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하츠네 미쿠 - 성묘

아이콘 냥마루
댓글: 5 개
조회: 1838
추천: 3
2017-10-03 08:39:08





 하츠네 미쿠(初音みく)의 오리지널 곡인 <성묘(墓参り)>입니다.

 이 곡은 굉장히 오래되었어요. 2008년 6월 7일 때 투고되었으니까, 대략 9년 전이네요. 이제 추석이고, 곧 성묘하러 가서인지 문뜩 생각난 곡이네요.

 작곡가는 타마즈P입니다. 대표곡은 <Life>와 <언젠가 미소, 언제나 미소(いつか笑顔、いつも笑顔)>가 있어요. 피아노를 아름답게 사용하시는 분이라서 좋아하는 분 중 한 분이죠. 특히, <히라리, 히라리>와 <Life>의 멜로디를 좋아하고 있어요.

 잔잔한 멜로디가 아름다운 곡이에요. 낮고 굵은 음역대의 피아노는 음 하나하나마다 깊이있게 울리는 느낌이죠. 그리고 피아노를 메인으로하면서 불필요한 음은 걸러낸 듯한 최소한의 악기 사용으로, 마지막 순간에 강한 인상을 남겼네요. 특히, 매미나 귀뚜라미의 울음소리는 시골의 진풍경을 떠올리게 해줘서 깊은 여운을 남겨주죠.

 가사는 마치 한 명의 아이가 자랄 때마다 성묘에 다녀왔을 때를 적은 일기를 순차적으로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덕분에 어릴 때 생각도 나면서 동시에 의미도 되새기게 해주네요.


 조교도 굉장히 좋아요! 9년전이라는 걸 감안해도 굉장히 좋아요!!! 곡을 부르는 발음도 또렷하고, 음을 끝맺는 것도 굉장히 자연스럽죠. 특히, 음악의 도입부가 좋았어요. 도입부의 딱딱 끊으면서 부르는 방법으로 곡에 대한 강렬한 인상과 깊은 여운을 만들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면 추석 잘 맞이하시고, 성묘도 잘 다녀오세요.






 세리유(セリユ)가 부른 성묘입니다.

 2009년 8월 10일에 투고된 곡이죠.

 굉장히 맑은 목소리가 애절하게 불러서 좋아요. 곡의 여운을 잘 느껴지게 해주네요. 그리고 영상도 첨가되어서 곡 감상에 좋게 작용하죠.

 아, 참고로 PV는 다른 분이 하신 거예요. kyoma이라는 분이 만드셨는데, 게시글이 이 PV이 뿐이라서 잘 모르겠네요.



 나유타가 부른 성묘입니다.

 역시 맑은 목소리가 좋아요. 하지만, 그보다도 앳된 목소리가 곡의 인물과 동질감을 불러오게 만들어서 좋았어요. 덕분에 잔잔한 곡의 느낌을 더욱 좋게 살렸네요.

 그리고 곡의 영상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원곡과는 다른 감동을 주고 있다고 할까요? 거기에 그림체도 취양이고요. 아, 영상을 만든 분은 myu라는 분입니다.

 그런데 곡의 자라난 시절을 다시 보여줄 때 약간 이질감 같은 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그러면 우타이테 버전도 잘 듣고 가주세요~~

인벤러

Lv78 냥마루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