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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도적 패치 아무리 잘돼봤자 어차피................

eNNey
댓글: 8 개
조회: 4587
추천: 1
2011-11-24 03:34:37

1. 단검쓰는직업은 암만 패치 잘해줘도 거기서 거기........

무기상수 30%내의 직업군중에서 퍼뎀증가스킬 없는직업은 단검을 사용하는 직업군이 유일하다.
듀블이 무기를 두개끼니까 종합 공격력수치가 높다는것은 법사가 기본 무기공(마력)이 높다는 소리와 다를바가 없다.
애당초 그럼에도불구하고 법사에겐 엠플리피케이션이라는 퍼뎀증가스킬이 떡하고 버티고있다.
무기상수 1이 아니라 1.5가되는셈이다. 단검은 1.3
이 문제를 섀도어로넘어가서 언급한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된다.......
이펙트를 봐서는 섀도어에게도 듀블같은 연타형스킬을 꽤나 박아줄꺼라 예상하고있는데.....
30%의 무기상수에서 퍼뎀놀림 잘해줘봐야 궁수처럼 링크도없고 크리도없는 섀도에게 끽해야 200~300%안짝으로 몇방 갈기는 스킬은
아무의미없다.
진짜다 ㅡㅡ

 



2. 도적이라는 직업군이 장래성에 기대를 걸만한 매리트를 가진 직업군이 되려면 쉐파/미러부터 바뀌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맥뎀이라고 말하면 999999를 말한다......
하지만 현재 도적의 맥뎀시스템은 뭔가 이상하게 적용된다.
사실 당연한부분이지만 쉐파와 미러의 데미지는 무조껀 본체데미지의 일정 퍼센트만큼만을 그대로 산출하게끔 되어있다.
따라서 본체가 맥뎀이 뜨면 분신뎀지도 본체맥뎀에서 분신의 퍼뎀만큼만 나오는 아주 단순한 시스템인데
주위에 사람들이 흔히들 나로가 공속이 빠르다고 말하는데엔 트리플의 방수가 6발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에게서 비롯된게아닌가싶다.
하지만 암만 트리플이 올맥뎀이 뜨더라도 6방 모두가 맥뎀이 제대로 뜨는것이 아니고 6방중 3방의 분신데미지의 맥뎀은
항상 499999로 제한된다는것이다.(미러는 699999)
따라서 타직업군의 1:1스킬이 한번시전에 5방을 갈기거나 6방을 갈기거나 하는 스킬과의 직접적인 비교자체부터가 오류인셈이다.
이는 더나아가서 말하면 트리플은 신궁의 얼스보다도 밀린다는 결론이 충분히 나오게 된다.
결국 이로써 알수있는건
쉐파는 도적의 화력에 도움을 주긴 커녕 밸런스조정때마다 항상 무언가를 애매하게만드는 걸림돌역활을 한다는것이다.
실제적으로 타 뎀딜러직업군계열에게있어 이 도적의 쉐파를 대신하는 스킬로 대표적으로 파택/어파 가 있는데.
이 스킬들은 확률발동이지만 맥뎀은 제대로 뜬다.
하지만 지금의 도적에게 주어진 이 화력증가(보조)스킬의 애매한 제한시스템때문에
타직업군의 시선에선 눈속임을 하고
술자는 이 스킬의 한계에대하여 생각할 여유를 주지 못한다는것이다.
즉 이는 직업군의 장래성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
현재 이 애매한 설정을 쉐파와 미러의 맥뎀을 본체와 같게 999999로 상향한다면 해결이 될거라 본다.
물론 본체의 맥뎀은 999999로 두되
원래 본체에서 나올데미지가 180만이라면
본체데미지인 아랫데미지는 맥뎀에막혀 999999가 뜨고 분신뎀지인 윗데미지는 90만이 뜨게 하는것이다.
도적은 저투자 고효율 직업이 아니다.
무기상수가 높고 기본무기공이 낮은직업군일수록.......
스킬퍼뎀이 낮고 공속이 빠른 직업군일수록.........
고투자 초고효율 직업군이 되는것이다.

Lv11 eN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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