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대부분의 제로나 스우 경험이 많으신분들이면 이미 아시는 내용일수도 있겠네요
스우의 그지같은 패턴인 전깃줄은 캔슬이 가능하며 이건 사실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바로 바인드를 이용하는것인데 특정구간에서 사용하면 전깃줄을 캔슬할수있고 그대로 딜타임으로 활용할수있습니다
물론 제로가 없는파티라면 파티원들과의 극딜조율 혹은 90초 바인드 저항중의 전깃줄로 인해
못쓰는 상황이 대부분이겠으나.
아시다시피 제로의 쉐레,크바는 저항을 공유하지않습니다.
이에 따라 제로는 최소 4번(리밋브,쉐레,홀딩쉐레,륀느쉐레,a 재사용어빌쉐레)의
연속 캔슬이 가능하며 1~2분에 한번 낙하하는꼴이면 대부분을 막아내며
제로가 아예 딜을 포기하고 크바까지 캔슬에 동원하면 전부 막을수있습니다
물론제로가 없는 파티라도딜보다 안정성이 후달리는 파티라면
그래도 바인드를 전깃줄캔슬+바인드+극딜로 활용하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걸 팁이니까 님들도 쓰셈 하기가 애매했던 부분이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전 스우는 이마저도 오류가있었습니다
분명 확실하게 캔슬한줄알았는데 터져버리는 전깃줄땜에
믿고있었던 파티원들의 참새전기구이와
펜타킬 트롤링제로(제로도 뒤짐)의 업적을 동시에 달성하는경우도 왕왕있엇기에
저도 항상 전깃줄 캔슬이요! 하면서 동시에 안될수도있음 ㅎㅎ..ㅈㅅ...ㅋㅋ..!!
하며 노심초사 믿거나말거나 캔슬을 했씁니다 (대게 열번중 한두번은 실패했고 판정이 더 빡빡했음)
하지만
패치후 전깃줄 판정을 실험해보니 예전보다 훨씬 판정이 널널하고 정확해졌습니다
제 표본이 완벽하다! 할순없지만 여러번의 연습모드와 하스우 실전으로
그래도 믿는게 확실히 낫다! 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터진거에 대해선 제게 돌던지시면 안됩니다
사족이 길었고 본론으로 갑니다
선결론 : 발판 낙하시작~ 착지후 전깃줄 발동(스우손드는 모션)이전에 바인드를 걸자
먼저 캔슬 성공의 예부터 보여드립니다.
가장 기본적인 발판 낙하중 쉐레입니다
잘됩니다
패치이전에 가장 성공율이 높았던 캔슬방법이고 공중에서 떨어지기직전~ 3/4일때 기준으로 사용했었습니다.
다만 패치이후로 사실상 어떤타이밍이던 떨어진후라면 성공입니다
착지후 쉐레입니다
잘됩니다
저는 다른사람들이 떨어지자마자 캔슬한다는걸 알기전엔
착지직전~착지하자마자 캔슬을 했었습니다
물론 슈뢰딩거의 캔슬이였음
물론 패치했으니 안심하고 쓰십시오
착지후 크바캔슬입니다
화질구지지만 크바가 터닝태그에 바로 발동하지않고
후에 휠윈드로 늦게 발동했음에도 캔슬이 된게 확인이 됩니다
사실상 바인드,쉐레,크바 전부 응용이 가능하고
위에 서술했듯
제로는 맘먹고 딜안하면 직업용도가 캔슬이 됩니다
그래서 이 캔슬판정이 어디까지 유효하느냐는
(시그링크나 기타 내성올리는 요소없었음)
발판착지전 선전깃줄이라는 후술도 필요하겠지만
일단은 전깃줄 캔슬까지의 판정은 매우 넓습니다
제로 본인이 발판에 대가리가 깨지거나 하나밖에 안나온 발판을 어느파티원이 없었는데요로 만들어버려도
이렇게 떨어진후 스턴1초먹고 쉐레를 걸어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거의 착지후 1.5초 내외까지 캔슬가능이라 보시면됩니다
즉 안심하고 쉐레를 누르십시오
단, 연속 낙하물로인한 연속 스턴은 책임지지않습니다
이제 캔슬이 안되는 경우를 보겠습니다
발판이 공중에만 있고 떨어지기전에 캔슬을 시도하시면 캔슬이 실패합니다
이에대해 10초이상의 바인드를 박으면 패턴자체를 스킵할수있다는 글을 어디서 봤던거같은데
리밋브로 해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크바와 쉐레로 약 7~8초의 연속바인드도 먹히지 않았습니다
아마 바인드를 걸고 낙하물이 떨어지고
그게 사라지기까지의 12~13초가 넘는 시간을 연속바인드 걸어버린다면
패턴스킵의 가능성이 있으나,
위의 확실하고편한 캔슬들이 있으니
리밋브,쉐레,크바를 한번에 소비하는 경우는 생각하지않는게 좋을거같습니다
+후술 다른분이 발판 떨어지기전 30초연바 했는데 30초뒤 전깃줄 생성됬다하네요
작정하고 악용하시면안됩니다
그리고 이건 당연한건데
전깃줄이 나온뒤 1~2틱이라도 막아보겠다고 캔슬시도하시면 안먹힙니다
그리고 패치 당일부터 논란이됬던 선 전깃줄..
원래 스우가 전깃줄발동하면 오른손을 슥 드는데 움찔하다 모션캔슬까지 해버리는 모습을 보고있습니다
이것은 다른분이 밝혀주신것도 있지만
스우가 놀고있으면(스킬시전을 안하고 범위에 유저가없을때) 이렇게 되며
원래가 이런 패턴이였답니다
원래 전깃줄과 발판이 동시에 발동되는 패턴으로 설계가 된건데
실제로는 그사이에 스우가 다른 모션을 행동하면서 전깃줄 발동에 딜레이가 걸린 결과랍니다.
즉 위에 서술한 착지후 캔슬 판정은 스우가 유저를 타게팅해서
어떠한 모션을 취하고 있는 시간 만큼 존재한다 생각하시면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며 결론내드리겠습니다
결론 : 발판 낙하시작~ 착지후 전깃줄 발동(스우손드는 모션)이전에 바인드를 걸자
위에도 썻지만 제가 얻은 표본은 연습모드 5판과 하스우 실전 두번입니다
위에 짤은 제가 판정에 확신을 가지고 연습모드 6분동안 캐온것이고 이변은 없었고요
물론 우리의 메이플에 팔락이는 데미안마냥 절대라는 말은 없습니다만
이정도 안정성이면 정말 어쩌다 믿고있엇던 전깃줄캔슬의 실패로 6인 전기구이가 되더라도
전체적으로는 훨씬 생존력의 증대가 가능하지 않을까하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데미안도 이런식으로 강제로 끌어내리기가 가능하니 평딜타임을 늘리는데 사용하셔도되고
루시드는 괜히 칼날모션만 캔슬해서 터트리지 말고 연바씁시다
파티원 여러분! 전깃줄은 이 제로가 완벽하게 캔슬시켰으니 안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