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케릭터 : 법사.
실험방법 : 1.쌍반지 + 목걸이 + 주문서를 이용한 유발과 위력에 차이를 두고 같은 값을 주는 평타로 산출
2. 영원의 성수를 이용한 컨디션 하락 방지
3. 무기 자체에 후방옵션때문에 전방 위주로 주로 공격
4. 변수를 줄수잇는 무기 크리스탈은 전부 제거
실험결과 :


정리 : 평타 대미지는 6449 / 후방에서 치니깐 7150
쌍치유반지 + 치유목걸이 + 치유 주문서 = 2 + 2 + 2 + 25 = 31 / 크리 터지면 11609
쌍치위반지 + 치위목걸이 + 치위 주문서 = 0.04+0.04+0.04+1.34 = 1.46 / 크리터지면 20085
여기서 추가 되어야할 변수
1. 정령 분결로 인한 유발 뻥튀기
2. 몹 분노상태로 인한 몹 유발저항 감소
3. 케릭 자체의 크리확률 (예 : 검투, 궁수)
4. 무기 크리스탈로 인한 데미지 뻥튀기
5. 각종 버프, 컨디션 감소로 인한 수치 변화
6. 잡는 몹 패턴에 따른 후방점유율
실험 결론(필자생각)
- 저는 개인적으로 유발이든 위력이든 상관없이 일단 나오면 좋아라 씁니다.... 물론 각자 개인
취향이 있을것이고 개인적으로 " 아 난 왠지 크리가 잘터진다' 하는분도 잇을것이고,
나는 누구랑 같이가면 저사람이 사제여도 크리 엄청 잘터지더라" 하는 분도 분명 있습니다.
솔직히 치유든 치위든 사소한거 가지고 서로 헐뜯고 싸울 필요가 있나요?
"내 생각에는 치위가 무좋건 좋다, 치위로 하고 다니니까 클리어속도가 훨빠르더라. 고로 남들에게도
이걸 전파해서 다 바꾸라고 해야겟다"
이건 생각을 가지고 있는분이 있으신거 같은대 이 논쟁은 블루홀이 정확한 산출근거와 공식을 밝혀야
확실화 되는거 같구요 밑에분이 실험하셧을때 리플로 천번은 패봐야 좀더 정확하다 라고하시는분 있던대 이거 도합 500번 떄렷나? 15분밖에 안걸립니다. 직접 원하시는 조건으로 실험해보세요 ㅎㅎ
그리고 자기 생각과 안맞다고 무좋건 비난하지 맙시다.
추가 : 리플대로 혼자 결론 생각하면서 글에 반영을 안시켯내요 ㄷㄷ 실험해보니 차이가...눈에 확 날정도로 안나는듯 합니다. 확실한건 자기 맥댐 수치볼려면 치위로 세팅하게... 결론은 별로 차이없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