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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턴제 게임의 진화

티리엘
댓글: 18 개
조회: 7105
2012-10-22 03:20:05
삼국지를 품다를 해밧어요

아틀란티카로 턴제 시스템이

발전 했을거라 생각했지만..

착각이였던것 같아요

지루하고 단순히 일점사를

해야하는 턴제 게임인것 같아요

보다 전략적이고 흥미있는

턴제 방식의 게임은 언제 나올까요

체스와 턴제를 합치거나

퍼즐워즈 처럼 퍼즐과 턴제의 퓨전

혹은 워3 포켓몬디펜스 처럼

상성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향도 괜찬을것 같구요

어떤 방식이던 단순한 전투가 아닌

한턴 한턴 생각을 하고 플레이하고

한번의 사냥시간이 10분 정도

길게 잡더라도 보상을 높게 주고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턴제 게임이

꼭 나와 주면 좋겠네요. ..

전 아니라도 수준 높은 유저들이

닥사냥 턴제보단 자신의 역량에

따라 사냥이마 전투의 방향이

확연이 틀려지는것을 바라겟지요

예를 들자면 철권 게임을 들어보면

폴 캐릭을 두명이 똑같이 골라

서로 같은 폴캐릭으로 싸워도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승패가

갈리듯 턴제 게임도 캐쉬 팔려고

강화 시스템이나 사행성 컨텐츠보다

전략적이 Aos게임처럼 대표적인

lol 처럼 rpg게임도 혁신의 바람이

꼭 불어 줫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너무 산으로 간거 갔지만..

여기서 끝내겟습니다

긴글 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14 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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