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방은 망하고 변화의 지속과 바른 운영,품질 경영의 시대.

달린다소림사
조회: 1430
2015-07-21 22:34:46

이건 사회의 어느 한 단편만을 보고 필자가 풀이한 것이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한가지의 항목, 즉 온라인 게임의 흐름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R2라는 3디 온라인 게임이 생겨날 당시 그 당시 에서는 독창성이 가미된 정말로 신선한 게임중에 하나였습니다.

기존의 투디 온라인 게임이었던 리니지와 달리 3디 라는 신 계발을 선보일 당시 였었으니까요.

 

알투 초기 당시에는 이 게임이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게임중에 하나였습니다. 이 게임이 인기를 몰기 시작하자 타 게임사에서는 이 게임을 모방하기 시작하였죠.

그런데 현재 시대에 와서 본다면 알투를 모방했던 DK온라인, 리니지를 모방했던 콜오브카오스, 또다시 알투를 모방했던 게임사들이 전부 망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무언가 그 회사만의 독창적인 것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모방성 게임은 망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걸 알 수가 있습니다. 이건 특정 온라인 게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도 자주 일어나는 사례입니다.

 

피시방도 초기에 생겨날 당시에는 아주 선풍적인 인기를 몰아왔었고. 너도나도 피시방을 차린 시기가 있었고

결과적으로 현재는 어느 특정 피시방만 남은 결과랑 비슷한 사례라고 봅니다.

 

모방은 모방으로서 끝난다 라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식당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헨드폰회사등등. 일상생활에 접할수 있는 모든것들에서 모방은 모방으로서 끝난다는 것을 알수가 있고 뭐든 시초가 되는 곳을 다시 찾는다란 결과의 답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그 기간안의 품질의 서버스 경쟁도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보여집니다. 근본은 시초가 되는 게임사가 모방성 게임사보다는 유리한 작용을 많이 한다는 필자의 주장입니다.

 

그래서 현시대에 출시하는 온라인 게임은 그 게임사만의 독창성이 가미된 게임이 아니고서는 경쟁할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알투라는 게임은 독창성에서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에 성공한 게임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오면서 많은 경쟁사를 물리치고 지금까지 자리매김을 해왔던건 이 게임과 비슷한 게임들의 독창성의 주인은 알투라는걸 게임유저 분들에게 각인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또한 게임의 업그레이드도 한 몴을 해왔기 때문에 가능 했다고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알투와 고객은 하나라는걸 왭젠사는 이 말뜻을 재 해석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필자는 알투의 기대가치를 모방성 게임사의 가치보다 높게 평가해왔습니다. 이건 필자뿐만 아니라 알투를 접해왔던 매니아층 분들도 비슷한 생각일 듯 합니다.

 

몇 년이 지난 후 지금까지 알투가 오래도록 살아남을수 있었던건 알투만의 독창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 시대에 와서 알투게임을 만든 왭젠사가 필요로 하는건 알투와 비슷한 게임의 경쟁사를 물리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이 게임을 접하는 유저 한 사람 한 사람이 바라는, 즉 고객의 소리에 맞대응 할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왭젠사에서는 인증서버를 비롯한 시간제약인 서버등등 다양한 서버의 공간을 통해 이 게임을 접하는 고객의 소리에 맞대응 할수 있는 전략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었다라고 판단됩니다. 전혀 노력을 안했다라고는 볼수가 없는 것이죠.

 

아직까지는 이 게임을 접하는 고객의 소리에 맞는 답안지를 찾아내지를 못했지만

현재까지 흐름을 보았을때는 약간의 기대치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 시대에 와서 왭젠사의 알투는 타 게임사에서 모방성 게임으로 승부를 볼수 있는 시기는 지나 갔다고 보여집니다.

다시 독립된 알투 온라인 운영회사로 자리 매김을 했다 보여지는데요.

 

이 시기에서 알투 게임을 더 발전시키려면 지금 시점에서는 게임 운영면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운영의 시대가 왔다고 보여지구요. 불법사용자들에 대한 강력한 처단이 필요하구 바르게 운영하는 자세로 알투를 접하는 고객과 손을 잡아야 할 시기가 아닌가 필자는 판단 됩니다.

 

이 시기에 왭젠사가 어떻게 운영하는가에 따라서 알투 유저분들이 결정할 시기라고 보여지는데요.

 

게임사가 거듭 발전하려면 현재의 흐름을 먼저 잘 파악할 필요성이 있고 이 게임을 찾는 고객에게 품질의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를 연구해 봐야할 시점이라 보여집니다.

 

현 시대는 넓은 시야로 바라본다면 3차 서비스 산업시대로 발전해 나가고 있구요.

품질 경영의 시대를 걷고 있는 시점임을 강조 말씀 드립니다.

그래서 회사와 고객은 하나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성과 고객에게 맞는 품질 서비스를 위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는 점에서 거듭 당부 말씀 드리며 필자의 견해를 마칩니다.

 

 

 

 

 

 

 

Lv17 달린다소림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