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9월 16일(화) 업데이트 노트 (2/2) (9/15 20:22 수정)

아이콘 Veil
조회: 30895
2025-09-15 20:53:54
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5년 9월 16일(화) 정기점검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번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시스템 ‘하우징’과 신규 무기 ‘마력구’가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리며,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2) – 신규 무기 마력구, 전투와 시스템 개편

[수정사항]
- 길드 스킬 내용 수정 (9/15 20:22)


 업데이트 내용

신규 무기 ‘마력구’가 추가됩니다.

[Dev Comment]
마력구는 최대 3개의 구체를 소환하여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의 진입을 방해하는 전략적 무기입니다.
구체의 배치와 활용 방식에 따라 스킬 효과가 달라지며, 아군 보호막 제공부터 적 제압까지 다양한 전투 양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스킬샷과 지역 장악에 특화되어 있어, 기존 무기들과는 또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신규 무기 추가
- 신규 무기 마력구가 추가됩니다.
- [투기장] 매칭 제한에 마력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력구는 한 팀에 1명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별의 부름: 생명의 빛 사용 가능 무기에 마력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장비
- 신규 무기인 마력구 장비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마력구 아이템은 기존 무기들과 같이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수련 마력구
강철 마력구
거센 화염의 마력구
일급 저항군 마력구
선봉 저항군 지원구
탈루스의 공명핵
특급 저항군 마력구
검은 서약의 성보
테벤트의 눈동자
성왕의 황금 마력구
운명의 조화 구슬
성운의 신비 마력구
타락한 신앙의 유물
검은 모루 흑철구
야수 형제의 심핵
자이언트 브룩의 부활석
테벤트의 광성 눈동자
저항군 친위대 마력구
고대마수의 사령혼
탈루스의 초월구
혼돈 마녀의 멸혼석

- 진귀한 축복 주머니: 혼돈의 구성품에 마력구가 추가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던 축복 주머니의 구성품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진귀한 축복 주머니: 혼돈에 아이템이 추가됨에 따라 획득 가능한 확률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9/16 정기점검 전 확률] [9/16 정기점검 이후 확률]
※ [9/16 정기점검 이후 확률]은 9/16 정기점검이 시작되면 갱신됩니다.


전투 경험이 개선됩니다.
- 무기별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전문화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신규 통합 전문화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수호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착용한 무기에 따라 착용한 방어구 재질의 추가 효과를 받는 재질 효과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무기 전문화 UX를 개선하였습니다.

■ 공통
- 일부 무기의 디펜스 액션 스킬 사용 시 유지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장검, 지팡이, 마법봉 무기의 경우 기존 디펜스 액션 스킬 사용 시 유지 시간이 2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1초​
2초​

■ 직업 이름 표기
- 무기 조합에 따른 직업 이름이 표기됩니다.
무기1
무기2
직업이름
장검
양손검
철기사
장검
단검
광전사
장검
석궁
약탈자
장검
장궁
감시자
장검
지팡이
수행자
장검
마법봉
성기사
장검
기갑전사
장검
오브
수호사
양손검
단검
파괴자
양손검
석궁
순찰자
양손검
장궁
추적자
양손검
지팡이
파수자
양손검
마법봉
성전사
양손검
검투사
양손검
오브
집행자
단검
석궁
독전사
단검
장궁
잠입자
단검
지팡이
마검사
단검
마법봉
파멸자
단검
암영사
단검
오브
월광사
석궁
장궁
정찰자
석궁
지팡이
전술사
석궁
마법봉
광폭자
석궁
선봉자
석궁
오브
심판자
장궁
지팡이
해방자
장궁
마법봉
탐구자
장궁
창투사
장궁
오브
점술사
지팡이
마법봉
기원자
지팡이
마창사
지팡이
오브
신비사
마법봉
영창사
마법봉
오브
예언자
오브
성도사
■ 단검
- [흡혈의 일격]
> 신규 특화 [보호막 생명력 감소]가 추가됩니다.
> 소모 포인트가 3 요구됩니다.
> 6초 동안 받는 보호막 생명력 스탯이 80% 감소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 전문화 [대살수]
> 효과 발동의 기준이 기량 80에서 90으로 변경됩니다.

