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아레스 서버를 나쁘다고 단정짓기에는 어렵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넵튠서버가 좋다고도 말씀드리기도 어렵습니다.
두 서버에는 각기다른 색깔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럼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레스서버 장점.
1.고레벨 유저분들에게 안성맞춤 서버.(기존의 캐릭보유유저)
2.고가장비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
2.그 장비를 소유하고픈 유저분들에게는 환영받는 섭.
아레스서버 단점.<=
1.이벤트 종료후 물량소모가 어렵다.(비활성화)
2.복귀유저가 캐릭을 키워 다시 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름.
3.극소수의 현질러 유저분들만이 즐기는 서버가 예상됨(유령서버)
참고:유령서버는 저주서버를 말씀드린것이 아닙니다. 그장비를 소유하고픈 유저분들간의 서버가 이벤트 종료후에 되겠죠.
=>넵튠서버 장점.
1.신규유저나 복귀유저분들에게 안성맞춤 서버(11렙 9검 5사셋지급)
2.서버의 활성화로 언제든 유저분들이 드나들수 있다.(서버의 활성화란 유저분들의 수가 어느 한계이하로 줄지않는다 라는말임, 반대로 유저분들의 수가 급증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넵튠서버 단점.<=
1.서버의 활성화로 인해서 물량소모의 급증 (저렴한 가격에 템장비를 사기가 어려움이 따릅니다)
2.70렙이라는 만렙제한(이것이 어찌보면 장점이자 넵튠의 단점이기도함)
3.단지 사냥만으로 템장비를 구하기에는 시간적인 제한이 많이 따른다.
아레스 서버와 넵튠 서버는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말한대로 아레스 서버는 왭젠에서 알투매니아 분들중 그 장비를 소유하고자 했었던 분들에게 맞춤형 서버이구요.
넵튠 서버는 누구나다 손쉽게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버입니다.
템장비에 어려움이 있었다거나 그 장비를 소유하고자 했었던 극소수의 유저분들에게는 아레스 서버가 좋을수도 있다는 말이죠.
템장비에 어려움이 있어도 많은 유저분들이 모여들수 있는 서버를 찾고자 했었다면 넵튠서버를 추천합니다.
각기 다른 색깔의 서버이니 그 서버의 장단점을 보고 탓하기 보다는요.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서버를 찾아가심이 맞는듯합니다.
위에 두서버는 서로 각기다른 색깔이 뚜렷한 서버라고 필자는 보고 있습니다.
=>청정서버(아레스,넵튠서버)의 시대, 앞으로의 운영진의 노력이란<=
실제로 넵튠서버의 탄생은 신규유저와 복귀유저분들에게 청신호 역활을 했습니다.
악용하는 오토사업장들에게는 타격이 오게 되었죠. 그만큼 서버안에 오토가 많지 않다라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오토 없는청정서버를 만들겠다던 취지아래 생긴 서버이니만큼 앞으로도 그런 선전포고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아레스서버가 재탄생 했었어도.. 신규 서버가 생긴다 하여도
정작 중요한건 어떤 이벤트를 하겠다가 아닐듯합니다...
그런 이벤트 구상 이전에 유저의 입장에서 한번쯤은 더 생각해 보고 이벤트나 신서버 오픈당시에 신중을 기여하는 마음 이었슴 합니다.
3류 오토게임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구요..
이 게임의 특성상 공성시스템이나 pvp 토크온,팀랭전등등 이런 컨텐츠들은 유저가 모니터링만으로 할수 없는걸 의미하는 만큼 불법오토프로그램을 마땅히 잡아들여야 한다고 필자는 재해석합니다.
오토를 허용할거라면 이런 게임의 특성상의 본질은 없애고 가야만 하는것이 답이겠죠.
그런데 왭젠사가 오토를 무방비로 놔둘수록 이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분들에게 또한 등을 돌리게 하려는 행위일 뿐입니다.
불법 오토프로그램의 난무는 소탐대실을 실현하는거나 다름없는 행위죠. 그러면서 각종이벤트를 한다는건 모순이 아닐까요???
필자는 인증시스템과 시간제약의 서버탄생이 앞으로 알투게임을 하고자 했던 떠나간 유저분들에게 좋은 작용을 할것이라 보여지구요. 여기서 운영진들은 불법오토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강력한 처단과 더불어 떠나가 있던 유저분들에 대한 보상 이벤트를 시행해야 마땅하다 보여집니다. 지금의 넵튠(11렙 9검 5사셋지급)처럼요.
앞으로는 알투라는 게임의 모든 컨텐츠(공성전,pvp,토크온,팀랭등)를 모든 유저분들이 누릴수 있는 권한,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게임으로 재 탄생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