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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어빌리티 공마는 %적용을 받을까? 간단하게 알아보자!

아이콘 By메린
댓글: 66 개
조회: 40027
추천: 29
2020-05-20 20:32:15
안녕하세요!

저번에 에반분께서 어빌리티 공마는 %적용을 받지 않는다라는 실험글을 본 거 같아
다시 한번 확인차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실험은 아주 간단하게 이루어졌습니다.

하이퍼스탯은 공마%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하이퍼스탯의 공/마와 어빌리티의 공/마 수치가 같을 때
스공 비교를 하여 스공이 똑같으면 어빌리티도 공마%의 영향을 받겠죠?
실험을 해 봅시다.


우선 실험에 사용할 무기류를 살펴보겠습니다.



1. 마력 33%무기



2. 마력 45% 엠블럼



3. 마력 27% 보조무기


위 3가지로 실험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실험은 간단하게 하이퍼스탯의 공/마와 어빌리티 공/마로 스공 수치를 비교합니다.
다행히 하이퍼스탯이 3의 배수라 간단하게 비교 가능합니다.

실험을 간단하기 위해 노버프 상태에서 실험하였습니다.




우선, 하이퍼스탯 공/마 0랩, 어빌리티 마력21일 때 스탯공격력은
8,850,266 ~ 9,316,069 로 나옵니다.




다음은, 하이퍼스탯 공/마 21, 어빌리티 공/마 0일때 스탯공격력은
8,850,266 ~ 9,316,069 로 위와 동일 합니다.

결론

어빌리티는 공/마 %가 적용이 된다.

-> 하이퍼스탯이 공/마 %가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어빌리티도 공/마 % 적용이 되지 않을것입니다.
-> 하이퍼스탯이 일부 무기류만 %적용이 되면 일관성이 없기 때문에 굳이 일부 무기류만 %적용이 되게끔 설정하지는 않았을 거 같습니다.

즉, 일부 직업에서의 비교값의 스공이 다르면 적용이 되지 않는 오류일 가능성이 큽니다.
문의를 통해 오류를 잡을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__)

p.s) 비숍은 스킬에 마력%를 올려주는 게 없어 스킬%적용부분은 확인이 불가능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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