■ 장궁
- [회심의 저격]
> 보호막 적용 중인 대상에게 피해량이 40% 증폭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나락의 징표]
> 받는 보호막 생명력 8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치유의 손길]
> 스킬 회복량/받는 스킬 회복량 스탯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지속 회복량, 받는 스킬 지속 회복량 스탯이 추가되고, 해당 스탯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 지속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24%+3
20%+25
고급 2레벨
24%+5
20%+31
고급 3레벨
25%+7
21%+37
고급 4레벨
25%+8
21%+43
고급 5레벨
27%+10
22%+49
희귀 1레벨
28%+12
23%+55
희귀 2레벨
28%+13
23%+61
희귀 3레벨
29%+15
24%+67
희귀 4레벨
29%+17
24%+73
희귀 5레벨
30%+18
25%+79
영웅 1레벨
31%+20
26%+85
영웅 2레벨
31%+22
26%+91
영웅 3레벨
33%+24
28%+97
영웅 4레벨
33%+25
28%+103
영웅 5레벨
34%+27
30%+109
- 섬광살 특화1 [섬광너울]
> 스킬 회복량/받는 스킬 회복량 스탯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 스킬 지속 회복량, 받는 스킬 지속 회복량 스탯이 추가되고, 해당 스탯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영웅 1레벨
48%+42
39%+135
영웅 2레벨
48%+47
39%+155
영웅 3레벨
52%+52
43%+175
영웅 4레벨
52%+57
43%+195
영웅 5레벨
57%+62
48%+215
- 자연의 은총 특화1 [활기]
> 지속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130%+30
110%+120
- 속전속결 특화1 [한계돌파]
> [치유의 손길] 사용 시의 추가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100%+10
150%+300
- 전문화 - 전술 일반 효과 [이동 속도 집중]
> ‘받는 스킬 회복량’이 ‘받는 스킬 지속 회복량’으로 변경됩니다.
>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전문화 - 보조 일반 효과 [스킬 회복 집중]
> ‘스킬 회복량’이 ‘스킬 지속 회복량’으로 변경됩니다.
> 증가 수치가 4.8%에서 6%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석궁
- [약점 노출]
> 신규 특화 [보호막 약화]가 추가됩니다.
> 소모 포인트가 3 요구됩니다.
> 6초 동안 받는 보호막 생명력 스탯이 80% 감소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 [필멸의 표식]
> 특화 1 [효과 연쇄]와 특화 2 [기폭의 표식]을 동시에 선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기폭의 표식은 적중 시 추가 피해효과가 삭제되는 대신 축적량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효과 연쇄는 전이된 표식에 피해량 축적이 불가능하여 둘을 동시에 선택하는 의미가 없으므로
동시 선택이 불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표식으로 인한 축적된 피해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 응징의 시간 특화 1번 [증강의 시간], [절대 방벽]
> 보호막에 강타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신속한 치유]
> 생명력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310%+29
165%+200
고급 2레벨
310%+44
165%+260
고급 3레벨
345%+58
180%+320
고급 4레벨
345%+73
180%+380
고급 5레벨
385%+87
200%+440
희귀 1레벨
420%+102
215%+500
희귀 2레벨
420%+116
215%+560
희귀 3레벨
455%+131
230%+620
희귀 4레벨
455%+145
230%+680
희귀 5레벨
495%+160
250%+740
영웅 1레벨
530%+174
270%+800
영웅 2레벨
530%+189
270%+860
영웅 3레벨
570%+203
290%+920
영웅 4레벨
570%+218
290%+980
영웅 5레벨
610%+232
310%+1040
- [클레이의 구원]
> 생명력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420%+175
220%+330
고급 2레벨
420%+196
220%+385
고급 3레벨
430%+217
225%+440
고급 4레벨
430%+238
225%+495
고급 5레벨
445%+259
230%+550
희귀 1레벨
455%+280
235%+605
희귀 2레벨
455%+301
235%+660
희귀 3레벨
465%+322
240%+715
희귀 4레벨
465%+343
240%+770
희귀 5레벨
480%+364
250%+825
영웅 1레벨
490%+385
255%+880
영웅 2레벨
490%+406
255%+935
영웅 3레벨
505%+427
260%+990
영웅 4레벨
505%+448
260%+1045
영웅 5레벨
520%+469
270%+1100
- [생기의 샘]
> 생명력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영웅 1레벨
65%+42
33%+72
영웅 2레벨
65%+52
33%+102
영웅 3레벨
75%+62
38%+132
영웅 4레벨
75%+72
38%+162
영웅 5레벨
90%+82
46%+192
- [회복의 주문]
> 생명력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260%+25
140%+170
고급 2레벨
260%+37
140%+221
고급 3레벨
290%+49
155%+272
고급 4레벨
290%+62
155%+323
고급 5레벨
325%+74
170%+374
희귀 1레벨
355%+87
180%+425
희귀 2레벨
355%+99
180%+476
희귀 3레벨
385%+111
195%+527
희귀 4레벨
385%+123
195%+578
희귀 5레벨
420%+136
210%+629
영웅 1레벨
450%+148
230%+680
영웅 2레벨
450%+161
230%+731
영웅 3레벨
485%+173
245%+782
영웅 4레벨
485%+185
245%+833
영웅 5레벨
520%+197
260%+884
- [절대방벽]
> 보호막 생명력이 변경됩니다.
> 스킬 회복량/받는 스킬 회복량 스탯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보호막 생명력, 받는 보호막 생명력 스탯이 추가되고, 해당 스탯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630%+246
400%+890
고급 2레벨
630%+271
400%+975
고급 3레벨
670%+296
425%+1060
고급 4레벨
670%+320
425%+1145
고급 5레벨
720%+345
455%+1230
희귀 1레벨
760%+370
480%+1315
희귀 2레벨
760%+394
480%+1400
희귀 3레벨
810%+419
510%+1485
희귀 4레벨
810%+444
510%+1570
희귀 5레벨
850%+468
535%+1655
영웅 1레벨
900%+493
565%+1740
영웅 2레벨
900%+517
565%+1825
영웅 3레벨
940%+542
595%+1910
영웅 4레벨
940%+567
595%+1995
영웅 5레벨
990%+591
625%+2080
- [은총의 결계]
> 한 번 받은 대상은 20초간 효과를 받지 못하도록 수정됩니다.
> 방어력 증가 효과가 고정 수치에서 % 수치로 변경됩니다.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1120
20.4%
고급 2레벨
1190
21.8%
고급 3레벨
1260
23.2%
고급 4레벨
1330
24.6%
고급 5레벨
1400
26.0%
희귀 1레벨
1470
27.4%
희귀 2레벨
1540
28.8%
희귀 3레벨
1610
30.2%
희귀 4레벨
1680
31.6%
희귀 5레벨
1750
33.0%
영웅 1레벨
1820
34.4%
영웅 2레벨
1890
35.8%
영웅 3레벨
1960
37.2%
영웅 4레벨
2030
38.6%
영웅 5레벨
2100
40.0%

