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2일 GO통신

 

http://tera.hangame.com/community/go.nhn

 

최근에는 PVP 밸런스 만큼, PVE 밸런스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 PVE 밸런스에서 가장 집중적으로 검토 중인 클래스는 검투사와 사제입니다.

 

검토 결과 두 클래스의 인던 파티 선호도가 높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으며,

이 부분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수정안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먼저, 검투사의 인스턴스 던전 내 파티 기여도를 높이는 방안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딜량 및 스태미너 상승 등 일 것이지만, 단순한 스탯 상승은 이미 충분히 강력한 검투사의

PVP 밸런스에도 영향을 미칠 뿐더러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PVP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클래스간 경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며, 이를 위해 현재 수호형 검투사의 경우 파티 전체에 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 공격형 검투사는 새로운 연계방식을 통한 딜량 상승을 고려 중입니다.

 

물론 유저들의 의견과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신중히 이를 결정해 나갈 방침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말이 없었다

 

결과는 ? 아 창기사를 검투사로 오타친듯 그래서 파티 버프 한개 더 생긴듯 물론 창기사한테 ㅋㅋ

 

그래서 피빕 영향 안주려고 창기사 스킬뎀지를 그렇게

무식하게 올리고 전선유지까지 쥐어줬냐? 

 

죽도록 진정넣은 필살의지 스킬 쿨감 기능 하나 추가해놓고 그것도 검투 혼자 주기 아까웠는지

 

창기까지 같이 줬네? 물론 전투의 의지라는 고효율 스킬에 무려 추가 적대치까지 주면서 ㅋㅋㅋㅋㅋ

 

 

 

-------------------------------------------------------------------------------------------

 

2011년 8월 19일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95349&site=tera&page=3&premonth=6

 

블루홀과 인벤의 서면 인터뷰

 


지난 11일 진행 된 직업 밸런스 패치에 대해 마법사 클래스는 만족하는 편이나
검투사 클래스는 신규 스킬들에 대해 불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딜러를 하기엔 성능이 부족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인데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마법사의 얼음 폭풍에 비해 검투사의 신규 스킬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에 대해 우리도 고민 중이다.


검투사에 대해서는 어그로 밸런스 조정과 연계패턴의 다양화를 추가로 진행해
검투사라는 클래스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어그로 밸런스 조정과 연계패턴 다양화? 저만 아무것도 모르고 있나요?

 

저거 저렇게 저 패치하고 기사 뜨고 나서 어그로 밸런스와 연계 패턴관련해서 바뀐게 없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