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태 궁수해오면서 느꼈던 것들을 만렙되고나서 여러 번의 실험을 걸쳐
확정짓고 글을 씁니다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제가 여러 번 실험해서 나온 결과이니
써보겠습니다 크리 셋팅은 4도위이며 무기 옵은 새로고침 표시있는 것 기준으로 2공 1중 1분입니다
실험 대상은 여러가지입니다 성장 구간에서 중형을 잡으면서도 실험을 해보았고 만렙달고나서 인던 돌면서도
일일히 체크하며 결과를 냈었고 중형을 잡으면서도 실험을 했습니다
(60중형은 피통이 많아 회피, 다운 등 변수가 많이 존재해서 실험 안했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 인던 ' 에만 적용되고 피빕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궁수 관통 사격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이제부터 적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궁수 평타시 10% 확률로 2배 데미지 증가 문장은 필수로 찍어야합니다 평타를 많이 쓰거든요
평타를 많이 쓰면 후방을 매번 잡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말뚝딜을 하다가 집사 쿨이 가까워지면
물러서기+집사 차징을 이용해서 최대한 후방으로 갑니다 이탈 공격은 후딜이 길어서 후방 이동시에 쓰지 않습니다
또 필수로 찍어야하는 문장이 있는데 맹독의 화살 사용시 집중사격 차징속도 30%증가를 꼭 찍어야합니다
자 이제 딜사이클을 적겠습니다
징표->독화살->화살비->폭발덫화살->독화살->집사->평타->독화살->화살비->폭발덫화살->징표->독화살->집사->평타->독화살 이하 반복
이런 식으로 합니다 위 딜사이클은 보스 잡을때 기준이고요 쫄몹 잡을때 관사 없이 어떻게 하냐면
조금 의외일지 모르겠지만 속사를 사용합니다 근데 그냥 사용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고급 문장 스킬 위력 50% 증가가
필요합니다 이 문장을 찍을 포인트가 어디서 나오는지는 글 후반부 문장 셋팅쪽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쫄처리시 딜 사이클
화살비->폭발덫화살->다중사격->속사 이렇게 쓰면 다같이 공격하기 때문에 다 정리가 됩니다
만일 다 정리가 안되었다 하더라도 몹들이 전부 딸피인 상황입니다 그럴땐 다가가서 돌차->이탈을 쓰시거나
평타질 조금하고 바로 다중->속사 다시 쓰시면 됩니다 평타 쓰는 시간 2~3초뿐입니다.. 관사 차징기 돌리다가
쫄몹 다 처리되는 상황도 있기에 이렇게 하는 것도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구덩이에서 관사 안써도 엠브이피 먹습니다 법사 광전or무사 다 12강인 상태로요
물론 자신도 12강이어야합니다
그리고 관사 집사 빡세게 돌리는 것과 평타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왜 차이가 거의 적은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차징시에는 스킬 ' 사용 중 ' 인 상태입니다 고로 다운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말은 차징하다가 넴드 랜타돌거나
껑충 뛰는거 맞으면 차징한게 날아갑니다 그럼 딜로스가 생깁니다 회피한다쳐도 회피해도 차징해놓은게
날아가기 때문에 딜로스로 이어집니다 다만 평타를 많이 사용하면 평타는 티끌모아태산이라고 꾸준히 쌓는 것이기
때문에 다운이 되거나 회피를 하여도 큰 딜로스가 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3천 2배뜨면 6천씩 꾸준히 넣는데
회피하거나 다운되서 9천~12000정도 못 넣어도 클리어 시간에 크게 차이 안나죠
그럼 아예 평타만 쓸 것이지 집사는 왜 집어넣냐 라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서 또 설명을 하자면