- 전문화 - 보조 일반 효과 [스킬 회복 집중]
> 스킬 회복량 수치가 4.8%에서 6%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전문화 - 보조 고급 효과 [스킬 회복 증가]
> 스킬 회복량 수치가 4%에서 5%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전문화 - 보조 희귀 효과 [지혜의 회복 선인]
> 스킬 회복량 수치가 7.2%에서 9%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전문화 - 보조/방어 희귀 효과 [약화 지속 방비]
> 스킬 회복량 수치가 2.4%에서 3%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전문화 - 보조 영웅 효과 [신성]
> 치유 스킬의 회복량 증가 수치가 12%에서 14%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저주 지속 스킬의 피해 감소 수치가 12%에서 14%로 변경됩니다.(10레벨 기준)

■ 통합 전문화
- [시한 폭탄] 효과가 최대 생명력 100,000까지만 피해량에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통합 전문화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통합 전문화 레벨에 따라 통합 전문화 스킬을 최대 4개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통합 전문화 레벨
스킬명
내용
910
전투 준비
대상에게 공격 또는 피격 시 3초 동안 기본 피해가 3% 증가하고, 모든 상태 이상 적중이 125 증가합니다.
30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910
수호자의 각성
수호자 변신 시 지속 시간 동안 투지, 기량, 지혜, 통찰, 불굴이 4 증가합니다.
1,040
바람의 장막
기동 스킬 사용 시 3초 동안 통찰의 100배 만큼 체력을 가진 보호막이 발동됩니다.
60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불굴의 태세 통합 전문화 스킬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1,040
생존 강화
생존 스킬 사용 시 3초 동안 강화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30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1,170
저항의 본능
기절, 석화, 수면, 침묵, 속박, 충돌 효과에 걸릴 때 2초 동안 모든 상태 이상 내성이 225 증가합니다.
30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1,170
고통 극복
쇠약: 독, 착화, 저주, 파열, 발화 효과에 걸릴 때 3초 동안 모든 강타 적중, 모든 치명타가 200 증가합니다.
30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1,300
결투자
내 주위 반경 4m 내 적이 1명만 있을 때 대인 피해가 10% 증가하고, 아군 1명 마다 대인 받는 피해가 4% 증가합니다.
대인 받는 피해는 최대 12% 까지 증가합니다.
1,300
결속된 방패
내 주위 반경 4m 내 아군 1명 마다 받는 보호막 생명력이 5% 증가합니다.
받는 보호막 생명력은 최대 15% 까지 증가합니다.
1,430
방어 무력화
제어, 전술 스킬 5회 적중 시 6초 동안 대상의 방패 방어 확률을 35% 감소시킵니다.
24초의 재발동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1,430
수호자의 축복
수호자 변신 시 지속 시간 동안 모든 상태 이상 내성이 200 증가하고,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생명력을 40 회복합니다.

■ 수호자
- 신규 수호자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수호자
스킬 이름
스킬 효과
획득처
론리 소울
베체르
수호의 결계
시전자 주위 반경 15m 범위 내 자신과 파티원에게
6초 동안 생명력 7,000의 보호막을 생성하고
보호막 유지 시간 동안 모든 방어력 300,
받는 스킬 회복량 10%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외전 코덱스’ > [황무지 아래 잠든 것은] 에서
획득 가능
브로니 배틀러
베헤모그
불굴의 의지
최대 생명력이 25% 만큼 증가하고
증가한 생명력 만큼 현재 생명력도 증가합니다.
공격 시 기절, 충돌 적중이 50 증가합니다. (최대 5중첩)
‘도전차원진’ > ‘황금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
이노센트 머더리스
아스타르테
황홀의 속삭임
시전자 주위 반경 5m 범위 내 최대 6명에게
80% 확률로 공포:매혹 효과를 줍니다.
공포:매혹 효과에 걸린 대상의 경우
시전자를 향해 5초간 따라옵니다.
‘전장’ > ‘고귀한 장비 확률 상자: 대인’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

- [뱀파이어 슬레이어 에스켈]
> 소환 효과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모든 방어가 400 만큼 증가하며, 반경 2.5m 범위 내 적대 대상에게 매 초마다 내 최대 생명력의 0.6% 만큼의 지속 피해를 주고 지속 피해를 줄 때마다 내 최대 생명력의 0.12% 만큼 회복합니다.

