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예상해 본다면 24시간 오픈서버 오리지날 서버는
직장인유저나 라이트 유저분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는 서버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항상 강조 드린 말씀이지만 회사의 이익차원에서 서버를 열려는건 당연하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안하고서는
매니아층 유저분들은 크게 움직임은 없어지리라 예상됩니다.
신섭을 잠시 하는 유저분들이나 오토사업장 유저분들과의 전쟁터가 되겠죠.
근본적인 문제는 24시간 서버를 오픈하기 이전에 오토 사업장에 대한 조취부터 취해줘야 하는거 아닌까요?
어떤 생각 없는 사람이 24시간 오토랑 실랑이 해가면서 게임을 하려고 할까요???
실제로 한다고 해도 몇일이나 하게 될까요???
근본적인 것부터 해결하고 나서 신섭을 오픈한다던가 이벤트를 한다던가 해야 하지 않을까요?
넵튠서버나 아레스 서버처럼 시간제약인 서버가 아닌이상
매니아층 유저분들은 이동 안하시는것이 좋을듯 하네요.
괜한 싸움도 안되는 오토프로그램사업장들에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하시지 않았슴 하네요.
지금 시대는 청정서버의 시대로 가야 한다고 필자는 단언합니다.
또한 그런 서버가 지속적으로 나와줘야 R2라는 게임이 유지와 관리가 될듯 싶구요.
24시간 서버의 시대는 지나갔다고 보여집니다.
실제로 간다고 해도 요즘 매니아층 유저분들은 오래도록 그 서버를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근본적인 오토프로그램 사업장들 때문에 게임의 컨텐츠를 즐기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회사의 운영문제로 인해서 서버는 몇달마다 열리겠지만
이제는 이 게임을 하는 유저분들이 선택을 하는 시기가 되었다 보여지네요.
왭젠사는 매니아층 유저분들의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매니아층 유저분들마저 떠나가게 운영한다면
이게임은 차후 3류 오토게임으로 전략하겠죠.
그땐 오토 사업장들만 남는 서버??? 뮤처럼 알투라는 게임도 오토를 회사 자체에서 판매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할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과연 매니아층 유저분들이 몇 년 전처럼 신섭 나왔다해서 우르르 옴겨갈까요???
제 예상되로라면 그럴일은 거의 없을듯 하구요. 실제로 한다고 해도 잠시뿐 일걸요...
바른 운영을 하셨슴 하구요. 오토프로그램에 대한 강력한 처단을 왭젠사는 고민해봐야 할 시점이라 생각되네요.
근본적인걸 해결 안하고는 왭젠사에서 신섭 오픈과 그 기간안에 판매하는 이벤트 상품은 다 부질없는 짓이라 보여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