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디 스킬은 어떻게 찍고, 스텟은 어떻게 찍을지 다들 알고는 있지만.
어떻게 쓸지에 대해서, 생각나는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부엉이는 서로 마주보도록
부엉이를 서로 마주보게하는 이유가, 서로의 부엉이가 서로의 사각지대를 맡아준다는 느낌입니다. (부엉이는 뒤를 공격 못합니다 ;ㅅ;)
그리고 웬만하면 두개를 같이 설치해서, 쿨을 빠르게 돌려주는게 다음에 다시 부엉이 설치할 때 좋습니다. (하나 설치하고 나중에 당연스럽게 두개 설치하려다보면 하나만 설치됨 ;ㅅ;)
☆ 라이마로 어그로 끌기
라이마 조각상 자체에는, 디버프로 이속감소랑 쿨타임증가 효과가 있는데, 이걸로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선공몹들일 경우에는, 제미나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봉지나 마족수감소처럼 젠속도도 빠르고 선공인 몹들이 나오는 곳에서 사용해서 혼자서 닥사하시면 좋습니다.
☆ 넉백에 울지말자 1 - 벽 이용하기
넉백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솔플에선 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티플에서는 이용하기 힘듭니다.
꼭! 이런 방법을 파티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다른 파티원들보다 빠르게 가서 벽 근처에 "세이프티 존"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벽 근처로 옵니다 ㅋㅋㅋㅋㅋㅋ
☆ 넉백에 울지말자 2 - 보스안에 조각하기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인데, 보스안에 설치를 합니다. 보스안에 설치하면, 보스가 넉백스킬을 사용해도 제자리에서만 뜁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보스가 움직이면 다시 넉백을 당합니다. (아처분들 무빙하면서 딜넣다가 항상 움직이더군요 ;ㅅ;)
☆ 조각상을 세우고, 페이드를 사용해서 어그로를 돌리자
딥디르비 조각상은 하나의 오브젝트로 취급해서, 페이드로 어그로를 돌릴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귀찮아서 그냥 앉아있다가 카구라댄스나 추고있지만, 어그로 돌려둔 동안 다른 스킬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로들자면, 아우슈리네 여신상이나 힐을 깔아둔다던가... 등등
혹시 여러분의 꿀팁이 있으시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저도 배워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