■ 길드​
- 신규 길드 스킬 2종이 추가됩니다.
> 길드 스킬 메뉴에서 스킬 등록 후 길드 자원을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이름​
스킬 효과​
길드 전술: 절대영도​
스킬 시전 후 시전자 주위 5m이내의 모든 대상의 이동 속도가 10%씩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이 완료되면 영역 내 모든 대상은 3초 동안 빙결되어 행동불가 상태에 빠집니다. 
길드 전술: 부패의 파동​
스킬 시전 후 15초 동안 시전자 주위 7m 영역 내의 모든 적대 대상을 약화 시킵니다.
약화된 대상은 모든 방어력 50% 감소, 피해량 경감 50 감소, 받는 회복량이 80% 감소합니다. 
영역 내의 적대 플레이어는 초당 최대 생명력의 7%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 전투 설정
- 전투 설정 메뉴 내 조작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방향/위치 지정 스킬 간편 사용
> 방향/위치 지정 스킬을 타깃에게 사용
> 방향/위치 지정 스킬을 가리키는 대상에게 조준​

■ 전투력​
- 유니크 등급 장비의 강화로 상승하는 전투력 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강화 단계​
기존​
변경​
무기
방어구/장신구
무기
방어구/장신구
1
8
4
12
6
2
16
8
24
12
3
24
12
36
18
4
32
16
48
24
5
40
20
60
30
6
48
24
72
36
7
56
28
84
42
8
64
32
96
48
9
72
36
108
54
10
80
40
120
60
11
88
44
132
66
12
96
48
144
72
■ 재질 효과 시스템
- 착용한 무기에 따라 착용한 방어구 재질에 따른 추가 효과를 받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착용한 방어구의 재질(미스릴/판금/가죽/천)에 따라 받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 기존 철 재질로 표기되던 방어구의 재질이 ‘판금’ 표기로 변경됩니다.
> 망토는 재질이 사라지며 재질 효과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 유니크 방어구는 미스릴 재질로 변경됩니다.
> 착용한 무기 별로 각자 추가 효과가 반영됩니다.
> 재질별 추가 효과는 스킬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기 전문화
- 무기 전문화 UX가 개선됩니다.
> 전문화 레벨업 팝업창에서 현재 장착한 무기를 표시합니다.
> 잔여 전문화 포인트가 부족할 때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전문화 레벨업 팝업창이 출력됩니다.
> 무기 전문화 가이드를 우측 하단에 상시 표시합니다.

■ 스탯
- 스킬 지속 회복량/받는 스킬 지속 회복량 스탯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궁의 [치유의 손길], [섬광너울] 과 같이 지속 회복 효과를 주는 스킬에 영향을 줍니다.
- 보호막 생명력/받는 보호막 생명력 스탯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법봉의 [절대방벽], 마력구의 [왜곡 장막] 과 같이 보호막 효과를 주는 스킬에 영향을 줍니다.
- 강타 피해/강타 피해 저항 스탯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타 피해량에 영향을 줍니다.
- 스킬 재사용 속도 스탯이 최대 120% 까지 증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화 지속 시간 스탯이 최대 150% 까지 증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속도 스탯이 최대 150% 까지 증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속도가 최대 1250 까지 증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야성 변신을 통한 추가적인 가속은 받을 수 있습니다.

■ 룬
- 지원 룬 [스킬 회복량]의 레벨 당 증가 수치가 0.05%에서 0.06%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원 룬에 [스킬 지속 회복량], [받는 스킬 지속 회복량], [보호막 생명력], [받는 보호막 생명력]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티팩트
- 탈리스톤 3 에서 옵션으로 획득할 수 있는 [스킬 회복량]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아티팩트 등급
아티팩트 등급
수치
희귀
고급
일반
희귀
고급
일반
최대 수치
5.00%
3.80%
2.50%
8.00%
6.00%
4.00%
4.20%
3.20%
2.10%
6.60%
5.00%
3.30%
3.30%
2.50%
1.70%
5.30%
4.00%
2.70%
최소 수치
2.50%
1.90%
1.30%
4.00%
3.00%
2.00%


신규 PvP 콘텐츠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매칭 신청한 사용자들과 24인 팀을 구성하여 24vs24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장
- 신규 PvP 콘텐츠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은 매칭 신청한 사용자들과 24인 팀을 구성하여, 24vs24 대전을 하는 콘텐츠입니다.
> 전장은 ‘18:00 ~ 익일 01: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에서 전장을 선택하여 신청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전장 매칭 신청 시 플레이어는 '일반전'과 '랭킹전'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전은 개인 또는 1~6인의 파티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나 랭킹전은 6인 파티 단위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프리시즌으로 일반전만 신청할 수 있으며, 랭킹전은 추후 프리시즌이 종료된 후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반전과 랭킹전은 모두 신청할 수 있는 전투력 제한이 있습니다.

