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이벤트 공속목걸이에대해서도 다들 논란이 많은데요..
어차피 돈내고 30일 90일 끊는유저입장에선 이벤트로 결재하면 목걸이까지 주니 꿩먹고 알먹기입니다.
..는 블루홀 생각이고 누가봐도 이건 유저가 많이 빠져나가서 잡을려는 이벤트로밖엔 안보입니다. 사실이지요 이건.
문제는 이런식의 공속목걸이 우려먹기 이벤트.... 는
유저의 발목을 잡아보자고 한거겠지만 유저입장에서 보면
1. 목걸이 공짜로 주네? 감사
2. ㅅㅂ 몇번째 우려먹기냐 또 공속목걸이??
이렇게 두가지 의견이겠지요.. 과반수이상이 2번 의견이구요.
이렇게 이벤트를 하면서도 욕먹는겜은 많지않은데.. 테라를 하면서 욕이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더군요 ㅎㄱㅅㅋㄷㅇ ㅈㅅㅊㄹ
그래도 전 "생각이 있어서 이러겠지.. "라는생각을 오베때부터 해왔었는데 지금은 확실히 아니라는걸 알았습니다.
전 뭐 아카샤 원딜뎀감 결재90일 끝난시점에 푼걸보고 깨달았구요.. 블루홀이 생각이 없다라는걸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공속목걸이보단 이런이벤트를 하면 좋지않을까? 하고 의견 적어봅니다.
"이벤트 아이템" 이란 개념은 말그대로 이벤트 아이템이지 밸런스를 심하게 휘어젓는 용도로 만들어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속목걸이도 어찌보면 이런 의도로 뿌린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공속 크리스탈" 같은 크리스탈류 아이템을 이벤트로 내놓으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는 정식 강화크리스탈류로 나오지도 않았으며..
일단 강화크리스탈이라는 개념이 죽으면 깨진다 입니다. 소모성 아이템이라는 거지요.
어떻게보면 이것도 밸런스에 영향을 줄수도 있지만 소모성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매리트가 아닐까 싶네요..
또한 PK나 전장시에도 죽으면 깨지도록 설정하면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춰지지않을까 싶습니다..
무조건 공속 크리스탈로 가자는건 아니며, 강화크리스탈류 떡밥종류를 내놓는게 신선하지 않을까 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솔직히 공속목걸이 떡밥보단 공속 크리스탈 같은 조금이라도 신선한 이벤트떡밥을 내놓으면 좋겠네요.
유익한 내용이면 추천을!
그렇지 않다면 태클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