전한 부활을 위해 힘을 강탈한다.오버시어가 균형 때문에 구 하이레프의 부활을 방해해서 구 하이레프가 스펙터화 되고 부활이 되지 못하자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신 하이레프를 만들어 낸다.구 하이레프들의 완전한 부활을 목표로 삼고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신 하이레프들로 전쟁을 시작한다.이때 수도를 우든레프의 수도로 옮겼는데 하이레프의 수도를 추억 그대로 보존하여 구 하이레프가 부활했을 때의 추억 그대로의 완전한 터전으로 삼기위해서라고 추측한다.제른 다르모어는 '평화'그러니까 우든레프 습격 전의 구 하이레프족의 일상을 복구하는 것을 위해서 신 하이래프들을 독재정치하면서 구 하이래프들의 부활을 위한 실험체로 사용하고 전쟁에 내보내면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전쟁을 지속한다.
2-2 제른 다르모어가 원래 인격자라고 가정했을때 왜 하이레프들을 독재정치하면서 장기말로 쓰는가
제른 다르모어의 목적이 평화를 위한 전쟁이기 때문이다.피차 전쟁에서 승리해서 균형을 맞추면 뭐든지 할수 있기 때문에 지금 있는 하이레프족이 새로 만들어진 하이레프족이 맞다면 전쟁이 끝나면 다 부활시켜 주겠다는 생각으로 내몰고 있는것 같다.아니면 오랜 전쟁으로 맛이가서 그런 걸지도 모르고.둘다일 수도 있고.
2-3레프나 림보의 경우를 봤을때 신 하이레프가 있다고 가정할 경우 신 하이레프는 스펙터화가 잘되는 것같다.애초에 존재자체가 오버시어의 균형을 일그러트리기 때문에 잘되는 걸 수도 있다.
2-4구 하이레프 신 하이레프 이런식으로 스토리를 분석한 이유는 1의 설정이 맞다는 전제하에 쓰인거기 때문에 아귀가 맞게 할려면 이게 그나마 말이 되고 아귀가 들어맞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분석했다.1을 전제로한 분석글이라 안 맞는 부분이 많을 거다.설정변경된게 아니라 추가 된거라고 생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