- 매칭 등록을 할 때에는 자신이 플레이할 역할을 선택해야 합니다.
> 각 역할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와 사용할 수 없는 무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 매칭 등록을 한 이후에는 전장 콘텐츠를 완료할 때까지 역할과 맞지 않는 무기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예) 탱커 역할을 선택한 캐릭터는 장검 카테고리의 무기를 다른 카테고리의 무기로 변경할 수 없음.

- 파티 상태에서는 파티장만 매칭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파티원들은 제한 시간 내에 자신이 플레이 할 역할을 선택해야 합니다.
> 한 파티 내에서는 각 역할 별 최대 인원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파티원이 역할을 선택하지 못하면 매칭 등록이 취소됩니다.

- 매칭 등록이 완료되면, 비슷한 실력대를 가진 사용자들과 매칭을 시작합니다.
> 일정 시간 동안 매칭이 성사되지 않으면, 상위 또는 하위 사용자들과도 매칭을 시도합니다.
- 매칭이 성공하면, 입장 수락 버튼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노출됩니다.
> 매칭에 성공한 사용자중 1명이라도 수락 버튼을 누르지 않을 시 해당 매칭은 취소되고 다시 매칭을 시도합니다.
> 매칭 성공 후 수락을 누르지 않은 캐릭터는 매칭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매칭 패널티 횟수는 1주 동안 누적되며 매주 초기화됩니다.
> 초기화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KST) 입니다.
패널티 횟수
패널티 내용
1회
20분간 매칭 신청 불가.
2회
30분간 매칭 신청 불가.
3회
40분간 매칭 신청 불가.
4회
50분간 매칭 신청 불가.
5회
60분간 매칭 신청 불가.
- 모든 플레이어가 입장을 수락하면, 대전할 전장으로 순간 이동하게 됩니다.
- 입장 후 경기 결과에 따라 전장 주화와 승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장 주화는 1주일간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양에 제한이 있으며, 승리 보상은 1주일간 획득할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 1주일간 획득할 수 있는 전장 주화 및 승리 보상은 랭킹전/일반전 구분 없이 제한됩니다.
- 게임이 종료되기 전에 전장을 이탈하거나 전장에서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은 캐릭터는 패널티를 받습니다.
패널티 종류
패널티 내용
탈주 패널티
랭킹 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매칭 패널티를 받습니다.
탈주로 인해 받은 매칭 패널티도 패널티 횟수에 합산됩니다.
자리비움 패널티
랭킹 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매칭 패널티를 받습니다.
잠수로 인해 받은 매칭 패널티도 패널티 횟수에 합산됩니다.
팀의 결과에 상관없이 어떤 보상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전장 입장 이후 캐릭터 선택 창으로 가면 탈주 판정을 받습니다.

■ 전장: 정복전-거인의 시가지
- 새로운 전장 모드인 정복전이 추가됩니다.
- 거인의 시가지는 2개의 팀이 5개의 점령지를 두고 전투하는 정복전 전장입니다.
- 정복전은 제한 시간 내에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거나, 시간이 다 되었을 때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
- 전투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전장 내 골렘은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고 다룰 수 있습니다.
- 점수 획득 규칙
> 정복전에서는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개인과 팀 점수를 얻게 됩니다.
> 행동 종류에 따라 얻는 점수가 다릅니다.
> 점령지를 점령하면 획득 점수에 배율이 적용되며, 각 점령지마다 다른 배율을 가집니다.
-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레이어 처치
플레이어 처치 도움
상자 파괴
버프 획득
특수 변신
골렘 변신
점령지 점령
점령지 점령 유지


신규 점령전 ‘심연석 점령전’이 추가됩니다.

■ 심연석
- 신규 점령전 ‘심연석 점령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심연석 점령전은 선포 과정 없이 24시간 항시 심연석을 점령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 심연석은 각 영지의 심연 던전에 위치해 있으며 점령 시 점령석 순간이동과 자원, 점령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심연석에 보호 버프를 설정해 일시적으로 다른 길드의 점령에서 보호할 수 있으며 점령 중인 심연석을 포기할 경우 일시적으로 심연석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 세트 점령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호 길드가 세트 점령석을 점령 중이면 점령석의 자원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스톤가드 공성전이 개선됩니다.

■ 스톤가드 공성전
- 부활 위치 변경
> 각 부활지와 부활 위치가 서로 겹치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 주거지 부활지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주거지 약탈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내성 하수도
> 하수도 입구와 내부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 하수도 부활지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철장 외각에 파괴할 수 있는 벽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성
> 군단 부활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위치가 변경된 군단 부활지에서 아성으로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새로 생겼습니다.
> 내성 부활지의 곁문 위치를 내성 약탈지 근처로 옮겼습니다.
> 내성 부활지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 내성 부활지에서 아성으로 진입할 수 있는 아성 곁문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성
> 아성 내부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 공간이 확장되면서 아성 입구들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 아성 중앙 입구의 길이가 짧아졌습니다.

- 찬탈자
> 찬탈자로 변신하면 아성 입구를 막을 수 있는 능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각 아성 입구에 설치된 마법구를 조작하여 입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이 능력은 찬탈자 변신 중 딱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1분 동안 입구를 차단합니다.


