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맹 인구 불균형 완화
테라의 연맹 시스템은 개인의 판단에 따른 자유로운 진영변경을 의도한것으로
집정관이 선출되면 각 집정관의 정치역량에 따라서 연맹원들의 숫자가 자연스럽게
조절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현재와 같은 인구 편중현상 등 여러 이슈들이 발생한 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1. 어느 진영에 있던, 연맹훈련소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맹 공헌도에 따라 7:2:1==>4:3:3 으로 연맹훈련소 배정규칙이 변경됩니다.
- 가장 이용이 많은 21시~24시 까지 3시간은 각 연맹이 공평하게 1시간씩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 준연맹원에서 일반연맹원으로의 승급 조건이 2000포인트에서 1000포인트로 변경됩니다.
2. 03월14일 정기점검 이후, 연맹 이동이 어려워 집니다.
현재 다른 연맹으로 이동을 고려하셨다면, 03월 14일 이전에 이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 연맹 가입비 100금화==>1000금화로 10배 증가
- 연맹을 탈퇴한 유저는 6시간 이후에 다른연맹 가입이 가능합니다. (쿨타임 6시간)
연맹원 인구 불균형 현상은 집정관 선출 이후에 다시 추이를 지켜보며
합리적으로 연맹별 세력이 형성될 수 있도록 관련 내용들을 보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연맹 주둔지에 평화상태 추가
연맹 주둔지에 평화 상태가 추가됩니다.
PVP를 원치않는 유저들의 연맹컨텐츠 이용의 불편해소를 위해
우선 PK가능 시간과 불가능한 시간을 설정하여 PVP를 선호 성향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연맹 주둔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이제 평화상태의 주둔지에서 마음놓고 연맹 몬스터 사냥과 연맹퀘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00시~02시는 PK가 불가능하며, 이후 2시간 단위로 PK 가능 시간과 로테이션 됩니다.
▣ PK 포인트 어뷰징 방지
PK 포인트로 공헌도 포인트 어뷰징을 하는 사례 방지를 위해 새로운 PK 포인트 규칙이 추가됩니다.
PK 포인트가 높아질수록 보정을 받아 공헌도를 쌓는 효율이 줄어들도록 수정되며,
PK 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공헌도 최대값이 설정됩니다.
또한, 짧은시간 동안 같은 대상을 반복적으로 Kill 할 경우에도 공헌도 보정치를 적용받게 됩니다.
연맹 시스템은 퀘스트를 통한 공헌도와 PVP를 통한 공헌도가 밸런스를 맞춰
적용되는 것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퀘스트와 PK의 공헌도 비율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조정 작업을 통해 적절한 선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 연맹 관련 시스템 메시지의 개선
연맹 주둔지에 있을때만 연맹 관련 시스템 메세지가 표시되며,
수호석이 공격받고 있는 위급상황에만 예외적으로 일반필드에서도 메세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이상의 내용들은 3/14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사항들입니다.
연맹 2차 업데이트는 단기간에 개선이 쉽지 않거나,완전히 새롭게 개발이 되어야 하는 내용들로
3월말~4월초를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며,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연맹 2차 업데이트의 준비 내용
- 녹테늄 사용방식 변경 (현재 : 시간제 -> 횟수제)
- 타 연맹의 세금을 강탈해 올 수 있는 ‘세금강탈전’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침투전 방식이 지금의 수호석 파괴에서, 집행관NPC의 사망으로 변경됩니다.
집행관은 강력한 공격력과 HP를 가진 채로 전투에 참여하니 보다 치밀한 전략을 세워
침투전을 벌여야 합니다.
- 연맹 훈련소가 쿨타임을 공유하게 되어 훈련소를 선택해서 이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연맹 훈련소의 추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길드가 없는 유저분들을 위한 시스템 길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맹 2차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 주 중으로 GO통신을 통해 보다
상세한 소개를 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외에도 현재 연맹관련 몬스터들의 보상이 다른 컨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이 되어있다고 판단하여, 연맹훈련소와 중형몬스터의 아이템 드랍률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연맹과 인던을 비롯한 다른 컨텐츠들이 균형있게 플레이되도록
계속해서 밸런스를 조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훈련소 입장과 관련된 버그나 소환막대 몬스터의 드랍버그 등
각종 버그들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수정을 통해 대응하겠습니다.
연맹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고객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계속 검토하면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함과
동시에 연맹 시스템이 갖고 있는 고유의 재미를 잃지 않는 방향을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 번의 업데이트로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을 모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고 빠른 시간 내에 안정되고
재미있는 컨텐츠로 연맹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