집사는 관사보다 기본 차징 속도가 빠릅니다 거기에 독화살은 매우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죠
근데 독화살을 사용하면 집사 차징속도증가 버프가 걸립니다 이말은 즉 공짜로 차징속도 증가를 얻어먹는것이나
다름 없는 것이죠 그래서 집사는 쓰는 것입니다 그러면 속연에 붙은 문장이나 다중에 붙은 관사 차징속도 증가
문장은 왜 뺴먹냐고 의문을 가지신다면 일단 속사의 연쇄는 사용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예를 들어
집사를 사용하다가 예기치 못하게 쏘지 못하고 쿨이 돌았습니다 그럼 속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운되면
기상 공격후에 사용이 가능하긴하지만 다운되지 않는 패턴에 맞아서 차징이 취소됐다고 치면 다음 차징기로
관사를 써야하는데 속연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관사 차징속도 증가가 적용이 안됩니다
다중사격같은 경우에는 다중사격을 누른뒤에 마우스를 움직여야 타겟이 조준됩니다 한마디로 몹에게
에임 놓고 다중사격 눌르고 가만있어도 바로 락온이 안된다는거죠 그리고 다중사격이 후딜이 쪼금 있기때문에
다중사격->관사를 사용해도 관사를 사용하는 시간은 결국 비슷하며 다중사격+관사의 합뎀이 있다해도
다중사격의 데미지는 독화살(독뎀X 독화살 자체데미지)과 거의 같다시피하기때문에 독화살->집사로 가거나
독화살->평타질을 해도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실험해봤을때 오차가 약간 있긴 있었습니다 오차는
많아야 3초 내외였으며 징표 박고 온리 평타or징표 박고 관사 집사 평타or징표 박고 집사 평타 로만 실험을 했는데요
셋 다 시간 비슷합니다.. 오차나야 3초 내외구요 3초 오차는 셋중에 랜덤하게 났습니다 근데 여기서 화살비폭살독화살
을 추가할 경우 독화살->집사시 차징속도 증가로 인해 관사를 빼고 집사만 사용해도 충분히 딜이 나온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관사를 뺐을시에 또다른 장점은 포인트가 여유로워진다는 것입니다 고급문장 다박아도 관사 위력증가,이속제거
두개만해도 포인트 무쟈게 먹죠 그리고 속사에 대해서 태클을 거실 분이 계실거같아서 미리 설명을 하겠습니다
속사 스킬 위력 50% 증가 박으면 평타랑 거의 비슷한 뎀딜을 보여주는데요 후딜이 있기 때문에 단일대상에겐 사용하지
않습니다 쫄몹 처리시에 다중사격과 같이 사용하고요
문장은 이렇게 사용합니다
찍은 문장들에서 고급문장이 가능한 것은 전부 고급문장이 가능하여야합니다 포인트 결과는 49/50입니다
평타시 10%확률로 데미지 2배 증가
집중사격 차징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 제거(고급문장시 포인트 감소가 있지만
고급문장이 아닐시 50/50이기때문에 고급문장을 박지 않아도 됨)
화살비 문장 3개(시전속도 40%증가는 회랑 고급문장)
물러서기 쿨감소(고급문장해야 포인트감소)
속사 위력 50%증가(회랑 고급문장 박아야 찍기 가능)
맹독 효과지속40%증가 맹독사용시 집사 차징속도 30%증가
폭발덫화살 위력 35%증가(일반문장은 25%)
이상입니다
글을 좀 두서없게 썼는데 이의제기하실 분은 조리있게 이의제기 해주세요..
그냥 쭈욱 훑어보고 터무니없다고 혀 끌끌 찰 분들이나 욕하실 분들은 그냥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아 그리고 빼먹은게 있는데 관사 집사 차징기 전부 빡세게 돌리다보면 독 3중첩을 유지하기가 매우 빡세집니다
하지만 관사를 빼버리고 평타+집사로 바뀌면 독 3중첩 유지하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독 3중첩 없어지는 것도
딜로스중에 하나지요
그리고 빼먹은게 또 생각나서 수정합니다
관사 기본 차징속도 약 2.50 초입니다 다중연계 사용해서 해도 최종적으로 차이가 없고요
평타 10%확률2배뎀지,치명타없이 2.50~3초동안 때리면 관사 노크리 뎀지와 동일합니다
그럼 관사가 크리가 있으니 우월한게 아니냐구요? 평타 10% 확률 2배 뎀지 문장과 평타에도 치명타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