신규 시스템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업적
- 신규 시스템 ‘업적’이 추가됩니다.

> 사냥, 탐험,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목표를 확인하고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업적 달성 시 업적 점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명함에 업적 점수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과 콘텐츠 초기화 시간이 변경됩니다.
- 수요일 06시 초기화가 화요일 10시 초기화로 변경됩니다.
- 특수상점 상품의 경우 지불 재화에 따라 초기화 시간이 다릅니다.

■ 콘텐츠
항목
초기화 시간
도전 차원진 랭킹 보상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도전 차원진 누적 보상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도전 차원진 황금 상자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차원 포인트 I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차원 포인트 II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주간 미션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환상 회랑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무한의 관문
매주 월/수요일 오전 6시
상점 주간 제한 품목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상점 월간 제한 품목
매달 1일 오전 10시
상점 일간 제한 품목
매일 오전 10시
제작 주간 제한 품목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제작 월간 제한 품목
매달 1일 오전 10시
제작 일간 제한 품목
매일 오전 10시
투기장 일일 보상 포인트
매일 오전 10시
투기장 주간 목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의뢰 계약권 충전
매일 오전 10시
전장 주간 아이템 보상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길드 레이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레이드 클리어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레이드 보상 횟수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지역 공헌 증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네뷸라 시간 충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 특수상점
항목
초기화 시간
루센트, 현금, 마일리지 일간 초기화 상품
매일 00시
루센트, 현금, 마일리지 주간 초기화 상품
매주 월요일 00시
루센트, 현금, 마일리지 월간 초기화 상품
매월 1일 00시
솔란트, 꾸밈주화 일간 초기화 상품
매일 10시
솔란트, 꾸밈주화 주간 초기화 상품
매주 화요일 10시
솔란트, 꾸밈주화 월간 초기화 상품
매월 1일 10시


일부 편의성이 개선되고 UI가 더욱 강화됩니다.
- 메인 메뉴 인지성이 좋아집니다.
- 업데이트 소식을 놓치지 않도록 ‘솔리시움 게시판’이 추가됩니다.
- 길드 스킬을 퀵 슬롯에 등록하는 등 편의를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타 편의 및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 메인 메뉴
- 메인 메뉴 UI가 개선되어 한 번에 더 많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메뉴의 각 항목과 연결된 코덱스 또는 레벨 조건을 만족해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카테고리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메뉴 편집 기능은 ‘키보드 + 마우스’ 조작 환경에서만 제공됩니다

■ 솔리시움 게시판
인게임 내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솔리시움 게시판’이 추가되었습니다

> 외부에서 확인하지 못한 주요 업데이트 소식을 ‘솔리시움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투력 증감
- 전투력 상승 또는 하락이 발생하는 경우 HUD의 특정 위치에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UD 편집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길드 스킬 퀵 슬롯
길드 스킬을 퀵 슬롯에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장, 참모관은 길드 UI를 통해서 길드 스킬을 퀵슬롯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스킬 퀵슬롯은 1개의 스킬만 등록 가능합니다.
> 길드 스킬 퀵슬롯은 레이드 참여 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특성 UI
- 특성 UI가 기존 장비 강화창에서 분리되어 별도의 특성창으로 개편되어 제공됩니다.

- 메인 메뉴 또는 장비 아이템의 컨텍스트 메뉴를 통해서 특성UI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무한의 관문
- 주기 종료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경우, ‘무한의 관문’ 창을 열었을 때, 바로 보상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연대기
- 기존 메인 메뉴에서 제공되던 ‘연대기’가 각 거점에 배치된 ‘연대기 석판’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세금 현황
- 기존 메인 메뉴에서 제공되던 ‘세금 현황’이 ‘지도’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콘텐츠 알리미
- ‘무한의 관문’과 ‘타이달의 탑’에서도 ‘콘텐츠 알리미’가 함께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 컨텍스트 메뉴
- 아이템 툴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컨텍스트 메뉴 중 용해, 파괴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가방 하단의 용해, 파괴 버튼을 통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칭호 색상
- 플레이어의 소속(파티, 길드, 공격대 등)과 상관없이 칭호의 색상이 유지됩니다.
■ 채팅 UI 개선
- 채팅 타이틀바가 제거되었으며, 타이틀바에 위치하던 채팅 메뉴들이 하나의 버튼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채팅 UI 변경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채팅 UI 크기 변경, 입력바 위치 변경은 ‘채팅 UI 변경 모드’일 때에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뷰어 크기, 위치 변경 역시 ‘채팅 UI 변경 모드’에서 가능합니다.

- 그 외 채팅 UI 투명도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소
- 무기 탭에 마력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무기 탁본지 탭에 마력구 탁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장신구 탁본지 탭에 귀걸이 탁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제작
- 장비/스킬북 제작 NPC
> 잡화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 재료, 스킬 코어, 탁본지 등 기존 무기/방어구/장신구 탭에 있던 잡화 항목을 잡화 탭으로 이전하였습니다.

- 솔리아
> 방랑 제작 NPC에게서만 만들 수 있는 무기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 솔리아 / 제작 레시피
> 잡화 탭에서 무기 재료, 방어구 재료, 장신구 재료, 스킬북 재료, 스킬 코어, 탁본지를 만들거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항목을 이전하였습니다.

■ 대전장
- 콘텐츠 이름이 ‘모의 전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 UI 진입 시 마다 초기화되던 등급 필터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등급이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콘텐츠의 플레이 경험을 조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제약을 완화하고, 기타 플레이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 순간 이동
- 투기장을 제외한 맵(공간)에서 다른 공간으로 이동 제약을 제거하였습니다.
■ 투기장
- 투기장 프리시즌 6vs6 모드가 종료되고, 3vs3 모드로 정규 4시즌이 시작됩니다.
■ 점령전
- 기원석, 차원석, 심연석의 소유권 포기를 인터서버 콘텐츠 참여 중에 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심연 던전
- 라슬란 실레우스의 심연 1~6층과 스톤가드 욕망의 성소에 항상 입장 가능하도록 환경에 의한 입장 조건을 제거했습니다.

■ 기능 개방
- 기존 50레벨이 되면 이용할 수 있었던, 아래 콘텐츠가 ‘모험 코덱스 10막’ 완료 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한의 관문, 투기장, 도전 차원진, 대전장, 주간 미션, 장비 연동, 만물 공방
- 기존 55레벨이 되면 이용할 수 있었던, 아래 콘텐츠가 외전 코덱스를 진행하면 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격전지 - 네뷸라 섬, 특수 던전 - 환상 회랑

■ 캐릭터
1레벨 캐릭터는 대기시간 없이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위스프 섬 플레이 중 [캐릭터 선택], [게임 종료] 시 대기시간 없이 즉시 삭제됩니다.
■ 보호막 스킬
- 서로 다른 보호막 효과가 동시에 여러 개 중복 적용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둘 이상의 보호막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보호막 차감 우선 순위가 적용됩니다. 
> 공격대 스킬 > 수호자 > 통합 전문화 > 아이템 > PC 스킬(아군) > PC 스킬(자신) 
> 동일한 우선 순위인 경우 시간이 짧게 남은 보호막부터 차감됩니다. 
- 보호막 효과는 강타 적중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기간트리테
- 기간트리테의 날개에서 떨어지는 신수의 결정 개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 연대기 [변화와 도전] [광성화]가 완료되면 라슬란, 스톤가드의 필드 보스가 광성 필드 보스로 변경됩니다.
> 길드 레이드에 광성 필드 보스가 추가됩니다.

■ 칼란시아 레이드
- 1구역 드라가일 극한 난이도의 패턴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 석상 색깔 맞추기 패턴을 성공하면 환영 드라가일과 번개 소환 장치가 사라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탐사
- [스톤가드] – [아키두 협곡] - [침투 경로 개척]의 난이도 및 경험 개선을 위해 각종 장치의 개수 및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 라슬란 바람언덕 해안에 케일럼의 위치가 순간 이동석 근처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슬란 바람언덕 해안 나선절벽 근처 물가에 큰 돌게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 스톤가드 달빛 사막 아르마딜로를 비선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투라네 폐허에 절망 좀비, 역병 좀비가 비선공에서 선공 몬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라네 폐허에 역병 좀비, 절망 좀비, 나태 좀비의 이동속도가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경험 개선을 위해 캐릭터의 이동을 변경하였습니다.

■ 추락사 방지
- 활공하지 않고 땅에 추락해도 내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도록 구현하여 유저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 추락 후 남은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1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다음 두 지역에 적용됩니다.
> 마을 등의 안전 지역, 평화 지역
- 아주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내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습니다.
- [주의] PVP 가능 지역이나 인스턴스 지역에서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추락사가 가능합니다.
■ 착지 효과 반응성
- 바닥에 착지했을 때 이펙트와 사운드가 지연되지 않고 즉시 재생되도록 개선하여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 끼임 현상 완화
- 마을에서 랜덤하게 NPC와 구조물 사이에 끼는 현상을 완화했습니다.
- 일부 지형에서 계속 이동을 시도해도 계속 원위치로 텔레포트되는 현상을 완화했습니다.


플레이어 경험 개선을 위해 기술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 스킬 이펙트 제어 최적화
- 스킬 이펙트 제어 코드를 개선하여 다른 캐릭터가 시전한 스킬 이펙트가 많을 때 프레임 레이트가 개선됩니다.
- 특히 지팡이 스킬의 개선 폭이 높으며 다른 무기 스킬들도 다소 개선됩니다.
■ 심연 던전 프레임 레이트 개선
- 크림슨 대저택, 진리의 신전, 실레우스의 심연처럼 여러 층으로 구성된 심연 던전에서 플레이할 때 프레임 레이트가 다소 개선됩니다.
> 가깝지만 다른 층에 위치한 몬스터들의 계산을 간소화하거나 제거했습니다.
- 추가로, 실레우스의 심연 5층 진입 구간에서 종종 발생하던 랙을 개선했습니다.

■ UI 랙 개선
- 거래소를 열 때 발생하던 랙이 개선됐습니다.
- 확률 지급 상자를 열 때 종종 발생하던 랙이 개선됐습니다.
- 아이템의 '획득처 보기'를 클릭할 때 종종 발생하던 랙이 개선됐습니다.
■ 게임 접속 세부단계 표시
- 게임을 시작하거나 월드 간 이동할 때 화면 우상단에 접속 세부단계가 표시됩니다.


 수정 사항

■ 콘텐츠 오류 수정
- [모험 코덱스]
> 전반적으로 NPC와 대화 시, 카메라가 어색하게 비춰지던 문제를 점검하고 수정하였습니다.
> 전반적으로 NPC와 대화 시, 채팅창에 NPC의 대사가 과도하게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반적으로 NPC와 자동 대화 진행 시, 음성 출력이 종료되어도 과도한 시간동안 다음 대사로 넘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막. 커슬가의 비극에서 일부 NPC의 음성과 입모양이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2막. 회색 송곳니의 최후 > [부록 ▶ 스킬을 성장시키는 법]에서 스킬 성장서 관련 설명이 잘못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2막. 회색 송곳니의 최후 > [대회 협회장 크리스]에서 미션 설명이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막. 검붉은 숲의 삼총사 > [구출 작전] 진행 중, 간혹 자로스와의 전투 이후 다빈치 아론과 대화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5막. 신성한 피의 서약 > [에스켈의 과거] 진행 중, 이미 진행한 마커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5막. 신성한 피의 서약 > [서약의 고리] 진행 중, 간혹 레너드의 은신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5막. 신성한 피의 서약 진행 중, 비엔타 마을의 로미아가 2명으로 보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7막. 모래 폭풍의 지배자 > [유인 장치의 마력 원료] 진행 중, 새끼 샌드웜의 HP가 어색하게 설정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9막. 불과 어둠의 계약 > [베니를 찾아서] 진행 중, 베니에게 마커가 자동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라이칸의 회랑에서] 진행 중, 야성 변신을 유도하는 키 설명이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깨어난 하든] 진행 중, 간혹 하든의 모션이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또다시 악몽으로] 진행 중, 불사의 마력주에서 어울리지 않는 사운드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또다시 악몽으로] 진행 중, 클레이의 격노의 비수 스킬의 사운드가 과도하게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0막. 악몽의 데자뷰 > [클레이의 흔적] > 헨슨과 대화 시, 간혹 대화하기가 2개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
> 바람언덕 해안 > [뒷골목의 진실] > 진행 중, 일부 NPC의 음성이 끊어져서 들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 [외눈의 매] 진행 중, 간혹 헨슨의 기본 공격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원진 탐사 코덱스들의 시작 코드 설명이 다른 탐사 코덱스들과 통일성을 갖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외전 코덱스]
> 외전. 영원을 품은 거인에서 등장하는 NPC 코르닥의 목발 외형이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너진 별빛 천문대의 일리아스와 대화 시 간혹 카메라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 및 외전 코덱스의 추천 레벨 차이에 따라 회색으로 표시되는 기준을 기존 3레벨 차이에서 5레벨 차이로 변경하였습니다.

■ 시스템 오류 수정
- 저격수의 눈 장신구 세트 효과의 기본 피해 증가가 최대 피해 증가로 적용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퀵슬롯 창 - 등록된 스킬 아이콘 내 지속 시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찬/정찬 음식 섭취 후 1초간 서버 이동이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레이드 던전 클리어 시, 기여도가 없는 유저가 보상 상자와 인터랙션 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요리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가방의 아이템 슬롯 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실제와 다르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교환 물품이 잠금 상태일 경우 메세지가 현상과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쌔비의 고귀한 출석부
- 쌔비의 고귀한 출석부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풍요의 라슬란
- 장인패스: 풍요의 라슬란 판매가 시작됩니다.
- 풍요의 라슬란 웰컴 패키지 판매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황혼의 스톤가드
- 황혼의 스톤가드 하우징 및 꾸밈 패키지 판매가 시작됩니다.
- 가구 10종, 벽지 5종, 바닥재 5종 단품 판매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요정왕의 연회와 시간 이탈자 무기
- 요정들의 연회를 더욱 빛내는 요정왕의 예복과, 시간의 법칙을 거슬러 온 신비한 수호자들의 무기 외형을 만나보세요!


[프로모션] 신규 커스터마이징
- [미러 부티크] - [외형 변경]에 커스터마이징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모션] 전장의 흐름을 바꾸는 강력한 힘, 마력구
- 새롭게 출시된 무기, 마력구를 장식할 무기 외형 9종을 소개합니다.


[프로모션] 솔리시움 성장 패스 [1~55레벨]
- 새롭게 출시된 솔리시움 성장 패스를 소개합니다.


 알려진 문제

아래 게임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성장일지
- 9레벨 성장일지의 성장임무인 ‘채집하기’가 야생초/약버섯 채집으로 달성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생활 의뢰
- 벌목/목공 5레벨 이상의 생활 의뢰에서 나무 의뢰만 제공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추가 업데이트 내용

2025년 9월 16일(화) 업데이트는 더 많은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2) – 신규 무기 마력구, 전투와 시스템 개편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Lv84 Veil

안녕하세요. 인벤팀 Veil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